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 입장권 6천원 할인권 신청 폭주… 주요 영화관 사이트 마비

2025-07-25

영화 할인권 450만 장 배포, 사이트 접속 지연과 시스템 오류 발생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배포하는 영화관 입장권 6천원 할인권 신청이 폭주하면서, 25일 주요 영화관 사이트와 앱 접속이 마비됐다.

이날 오전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큐브 등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공식 누리집은 접속 지연 현상이나 아예 열리지 않는 상태였다.

일부 누리집에서는 대기 인원이 10만 명을 넘으며 예상 대기시간이 14시간 이상이라고 안내되기도 했다.

모바일 앱에서도 '시스템 오류로 현재 이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어 정상적인 이용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영화관 입장권 6천 원 할인권 총 450만 장을 배포한다고 발표했으며, 이용자들이 한꺼번에 몰린 것으로 보인다.

해당 할인권은 멀티플렉스 영화상영관의 공식 누리집과 앱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9월 2일까지 요일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할인권은 '문화가 있는 날' 등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이 가능해,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영화를 7천 원에 관람할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 할인과 함께 사용하면 1천 원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