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기술인회, 노무법인 이산과 정회원 혜택 증진 위한 MOU 체결

2025-04-21

정회원 대상 무료 노무 법률 서비스 제공

[대전=동양뉴스] 서정훈 기자 = 한국산림기술인회가 노무법인 이산과의 업무협약에 따라 정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기술인회의 산림기술자와 산림사업체가 노무법률 무료 서비스 및 수임료 할인 혜택을 받게 됐다.

한국산림기술인회는 21일 진영문 회장과 이산의 김명환 대표 등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재보상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산은 2013년에 설립된 노무법인(지사 31개, 전문센터 5개, 연구원 1개)으로, 노사관계, 인사관리, 산업재해, 건설업 노무관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법률 노무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향후 SNS을 활용한 법률 상담 온라인 커뮤니티도 개설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산림기술인교육원 교육 운영에 필요한 인력풀 지원과 자문 활동, 양 기관 사업에 대한 상호 홍보 등 기타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김명환 대표는 “노무 법률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해 명확히 이해하고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진영문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산림산업 발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힘쓰는 회원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다하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