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세관, ‘알기 쉬운 관세행정 A부터 Z까지!’ 온라인 설명회 개최

2024-10-25

(조세금융신문=안종명 기자) 서울세관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알기 쉬운 관세행정 A부터 Z까지!’라는 주제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 민·관이 협력해 수출지원 효과를 극대화 할 방침이다.

서울본부세관(고석진 세관장)은 오는 11월 5일 우리 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수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식품·화장품·의료기기 관련 산업협회와 협력해 온라인 설명회를 준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세관 실무 전문가들이 ▲수출신고 절차 ▲FTA 지원사업 ▲납세신고 도움정보 ▲환급제도 등 다양한 관세행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유관기관의 전문가들도 참여해 ▲해외인증 취득 절차 ▲단체보험 지원 등 수출에 유용한 정보를 안내할 계획이다.

고석진 세관장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국가 경제를 지탱하는 주춧돌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이들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수출을 통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민관이 긴밀히 협력해 수출지원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이달말 31일까지 관세청 FTA 포털, 서울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 채널)로 신청할 수 있으며, 수출입기업지원센터(02-510-1375)에 문의도 가능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