삼립 치즈케익, 미국 코스트코 입점…한국 베이커리 최초

2025-09-0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립은 한국 베이커리 제품 최초로 자사 치즈케익이 미국 대형 유통 할인점 ‘코스트코’에 입점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수출된 치즈케익은 오는 9월 말부터 샌프란시스코·LA·샌디에이고 등 미국 서부 지역 코스트코 100여개 매장에서 판매됩니다. 일부 매장에서는 시식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캐나다 대형 슈퍼마켓 체인인 ‘프레쉬코’ 입점도 준비 중입니다.

삼립 치즈케익은 서양의 굽는 방식과 동양의 찌는 방식을 접목한 독자적인 제조공법으로 식감을 구현했습니다. 오리지날·초코·바나나·딸기·모카· 고구마·멜론 총 6종으로 단맛 중심의 미국 디저트 시장에서 차별화에 나설 계획입니다.

시장조사기관 글로벌 마켓 인사이트에 따르면 미국 베이커리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457억달러(약 63조원) 규모로 추산되며 연 5% 이상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한국 베이커리 제품(빵·과자·재료 포함) 수출액은 약 4억400만달러(약 5600억원)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삼립 치즈케익은 베트남, 중동을 포함한 15개 국가에 수출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기준 해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윈마트·써클케이 등 주요 유통 채널에 입점했으며 중동 지역에서도 카르푸·루루 하이퍼마켓· 모노프리 등에서 판매 중입니다.

삼립 관계자는 "약과, 호떡에 이어 치즈케익까지 K-디저트의 고유한 매력을 더 많은 국가에 알리고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립은 지난해 약과를 미국 코스트코 200여개 매장에 입점시키며 K-디저트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기존 미국 내 아시안 마트인 ‘H 마트’, ‘한남체인’을 넘어 미국의 주류 유통 채널로 진출하는 동시에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에도 참여하는 등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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