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NASA의 국제 우주 정거장이 2030년에 서비스 종료될 예정에 따라, 미국 항공우주 회사 Vast가 세계 최초 상업 우주 정거장을 위한 광란의 경쟁에 뛰어들었다.
Haven-1 -- 2026년 5월 발사 예정인 미니 정거장 -- 은 Vast의 고문이자 전 NASA 우주 비행사인 앤드루 퓌스텔에 따르면 편안함을 위해 설계되었다.
"그것은 3년 수명을 가지며, 그 기간 동안 우리는 4명씩 여러 승무원 그룹으로 우주선을 방문할 계획이다," 그는 리스본 웹 서밋 측면에서 AFP에 말했다.
2021년 억만장자 제드 맥칼렙에 의해 설립된 캘리포니아 기반 회사로, Vast는 첫 번째 모델의 더 큰 버전인 Haven-2로 국제 우주 정거장을 대체하는 것을 열망한다.
그러나 Vast는 Axiom Space, Airbus와 파트너십을 맺은 Voyager Space, 그리고 아마존 창립자 제프 베조스의 Blue Origin을 포함한 다른 경쟁자들로부터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다.
NASA 예산에서 상업 우주 정거장 개발을 위한 최대 15억 달러 자금을 확보하는 데 희망이 걸려 있으며, 이는 2026년 4월에 수여될 예정이다.
'공격적인 일정' -
"우주 기관들은 더 이상 ISS의 인프라를 관리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상업 인간 임무 훈련을 제공하는 스페이스플라이트 연구소 소장 우고 보네가 말했다.
중국과의 경쟁에 갇힌 NASA는 10년 말까지 달 유인 임무 프로젝트에 더 집중하고 궁극적으로 달 표면에 기지를 건설하기를 원한다.
ISS를 대체하는 데 있어, NASA는 프로그램을 직접 관리하는 대신 서비스를 구매할 계획이다 -- 이는 우주 시장의 민간 회사들에게 진정한 이익이다.
"매우 공격적인 일정을 가지고 오는 플레이어가 많이 있으며, 우리는 과거와 같은 방식으로 일을 할 수 없다",
탈레스 알레니아 스페이스 탐사 및 과학 도메인 소장 로베르토 안젤리니가 말했다.
프랑스-이탈리아 합작 벤처인 이 회사는 Axiom의 계획된 상업 우주 정거장에 대한 첫 두 개의 가압 모듈을 2028년 초에 운영될 수 있도록 납품할 예정이다.
그것은 또한 ISS에 대한 가압 모듈의 절반을 제조했다. 그러나 회사의 주요 도전은 "가격 면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안젤리니에 따르면이다.
변화하는 비즈니스 모델 -
NASA는 ISS에 매년 최대 40억 달러를 지출하며, 이는 미국 기관의 연간 인간 우주 비행 예산의 대략 3분의 1에 해당한다.
SpaceX의 재사용 발사 차량은 이 부문을 혁명화하여 운송 비용을 낮추고 이러한 민간 프로젝트의 길을 열었다.
Vast는 Haven-1을 SpaceX Falcon 9 로켓으로 우주에 보낼 계획이며, Axiom의 민간 임무는 그들의 Crew Dragon 캡슐 중 하나에 우주 비행사들을 태울 것이다.
"단 15에서 20년 전, 우주로 킬로그램 하나를 보내는 비용은 6만 달러였다," 보네가 AFP에 말했다. "SpaceX의 발사체인 Starship이 2030년에 운영되면, 비용은 킬로그램당 200달러 미만이 될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그러나 상업 우주 정거장 운영은 여전히 막대한 비용이 들 것이다.
"나는 그들의 장기 수익성에 대해 확신하지 않는다," 군사 학교 전략 연구소의 우주 정책 연구원 베아트리스 에노가 말했다.
회사들은 정부와 민간 부문의 증가된 수요에 의존하여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Vast는 유인 임무 수익의 85퍼센트가 국가 기관에서, 15퍼센트가 민간 고객에서 올 것이라고 예측한다.
퓌스텔은 회사가 "미국 정부에만 서비스 제공자가 아니라" 우주 비행사들을 훈련과 연구를 위해 우주에 보내려는 모든 국가들에 서비스 제공자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1억 달러 미만으로, VAST 우주선에 우주 비행사를 우주에 보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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