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호주 퀸즐랜드교육부 '글로벌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2025-02-23

강원 철원군과 호주 퀸즐랜드교육부-철원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호주 퀸즐랜드교육부에서 철원장학회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의 국제적인 성장 기회를 확대하고자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 청소년들은 퀸즐랜드의 우수한 교육 환경 속에서 어학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게 됐으며, 현재 진행 중인 ‘2025 철원군 청소년 국제 영어캠프’ 역시 이러한 협력의 결실 중 하나다.

협약식 이후 철원장학회 이사들은 직접 캠프가 진행되는 두 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이 어떻게 현지 학교수업을 참관하고 문화체험을 하는지 살펴보며 프로그램의 효과를 확인했다.

임대수 장학회 이사는 "학생들이 영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향후 에도 철원군 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외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종 철원장학회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단순한 교육의 교류를 넘어, 철원군 청소년들이 세계로 뻗어 나가는 발판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철원군과 퀸즐랜드교육부는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더 넓은 배움의 기회가 제공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