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크마인드로보틱스(이하 메크마인드)의 산업용 3D 카메라가 국제 인증 기관 SGS-CSTC로부터 MTBF(Mean Time Between Failures) 100,000시간 이상의 인증을 획득하며 경쟁력을 입증하는 데 성공했다. 이로써 메크마인드는 세계 최초로 산업용 3D 카메라에 해당 인증을 받은 기업이 됐다.
메크마인드의 산업용 3D 카메라가 이번에 획득한 인증은 MTBF에 관한 내용이다. MTBF(평균 고장 간격)는 제품의 신뢰성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로 MTBF 값이 높을수록 고장 발생률이 낮아져 유지보수 비용이 줄고 다운타임이 단축된다. 특히 로봇과 같은 고정밀, 고도로 자동화된 설비에서는 MTBF가 성능 안정성과 제품 수명을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 산업 현장에서 MTBF ≥ 100,000시간의 품질이 보장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은 복잡한 제품 교체와 다운타임으로 인한 시간 및 금전적 손실을 줄여 더 높은 경제적 효율성을 실현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인증 테스트는 전 세계에서 인증 및 품질 보증의 벤치마크로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검사, 테스트 및 인증 기업인 SGS-CSTC(SGS-CSTC Standards Technical Services Co., Ltd.)의 감독 하에 진행됐으며 인증 절차는 국제 테스트 프로토콜 IEC 62506:2023 표준에 따라 엄격하게 수행됐다.
메크마인드는 물체 이미징, 비전 인식, 로봇 공학 등 AI 기술 방면에 우수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최근에는 Mech-Eye 산업용 3D 카메라와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업그레이드하며 제품 성능을 대대적으로 향상했다. 업그레이드된 Mech-Eye 산업용 3D 카메라는 고반사율 물체나 투명한 물체, 대형 물체 등 기존 카메라로 구현이 힘든 대상에 대한 고품질 이미징은 물론 Mech-Vision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 및 Mech-Viz 로봇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와 함께 깊은 빈, 무작위 스태킹, 강한 환경광 간섭과 같은 까다로운 시나리오까지도 대응할 수 있다.
한편 메크마인드는 MTBF ≥ 100,000시간 인증뿐만 아니라 CE, FCC, VCCI, KC, ISED, NRTL 및 IP65 인증 등 다수의 국제 인증도 보유하고 있다. 산업 등급의 견고한 알루미늄 합금 하우징은 먼지, 습도, 진동, 고온, 전자기 간섭이 있는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이러한 다양한 인증을 바탕으로 메크마인드는 품질 요구가 높은 자동차 OEM, 자동차 부품 공장 등 글로벌 선도 기업에 10,000대 이상의 산업용 3D 카메라를 성공적으로 공급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메크마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SI 파트너와 고객사들에게 더욱 향상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