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신세계·현대 백화점 빅3, 설 선물 '본게임' 시작... "소포장 제품이 대세" 등

2025-01-07

[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설 연휴를 3주 앞두고 주요 백화점들이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들어갑니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백화점 빅3 모두 1~2인 가구에 맞춘 소용량 소포장 선물을 늘렸는데요. 백화점들의 2025년 성과를 점쳐볼 수 있는 설 시즌 전략을 알아봤습니다.

한편 풀무원다논이 ‘액티비아'를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새롭게 단장해 선보입니다. 식약처의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 도입에 맞춰 기능성표시식품으로 리뉴얼한 것인데요. 이번 리뉴얼 대상 제품은 액티비아 UP!과 프로바이오틱 스무디를 제외한 떠먹는 액티비아와 마시는 액티비아 제품입니다.

이외에도 대상그룹이 전사적 규모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DT)을 가속화하며 글로벌 성장 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는 등 오늘(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롯데백화점이 1월 27일까지 전점에서 ‘따듯한 큐레이션’을 키워드로 2025년 설 선물 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2025년 설 사전 예약(12/20~1/5)부터 ‘따듯한 큐레이션’을 키워드로 삼고, 맞춤형 상품 제안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지속되는 장기 불황과 내수 침체 등의 어려운 국내 정세를 감안해 상품 선택에 들어가는 고민과 수고를 최소화함과 동시에, 새해를 맞아 따듯한 마음을 담은 의미 있는 상품들로 엄선해 선보이겠다는 취지다.

먼저, 축산 및 청과 등 신선 식품은 믿고 선물할 수 있도록 우수 산지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헸다. 대표적으로 축산 같은 경우 DNA 유전자와 항체 잔류 검사로 안정성을 검증받은 우수 산지에서 자란 1등급 이상의 한우만을 엄선해 선물 세트로 판매한다. 특히, 이번 설에 새롭게 선보이는 ‘황고개농장 동물복지한우(1.6kg, 45만원)’ 세트는 농림축산부의 ‘깨끗한 농장’ 인증과 더불어, 강원도에서 처음으로 한우 동물복지축산농장으로 선정된 ‘황고개 농장’과 단독으로 기획했다. 또한, ‘태백 천상애 눈꽃사과(9입, 17만원)’, ‘제주 꿀허벅 한라봉(9입, 13만원)’ 등 롯데백화점 지정 산지에서 자란 우수한 청과 선물 세트 및 수협중앙회와 협력해 자연 건조한 보리굴비를 제주산 녹차와 함께 구성한 ‘보리굴비·제주녹차(30만원)’ 세트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단순 고가 제품을 넘어 특별한 스토리와 가치를 가진 ‘헤리티지 프리미엄(Heritage Premium)’ 상품도 준비했다. 대표 상품은 기순도 명인의 전통 장에 조셉 리저우드 셰프의 레시피를 곁들인 ‘기순도X조셉 헤리티지 기프트(17만원)’로 전통 명인 및 유명 셰프와의 단독 협업을 통해 선물의 희소가치와 신뢰를 높였다. 이 외에도 ‘셰프의 선택 기프트(8만원) 등 미쉐린 셰프들이 사용하는 재료들도 수소문해 선물 세트로 기획했다. 또한, 롯데백화점이 ‘신의 물방울’ 작가 아기 타다시 등과 함께 블라인드 심사로 엄선한 와인 세트 ‘The V:lind 1st WINNER EDITION(10만원)’, 수분 함량부터 맛과 당도, 풍미 등 모든 면에서 최상급 꿀만 담아 구성한 ‘안상규벌꿀 챕터82’ 대추나무꿀·밤나무꿀 헤리티지 에디션(50만원)’ 등도 선보인다.

지속 증가하는 1~2인 가구 수요를 반영한, 소용량·소포장 제품은 지난 설보다 20% 늘렸다. 단순히 수량 및 중량만 줄이는 것이 아니라, 적은 양으로도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은 ‘한우 미식 미트 샘플러(19만5000원)’로 1+ 등급의 한우에서 극소량만 생산되는 8가지 특수 부위를 각 70g씩 소량으로 구성했다. 또한, ‘소포장 영광 굴비(16만원~21만원)’는 선호도가 높은 크기의 굴비를 개별 소포장하여,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보관하고 요리할 수 있도록 했다.

디저트부터 커피, 차 등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이색 선물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달항아리 병과 선물 세트(23만원)’, ‘바틸 마이다스 체스트 박스(25만원)’, ‘바샤 커피 트레일 테이스터(17만9000원)’, ‘압끼빠산드 메들리 컬렉션(13만원)’ 등이 있다. 또한, ‘한우X트러플 오마카세(37만원)’, ‘롱보트스모커 훈제연어·와인(11만원)’, ‘가치서울 티 페어링 한과(4만7000원)’ 등 함께 즐기기 좋은 상품들을 한 세트로 구성한 선물들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본 판매 기간(1/6~27)에는 상품에 따라 구매금액의 최대 5~10%를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오프라인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롯데백화점몰에서도 1월 27일까지 설 선물 세트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식품 선물 세트는 구매금액에 따라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선착순으로 구매금액의 최대 8%를 엘포인트(L.POINT)로 적립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또한, 부모님, 조카 등 선물 받는 대상에 따라 맞춤형 선물을 추천해주며, 일부 한우 및 화장품 세트는 오전 11시까지 주문하면 당일에 배송 받을 수 있는 ‘오늘도착’ 서비스도 진행한다.

최형모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은 “이번 설에는 우수 산지와의 협력을 강화해 선물의 신뢰를 높이는 한편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가족 구성과 취향 등을 반영한 이색 선물까지 다채롭게 기획해, 선물 선택에 소요되는 수고를 줄이는데 심혈을 기울였다”며, “롯데백화점이 엄선한 믿을 수 있는 선물들과 함께 따듯한 새해 맞이 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10일부터 27일까지 보다 다양해진 프리미엄 상품 구성으로 2025년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나선다.

신세계는 예년보다 빨리 다가온 설을 맞아 명절은 물론 신년 선물 수요까지 동시에 잡기 위해 작년보다 10% 가량 물량을 늘린 50여만 세트를 준비했다.

올해는 20·30만원대 선물 세트 물량을 20% 가량 대폭 늘려, 고물가, 고환율 등 대내외적 경기 불확실성 속에서 합리적 가격의 엄선된 제품으로 명절을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폭 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대표 신규 상품인 ‘신세계 암소 한우 미식’은 명절 인기부위와 함께 다양한 특수부위까지 골고루 구성해 미식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맞추었다.

풍미와 식감, 육향의 특징이 두드러지는 토시살, 안창살, 제비추리 등의 특수부위를 즐길 수 있어, 차별화된 미식 선물을 찾는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늘어나는 1인 가구에 맞춰 한번 조리로 한끼를 해결하기 쉽도록 소포장 된 것도 특징이다.

인기 특수 부위를 골고루 맛 볼 수 있는 신세계 암소 한우 미식 만복은 33만원, 안심과 꽃등심, 채끝 및 치맛살 등 인기 있는 구위용 부위로 다양하게 구성한 신세계 암소 한우 미식 다복은 29만원이다.

32개월령 이상의 1++ 암소 한우로만 구성된 신세계의 시그니처 한우 브랜드 ‘신세계 암소 한우 더 프라임’은 구이용과 함께 불고기·국거리 부위를 포함하여 실속 있게 구성한 신세계 암소 한우 더 프라임 만복(35만원), 오복(29만원)을 선보인다. 장기간의 비육과정을 거쳐 뛰어난 풍미와 육질로 차별화 된 맛과 품질을 제공한다.

특별한 과일 상품도 소개한다. ‘아실 삼색다담(27만5000원)’은 30년 전통의 청담 아실이 자랑하는 과일 소물리에와 함께 프리미엄을 넘어선 ‘맛의 절정’을 구현해 낸 제품이다. 사과, 배 등 전통적 선물 품목에 한라봉, 애플망고, 샤인머스캣 등을 더해 겨울의 정취를 품격 있는 삼색 과일에 담아 정성스럽게 구성했다.

신세계가 생산자와 협업해 재배 과정부터 유통, 판매까지 철저히 관리하는 ‘신세계 셀렉트팜’도 변화하는 기후에 맞춰 대한민국 각지에서 새롭게 발굴한 최상급 산지의 최고급 과일을 선보인다.

올 설, 처음으로 선보이는 셀렉트팜 청송 사과(15만원)는 청송의 청솔 농원에서 깐깐한 선별을 거쳐 엄선된 국내 상위 1% 명품 사과 세트로 합리적 가격에 최고의 과일 선물 찾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신세계 수산을 통해서도 제철 음식을 만나볼 수 있다. 성산포 탐라 은갈치 만복(23만원), 다복(15만원)은 제주 우도 인근에서 잡은 은빛 햇갈치를 성산포 수협이 직접 수매 가공해 제작한 상품이다. 청정 제주 바다에서 살집이 오르는 겨울에 어획한 갈치 특유의 뛰어난 식감과 맛을 자랑하는 대표 제철 기프트 세트이다.

또 길이 1m 이상 특대 사이즈의 갈치와 프리미엄 옥돔을 선별해 함께 담은 ‘명품 갈치·옥돔 세트(35만원)’도 준비해 제철음식 선물 수요를 선점한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설을 맞아 가족과 지인들에게 특별한 마음을 전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합리적 가격의 기프트 물량을 대폭 늘렸다“며 “신세계백화점만의 품격이 담긴 차별화된 명절 선물과 함께 2025년 새해 소중한 분들께 응원과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2025년 설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본판매 기간 현대백화점은 정육‧수산‧청과‧주류‧건강식품 등 1300여 종의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먼저, 현대백화점은 변화하는 명절 선물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한우와 이색적인 신품종 청과를 포함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정육의 경우, 환경친화적 한우 선물세트가 눈길을 끈다. 대표 상품은 저탄소 인증과 함께 친환경 축산의 최상위 단계인 유기축산 실천 농가로 인정된 전남 해남 만희농장과 현우농장의 '동물복지 유기농한우 세트'(85만원)를 비롯해 '현중배농장 제주 흑한우 세트'(70만원), '삿갓봉농장 방목생태축산 한우 세트'(53만원), '대곡농장 방목생태축산 한우 세트'(48만원) 등이다.

간소화된 명절 트렌드에 맞춰 소포장 한우 선물세트도 대폭 확대한다. 기본 포장 단위를 450g에서 200g으로 변경해 용량은 줄이되 품질은 유지해 가격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등심, 채끝, 안심, 양지, 불고기, 국거리 등 소 한마리에서 나오는 모둠 부위를 한 데 담은 '현대 한우 소담 모둠 세트'(22만원) 등 올 설에 처음 선보이는 신규 품목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프리미엄 선물 수요를 겨냥하는 최고급 상품도 마련했다. 1++등급 한우 중에서도 마블링 최고 등급(No.9)만 사용한 '현대명품 한우 넘버나인 세트'(300만원)과 '현대명품 한우 프리미엄 세트'(200만원) 등이 대표적이다.

청과 선물세트 구성도 다양화했다. 최근 사과·배 등 높아진 주요 과일 시세를 반영해 비교적 작황이 안정적인 한라봉,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등 디저트 과일을 혼합한 선물세트를 대폭 늘렸다. 국내산 사과 3개, 배 2개, 샤인머스캣 1송이와 페루산 애플망고 2개로 구성된 혼합과일 '샤인머스캣·사과·배·애플망고 정(情)세트'(11만5000원)가 대표적인 상품이다.

이밖에 다품종 소량 포장으로 '피치애플', '써니트(Sun-Eat) 한라봉', '그린시스 배' 등 10종류의 과일을 각각 1개씩 포장한 '과일의 정점 진(眞)세트'(17만5000원)와 일반적 고당도 기준보다 1~2브릭스 더 높은 과일만 선별한 'H-SWEET 고당도 사과·배·샤인머스켓'(15만5000원)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수산의 경우, 전통적 명절 선물인 굴비는 '현대명품 참굴비 10마리'(150만~350만원), '영광 봄굴비 10마리'(25만~75만원), '영광 마른 굴비 10마리'(65만원) 등 프리미엄 세트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간편 수산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전체적인 손질이 완료돼 받는 즉시 간단한 과정만 거치면 조리할 수 있고, 소분 포장되어 있어 보관이 용이하다. 대표적으로 국민 생선 6종(삼치, 고등어, 아귀, 볼락, 달고기, 임연수)이 포함된 '순살 생선 프리미엄 6종'(11만원), 제주 갈치 1.8kg를 20토막으로 소분해 판매하는 '제주 갈치 난(蘭)'(22만원) 등이 있다.

장우석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 상무는 "변화하는 명절 트렌드에 맞춰 소포장 선물세트를 확대하고 친환경 등 프리미엄의 가치를 담은 다양한 선물세트 선보인다"며 "소중한 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고객들의 정성이 온전히 전해질 수 있도록 물량 준비부터 주문·배송에 이르기까지 세심하게 관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다논이 '액티비아'를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새롭게 단장해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는 식약처의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시행에 맞춰 ‘액티비아’를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능성표시식품으로 리뉴얼 했다. ‘기능성표시식품’이란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으로 기능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진 원료가 함유된 식품이다.

제품에는 배변활동 원활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보고된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다. 풀무원다논은 향후 액티비아의 강점을 부각시키며, 발효유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액티비아의 핵심 유산균인 ‘액티레귤라리스’는 일반적인 배양 온도인 40℃가 아닌 사람의 체온과 같은 36.5℃에서 배양되는 것이 특징이다.

액티비아는 이를 고려해 핵심 유산균이 활발하게 생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최적의 환경에서 배양한 유산균은 요거트 내 프로바이오틱스와 액티레귤라리스의 함량을 극대화해 섭취 시 더 많은 유산균이 장 끝까지 도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액티비아는 100년 발효 역사를 지닌 다논의 기술력으로 엄선한 독자적인 프로바이오틱스 '액티레귤라리스'를 포함한 5가지 유산균의 특별한 조합으로 깊고 풍부한 맛을 완성했다.

이번 리뉴얼 대상 제품은 액티비아 UP!과 프로바이오틱 스무디를 제외한 떠먹는 액티비아와 마시는 액티비아 제품이다. 리뉴얼 제품은 주요 대형마트 및 소매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김동진 팀장은 "액티비아는 다논의 100여 년 유산균 연구를 통해 엄선한 장 끝까지 살아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발효유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논만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더해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장 건강을 대표하는 발효유 브랜드로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대상그룹이 조직 전반에 데이터 기반 문화를 장착하고, 임직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을 다각화하는 등 전사적 규모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이하 DT)을 가속화하며 글로벌 성장 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상그룹은 전 세계 고객에게 대상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일찌감치 제품 기획부터 개발, 운영에 이르는 전 단계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DAYS(Data All Your Needs)’가 대표적이다. DAYS는 고객 반응, 매출, 날씨, 각종 경제지표 등 하루 약 600만 건의 내·외부 데이터를 수집 및 처리해 소비 트렌드와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실제로 최근 DAYS를 활용한 DT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김치 마케팅과 B2B 영업 부문에서 매출 증가 및 업무 생산성 향상 효과를 기록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계열사의 R&D 데이터를 통합 활용할 수 있는 ‘연구개발 정보 통합 데이터 허브’ 구축을 통해 계열사 간 협업을 강화했고, 고객과의 최접점에 있는 영업사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고객경험관리(CRM) 솔루션 ‘세일즈포스’를 도입했다. 디지털 기반의 업무 프로세스 혁신으로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고객 만족도까지 높이고 있다.

사내 디지털 역량 확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펼치고 있다. 사내 임직원 DT 소통 공간 ‘디지털 정원’ 운영과 전 세계 DT 트렌드 흐름 파악 및 선진 기술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캠프’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DT 교육의 일환으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Data Scientist)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해 5월부터 9월까지 총 4개월간 진행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교육’에는 DT 유관 부서에 국한하지 않고, 실무 경력 5년 이상의 직원 중 데이터에 관심이 높고 혁신적인 마인드를 지닌 총 9명의 인재가 참여했다. 교육생들은 통계, 수학, AI, 컴퓨터 공학 등의 지식을 기반으로 한 직무 연계형 교육을 수료했으며, 그중 5명은 사내 데이터사이언스팀으로 파견돼 현업에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 전문성 확보를 목표로 1년간의 실전 프로젝트성 교육을 추가로 진행하고 있다. 대상그룹은 2026년까지 최소 30명 이상의 사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양성해 단순히 교육 과정을 수료하는 것을 넘어 데이터 분석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향후 대상그룹은 ‘제품 및 운영 혁신’, ‘고객 가치 혁신’, ‘비즈니스 모델 혁신’ 이 세 가지 혁신을 중점 과제로 삼고 한층 더 고도화된 DT를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데이터 기반 자율 공장을 통한 스마트 제조 시스템 구축, 시장과 고객 정보를 활용한 데이터 기반(Data-driven) 영업 체계 마련, 초개인화된 맞춤형 제품 및 서비스 제공, 전사적 DT 역량 강화 및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문화 확립 등을 중장기적 목표로 삼고 준비 중에 있다. 이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나아가겠다는 방침이다.

곽문교 대상홀딩스 DT추진실장은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과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대상그룹은 선제적이고 다각적인 DT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 보다 고도화된 DT를 통해 이전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대상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사적 차원에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플러스(kuho plus)가 '25년 봄 컬렉션을 공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플러스는 올해 봄여름 시즌 컨셉을 ‘시티 리믹스(City Remix)’로 정하고, 도시 감성과 믹스매치가 돋보이는 다양한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구호플러스의 봄여름 시즌 컨셉은 젊은 세대가 추구하는 프라이빗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서울의 낮과 밤을 TPO(Time, Place, Occasion)에 따라 충만하게 즐길 수 있는 스타일을 추구하면서도, 활용도가 높은 디자인이 특징이라는 평가다.

특히, 배색 칼라(collar)를 적용한 재킷, 하이넥이나 포켓으로 포인트를 준 가죽 재킷, 세련된 트위드 재킷 등은 휴일에도 다시 꺼내입고 싶은 아우터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구호플러스는 봄 시즌 화보를 통해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재킷과 코트, 여성스러움과 편안함을 함께 표현할 수 있는 원피스, 니트, 스커트와 데님이 조합된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였다.

구호플러스의 새로운 봄 컬렉션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패션-라이프스타일 쇼핑 플랫폼 SSF샵에서 7일 오전 11시부터 만날 수 있다.

구호플러스는 다가오는 2월 올해 봄시즌 2차 컬렉션을 공개하고, SSF샵을 통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과 고객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수진 구호플러스 디자인 실장은 "브랜드의 주요 타겟인 2030 여성들이 자신의 삶을 온전히 즐기는 모습을 그리면서 이번 봄 컬렉션을 준비했다”며, “일상생활은 물론 특별한 저녁 약속, 젊은 직장인의 출근룩까지 폭넓게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뷰티 브랜드 헤라가 '리플렉션 스킨 글로우 쿠션 파운데이션'(이하 스킨 글로우 쿠션)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럭셔리 페이스 메이크업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헤라만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담아 선보이는 새로운 유형의 쿠션으로, 혁신적인 성분과 소재를 적용해 피부 속부터 투명하게 차올라 섬세하게 빛나는 피부로 연출해 준다.

아모레퍼시픽 최초로 선보이는 '하이브리드 메쉬' 형태로, 내용물이 담긴 담지체를 메쉬 망이 한 번 더 감싸는 구조의 이중 필터링 기술을 적용했다. 그 결과 단일 메쉬 쿠션의 단점이었던 어려운 양 조절과 내용물 뭉침을 모두 개선했으며, 별도의 양 조절 없이도 얇고 고르게 피부에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쿠션 제품에 사용하지 않았던 글로우 리플렉서™라는 신소재를 자사 최초로 적용해, 일반 글로우 오일 대비 더욱 맑고 투명한 반짝임으로 어떤 각도에서도 유연하게 빛나는 피부로 연출해 준다.

스킨 글로우 쿠션의 스킨케어 효능 역시 남다르다. 사용 2주 만에 안색 투명도 개선 효과를 입증받은 제품으로, 피부 겉으로만 반짝임을 연출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면 속부터 투명하게 차오르는 듯한 피부로 가꿔주는 효과가 있다.

다양한 메이크업 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색상은 총 7가지로 선보이며, 전반적으로 화사하고 뉴트럴한 컬러감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00N1호 다이아' 컬러는 신개념의 쿠션 타입 하이라이터로, 원하는 부위에 사용하면 맑고 반짝이는 입체감을 줄 수 있다.

럭셔리 쿠션 명가 헤라의 기술력과 헤리티지를 담아 탄생한 '리플렉션 스킨 글로우 파운데이션'은 SSG 단독 선출시 3일 만에 뷰티 카테고리 베스트 상품에서 랭킹 1위를 차지하며, 백화점몰 1위 쿠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신제품은 전국 백화점 헤라 매장과 아모레몰, SSG, 카카오 선물하기 등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 롯데칠성음료의 정통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스카치블루(SCOTCH BLUE)’가 합리적인 가격과 부드러운 맛을 강조한 ‘스카치블루 클래식(SCOTCH BLUE CLASSIC)’을 출시한다.

‘내 일상을 물들이는 스코틀랜드’ 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스카치블루 클래식’은 마스터 블렌더 ‘존 글라스(John Glass)’의 세밀한 블렌딩으로 꿀, 바닐라 등의 달콤한 향이 특징적이며, 스트레이트, 온더락, 하이볼 등 다양한 음용 방법에 어울리는 훌륭한 풍미를 가지고 있다.

특히, ‘스카치블루 클래식’은 하이볼과 같은 믹솔로지(Mixology) 문화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해 기존의 ‘스카치블루’의 라인업보다 용량을 늘린 700ml 제품으로 일상에서 더욱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알코올 도수는 기존의 스카치블루 라인업과 같은 40도를 유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스카치블루 클래식’ 출시를 기념해 대형마트와 편의점에 하이볼 전용 잔이 포함된 ‘스카치블루 클래식 하이볼 패키지’를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는 믹솔로지용 위스키에 대한 계속된 관심에 발맞춰 2025년도 롯데칠성음료의 첫 신제품으로 ‘스카치블루 클래식’을 선보이게 됐다”며, “2025년 새해에도 대한민국 주류 시장의 트렌드에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주류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가 1997년 첫 선을 보인 정통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스카치블루(SCOTCH BLUE)’는 30여 년간 레시피와 풍미를 계승, 발전시키며 명맥을 이어오고 있으며, 올 1월 중 대표 라인업인 ‘스카치블루 인터내셔널’, ‘스카치블루 스페셜’, ‘스카치블루 21년’의 리뉴얼을 계획하고 있다.

○.. 롯데웰푸드는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히든서포터즈’ 25기가 지난 3일 신제품 제안 발표식과 해단식을 끝으로 활동을 성료했다고 7일 밝혔다.

히든서포터즈는 롯데웰푸드의 전문가 집단과 함께 머릿속에서 상상만 해오던 제품을 실제로 출시해 볼 수 있는 식품업계 대표 마케터 프로그램이다. 소비자 입장에서의 긍정적인 콘텐츠와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12년 처음 도입해 12년째 운영 중이다.

이번 25기는 지난해 하반기 청각, 미각 등을 이용한 이색적인 오감 테스트와 128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 ‘이상한 과자가게’와의 면접 등을 통해 정예 선발됐다. 지난 6개월간 SNS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등 다방면에서 활약을 펼쳤으며,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인 ‘히든카드 프로젝트’의 발표식을 마지막으로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히든서포터즈 25기 6개 팀은 가나 브랜드와 젤리 카테고리 등 두 부문으로 나뉘어 각 팀의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직접 만든 시제품에 대해 심층 평가를 받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가나 보네르 ▲가나 멜로 ▲프리미엄 가나 치즈오트쿠키 ▲웰터씨 젤리 ▲할로젤리 위시팩 ▲쿨쿨셔스 젤리 등 6개 제품 아이디어에 대해 마케팅 전략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먼저, 가나 브랜드 신제품 제안 발표가 진행됐다. 1조는 가나 초콜릿이 들어간 브라우니와 요거트 크림, 콘플레이크 층이 색다른 식감과 풍미를 만들어내는 ‘가나 보네르’를 제안했다. 행복을 의미하는 프랑스어 ‘보네르(bonheur)’를 이름에 적용해 가나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2조는 라즈베리와 다크초콜릿, 마시멜로우가 조화롭고, 쫀득하고 바삭한 식감을 가진 ‘가나 멜로(Mello)’를 선보였다. ‘프리미엄 가나 치즈오트쿠키’를 발표한 3조는 주류 페어링 디저트로써 크림치즈와 초콜릿, 오트쿠키의 조화가 이색적인 제품을 소개했다.

젤리 카테고리의 아이디어 제안도 이어졌다. 4조는 근심 걱정이 많은 ‘웰터씨’라는 캐릭터를 직접 기획하고, 새콤달콤한 맛과 톡톡 터지는 젤리의 식감으로 고민을 통쾌하게 날려주는 ‘웰터씨 젤리’를 선보였다. 5조는 소비자가 직접 맛을 조합해 먹을 수 있는 저당 젤리 ‘할로젤리 위시팩’을 제안했으며, 6조는 알밤 모양에 밤 맛이 나는 ‘쿨쿨셔스 젤리’를 기획했다. 밤 맛 젤리가 먹는 이의 좋은 잠자리까지 만들어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신제품 제안 발표식의 우승은 ‘웰터씨 젤리’를 선보인 4조가 차지했다. 웰터씨 젤리는 제품에 캐릭터와 세계관을 부여해 참신함과 차별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롯데웰푸드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시식회에서 맛으로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가 진행한 온라인 소비자 선호도 투표에서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우승팀에는 5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됐으며, 롯데웰푸드는 우승작이 실제 제품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빛나는 아이디어와 적극성으로 활동을 잘 마무리해준 히든서포터즈 25기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롯데웰푸드는 앞으로도 대학생을 비롯한 여러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월 8일부터 1월 19일까지 12일간 2만4000여 명의 고객에게 행운을 선물하는 ‘뉴이어 원더 스크래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뉴이어 원더 스크래치 이벤트는 2025년 새해를 맞아 스타벅스 무료 음료 쿠폰의 당첨 행운을 얻을 수 있는 행사로,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2025명에게 ▲스타벅스 1년 무료 음료 쿠폰(10명) ▲스타벅스 일주일 무료 음료 쿠폰(250명) ▲스타벅스 무료 음료 쿠폰 1매(1765명) 등의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매장에서 파트너가 제조하는 음료를 결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대면 주문, 사이렌 오더 주문, 딜리버스 주문 등 모두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 중 횟수 제한 없이 영수증 당 스크래치 기회 1회를 제공한다. 당첨 쿠폰은 1월 31일부터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계정으로 발급되며, 1월 16일 출시 예정인 스타벅스 럭키백을 구매해도 참여할 수 있다.

스크래치는 주문 조건 충족 시 10분 이내로 즉시 발급되며 스타벅스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SCRATCH HERE’ 버튼을 긁어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2025년 뱀의 해를 맞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영화 시리즈 ‘해리포터’ 속 슬리데린 기숙사의 상징인 뱀과 연결된 의미를 담아 신년의 지혜와 행운을 전할 ‘호그와트 골든 바닐라 라떼’, ‘슬리데린 플럼 그린 티’ 음료 2종과 ‘해피버스데이 해리 케이크’, ‘9 ¾ 승강장 케이크’, ‘해리포터 쿠키바’ 푸드 3종 등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이달 1일부터 전국 매장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이를 기념해 1월 6일부터 1월 12일까지 7일간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회원이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해리포터 컬래버레이션 음료 및 푸드를 구매 시 품목당 추가 별 2개를 증정하는 해리포터 더블 스타 이벤트를 전개한다.

또한 지난 6일 출시된 9 ¾ 승강장 리유저블 백에 이어 1월 15일에는 해피버스데이 해리 케이크로 디자인한 리유저블 백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해리포터 협업 음료, 푸드, MD 구매 시 품목당 1개씩 3000원에 구매 가능하고, 영수증당 최대 2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전병재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새해를 맞이해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분들이 행복이 가득한 2025년이 될 수 있도록 1월 한 달간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스타벅스가 전하는 풍성한 혜택과 함께 놀라움이 가득한 2025년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75% 할인가에 선보이는 ‘1월 파워풀위크’ 행사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달 행사에서는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이해 노트북, 체중계 등 시즈널한 디지털 상품을 비롯해 얼리버드 설 선물로 적합한 아이템들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기획전에 참가하는 대표 브랜드는 LG전자, 에이수스(ASUS), HP 등이다.

기획전 페이지는 ‘테마특가’, ‘메인’, ‘랭킹특가’의 세 가지 탭으로 나뉘어 있다. 메인 탭에는 대표 브랜드 특가 상품들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추천 상품으로는 ▲LG전자 2024 그램 16 코어i5 인텔 13세대 ▲LG전자 2024 그램 Pro 16 코어Ultra5 인텔 Arc 등이 있다.

테마특가 탭에는 갓생준비템, 겨울가전 클리어런스, 얼리버드 설 선물 SALE 등 키워드를 바탕으로 분류한 상품들을 준비했다. 랭킹특가 탭에서는 주방가전, 노트북/PC, 디지털, 대형가전, 난방가전, 생활/뷰티/건강 등 주요 카테고리별로 분류된 인기 상품을 쇼핑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의 올해 첫 할인행사인 1월 파워풀위크를 통해 새해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의 퍼스널 케어 브랜드 ‘벨먼(VEILMENT)’에서 2025년 설을 맞아 ‘센티드 모먼트(Scented Moment) 라인’ 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다. 벨먼 센티드 모먼트는 전문 조향사가 조합해낸 특별한 향이 돋보이는 라인이며, 명절 시기에만 한정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우선 센티드 모먼트 ‘플로럴 세트’는 욕실을 마치 미술관처럼 꾸미고 싶은 고객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샴푸 415 ml와 컨디셔너 415 ml, 바디워시 415 ml로 구성했다. 특히 바람에 날리는 플로럴(꽃) 향기를 담은 센티드 모먼트 라인의 콘셉트를 그대로 구현해낸 클래식한 패키지 디자인이 돋보인다.

또 LG생활건강 센베리 퍼퓸하우스의 전문 조향사의 손에서 탄생한 각종 시그니처 향들 역시 이 세트의 특징이다. 샴푸와 컨디셔너는 그린 애플과 아이리스, 바닐라 향이 상쾌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선사한다. 바디워시에는 경쾌한 그린 노트와 은은한 플로럴 머스크 향을 담았다. 또 피부 환경과 유사한 pH 포뮬러로 매일 사용해도 부담이 없고, 균형 잡힌 모발과 피부에 도움을 준다.

센티드 모먼트 ‘바디케어 세트’에는 170년 전통의 세계적인 프랑스 향료 회사인 로베르테(Robertet)와 공동 개발한 니치 퍼퓸 가운데 ‘우디 바닐라’ 향의 샤워젤 415 ml와 바디로션 415 ml를 담았다. 바디워시는 히알루론산, 나이아신아마이드, 세라마이드, 레티놀, 판테놀 등 피부에 좋은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했다.

LG생활건강 담당자는 “나를 위한 선물로도, 소중한 분을 위한 선물로도 적합한 제품들로 벨먼 센티드 모먼트 선물세트를 구성했다”며 “고객 분들이 샤워하는 시간을 귀찮고 반복되는 일상으로 느끼는 것이 아니라, 풍부한 향기와 감미로운 질감으로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 KT&G 상상마당이 광복 80주년을 기념한 사진전 ‘언제나 누리봄’을 오는 2월 27일까지 KT&G 대치갤러리에서 개최한다.

누리봄은 ‘우리 모두가 세상(누리)을 희망차게 가꾸는 사람이 되자’라는 뜻의 순 우리말이다. KT&G 상상마당은 일제강점기에 많은 부분이 훼손 및 변형되면서도 꿋꿋하게 누리봄 정신을 지켜 온 창덕궁의 모습을 통해 광복 8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기획하였다.

이번 사진전에는 ‘제8회 KT&G SKOPF’ 올해의 사진가와 뮤지엄한미의 ‘MH Talent Portfolio’에 선정되어 국내에서 주목받는 김성수 사진가가 참여했다. 관람객들은 인정전, 낙선재 등 창덕궁 내 전각과 후원을 사진가 특유의 매력적인 흑백 사진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다.

특히, 전시 개최를 기념하며 작가 작품을 활용해 제작한 연하장을 선착순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KT&G 상상마당 관계자는 “이번 사진전을 통해 관람객들이 창덕궁의 역사적 가치와 광복 80주년의 의미를 생각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갖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아성다이소가 ‘주방 자석수납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자석을 활용해 공간활용도를 높이면서 주방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고, 자석부착 걸이/홀더, 자석부착 선반, 자석부착 바구니 등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자석부착 걸이/홀더로는 다용한 활용도로 SNS 상에서 화제가 된 ‘자석부착 키친타올걸이’를 준비했다. 직사각의 바닥면에 가로로 긴 ‘ㄱ’자형 철제 걸이로 구성돼 있으며, 키친타올을 꽂아두거나 2개를 세로로 부착해 쟁반이나 도마를 정리하는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 현관문 상단에 부착해 우산을 걸어두거나 하단에 설치해 슬리퍼를 꽂아두는 등 다이소몰, SNS 등에서 다양하고 참신한 사용후기를 만나볼 수 있다. 길이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길이의 상품을 모두 거치할 수 있는 상품도 판매한다. 분리형 받침 2개를 세트로 구성한 ‘자석타입 다용도 보관홀더’는 받침끼리의 간격을 조절해 지퍼백이나 비닐장갑을 박스 채 올려두고 사용하기 좋다. 간격을 좁혀주면 핸드폰을 거치해두고 보면서 요리 등 주방일을 할 수도 있다. ‘자석타입 걸이용 홀더’도 ‘ㄱ’자 분리형 고리 2개가 세트로 구성돼, 롤백, 두루마리 휴지, 롤크리너 등 롤 형태라면 사이즈와 상관없이 걸어둘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자석부착 선반도 다양한 활용도를 지닌 상품을 구성했다. ‘자석부착 직사각 선반’은 받침과 함께 상단에 사각형 테두리 모양의 홀더가 있어, 몸통이 긴 물건을 거치하기에 적당하다. 냉장고 옆면에 부착해두고 식용유, 식초, 꿀 등의 병을 세워두거나, 현관문에 부착해 소형 우산을 꽂아둬도 잘 어울린다. 또한 스틸 재질로 된 선반 밑면에 ‘자석후크’를 붙여주면, 주방에서는 국자, 뒤집개 등을 현관에서는 차키, 모자 등을 추가로 걸 수 있다. 약간의 깊이가 있는 ‘자석타입 다용도 선반’은 길이감이 높지는 않으면서 자주 쓰는 물품을 올려두기에 적당하다. 냉장고의 옆면과 정면에 각각 부착해, 옆면에는 조미료통을 올려두고 수시로 가져다 쓰는 식으로, 정면에는 화이트보드와 함께 부착해 보드마카나 지우개를 올려두는 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바구니 형태의 상품도 판매한다. ‘자석부착 메시바구니’는 약 6.5x7.5x10cm의 직육면체 모양으로 자주 꺼내먹는 커피스틱 등을 꽂아 두기 좋으며, 현관문에 부착해 칼, 가위를 꽂아두면 택배가 왔을 때 바로바로 언박싱하고 정리하기가 편리하다. ‘자석타입 걸이겸용 바구니’는 상단의 바구니와 하단의 행거가 일체형으로 구성돼, 위에는 조미료, 소스 등을 담아두고 아래에는 행주나 주방장갑을 걸어두는 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공간을 효율적이고 깔끔하게 정리하면서, 다양하게 활용가능한 ‘주방 자석수납용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라이프스타일에 실용성과 재미를 더해드릴 다양한 신상품을 균일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새해를 맞아 자녀 침대로 안성맞춤인 슈퍼싱글(SS) 사이즈 매트리스를 특별 할인하는 ‘슈퍼싱글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시몬스 침대는 새해 자녀들의 숙면은 물론 이들의 안전까지 살피는 학부모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시몬스는 국내 침대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를 실천하며 학부모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특히 학부모들의 최대 관심사 가운데 하나인 라돈의 경우 국내 공식 라돈 안전 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국내 침대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시판되는 전 제품에 라돈 안전제품 인증을 매년 갱신하고 있다. 또 라돈과 유사한 또 다른 발암물질로 알려진 토론에 대해서도 KSA 안전제품 인증을 받고 있다.

전국 시몬스 공식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은 자녀의 안전하고, 질 높은 숙면을 도와줄 슈퍼싱글 사이즈 매트리스 구매 시 5%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현재 진행 중인 ‘웨딩 프로모션’과 중복 적용이 가능해 최대 할인폭은 15%로 늘어나는 등 더욱 풍성한 가격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푸짐한 사은품도 준비했다. ▲400만원 이상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종 ▲600만원 이상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종과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800만원 이상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종과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구스 레어 듀벳 라이트를 선물한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되며 조기 소진될 수 있다.

특히 고금리·고물가시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최대 24개월 장기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시몬스페이’를 활용하면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은 확 줄어든다.

실제 시몬스 침대의 메가히트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인기 모델이자 자녀 침대로 유명한 ‘뷰티레스트 지젤(Beautyrest Giselle)’ 슈퍼싱글 사이즈는 시몬스페이 활용 시 하루 커피 한 잔 값인 3800원에 소유할 수 있다.

시몬스페이는 시몬스 갤러리, 시몬스 맨션,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시몬스페이는 신규 카드 발급 없이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삼성·신한·국민·롯데·하나·현대·농협·BC·우리 등)로도 이용이 가능해 소비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애플페이로도 시몬스페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농심이 지난 4일부터 5일, 이틀간 일본 후쿠오카 미즈호 페이페이돔에서 열린 ‘39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농심 신라면상’(FANS CHOICE with 농심 신라면)을 엔하이픈에게 시상했다. 엔하이픈은 수차례 일본 오리콘 주간 랭킹 1위에 오르는 등 큰 인기를 얻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K푸드와 K컬처를 알리는 데 공헌했다.

골든디스크 어워즈는 한 해동안 큰 사랑을 받은 대한민국 대중음악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올해는 약 6만명의 글로벌 K팝 팬들이 현장에 참여해 큰 호응을 거뒀다. 농심은 현장 관객뿐만 아니라 중계를 통해 공연을 시청하는 약 500만 명의 팬에게도 농심 신라면상의 취지를 적극 알렸다.

농심은 특별상 시상 외에도 공연장에서 글로벌 K팝 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했다. 시상식 공연 전에 신라면 툼바 광고를 상영,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는 신라면 툼바를 홍보하고, ‘신라면 테마부스’에서 트리 모양의 신라면 포토존 인증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시상식에는 엔하이픈 뿐 아니라, 뉴진스, 에스파, 아이브, (여자)아이들, 세븐틴 등 국내 최고의 K팝 아티스트들이 참가하여 한국 K컬처의 위상을 높였다.

농심 관계자는 “한국과 개최지 일본은 물론,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국가의 팬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K팝 행사에서 다양한 이벤트로 신라면의 글로벌 위상을 크게 높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해 K라면 대표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HAPPY BLUE 2025’ 타이틀로 브랜드 모델 변우석 사인이 들어간 블루 글라스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E-드림’ 행사를 7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E-드림’ 행사는 이디야 멤버스 전용 이벤트로 행사 기간 동안 미션수행을 완료하는 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경품을 제공한다. ‘E-드림’은 미션 음료 4잔을 포함한 총 10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 후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료하면 제공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이번 미션 음료 4잔은 작년 하반기 출시 후 고객들에게 관심을 받았던 신제품 6종으로 ▲커피음료 2종(시그니처 라떼, 민트 모히또라떼) ▲과일음료 2종(감귤 레몬 에이드, 생딸기 연유 플랫치노) ▲겨울 시즌음료 2종(홀리데이 레드 뱅쇼, 윈터 화이트 뱅쇼)이다.

경품으로 제공하는 변우석 사인 블루 글라스는 브랜드 모델 변우석의 첫번째 공식 이디야 굿즈로 고객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이번 행사는 준비 수량 소진 시 행사가 종료되는 선착순 증정 행사로 이디야 멤버스 인증회원에 한해 1인 1회 참여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디야 멤버스 어플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E-드림 행사는 이디야커피가 지속해서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받고 있다”며 “이디야커피의 인기 있는 음료들과 2025년 푸른 뱀의 해에 이디야커피의 브랜드 모델인 변우석 사인이 들어간 블루 글라스를 동시에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BBQ가 글로벌 도약을 이끌어 갈 새 인재들과 함께 을사년 2025년을 힘차게 연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통해 선발된 최종 합격자들과 함께 본사에서 입소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윤 회장은 입소식에서 창립 30주년을 맞아 입사한 신입사원들을 축하하고 회사에 대한 주인의식과 업무에 대한 충성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입사원들은 본사의 입소식을 마치고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으로 이동해 '공채 36기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는 약 2500명이 지원했으며 서류심사와 인공지능(AI) 역량검사, 실무면접 등을 거쳐 70: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합격자들이 선발됐다.

최종 선발된 신입사원들은 제너시스BBQ 그룹의 교육 기관인 치킨대학에서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수료한 뒤 현업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신입사원 입문교육은 BBQ 사업에 대한 이해를 포함해 가맹사업법과 식품위생법, 조별 과제 및 발표뿐만 아니라 제품 조리 실습과 도계장, 물류센터 등 현장 견학, 직무별 현장실습 등 직무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편성했다.

BBQ 관계자는 "입문교육 등을 통해 신입사원들이 그룹의 비전을 함께 꿈꾸고 진취적으로 미래를 열어갈 핵심 인재로 육성시키겠다"며,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과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몰입, 휴식, 회복의 3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은 ‘BEREX 트리플체어(MC-R01)’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 비렉스 트리플체어는 워크(Work), 릴랙스(Relax), 마사지(Massage) 등 다양한 사용 목적과 상황에 최적화된 경험을 선사하는 체어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색상으로 어느 공간에서도 조화를 이룬다. 이 제품은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했다.

비렉스 트리플체어는 탄탄한 헤드 쿠션과 조절 가능한 등받이로 업무나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착좌감을 제공한다. 장시간 사용에도 목과 머리를 편안하게 지지해 주는 헤드 쿠션이 편안함을 제공하며, 각도 조절이 가능한 등받이가 업무에 효율적인 각도를 지원한다. 신제품은 몰입, 휴식, 회복 등 용도에 맞게 기능을 전환할 수 있도록 히든 안마볼 구조를 적용했다.

신제품 트리플체어는 최대 150°로 각도 조절이 가능한 전동 리클라이닝 기능이 적용돼 편안한 자세로 휴식과 마사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특히, 등받이와 다리 받침 각도를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최적의 각도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등과 허리부터 엉덩이, 다리까지 전신을 따뜻하게 감싸는 3 Zone 온열 시트를 통해 피로 회복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강력한 3D 안마 기술과 어깨 감지 센서를 통해 정교한 사용자의 체형에 맞춘 마사지를 제공해 회복의 시간을 선사한다. 3D 안마 모듈이 상하좌우뿐 아니라 앞뒤로 움직여 입체적으로 케어하며, 어깨 감지 센서가 사용자의 어깨 높이와 위치를 인식해 목과 어깨부터 등과 허리까지 정교한 안마를 제공한다. 안마볼 위치와 강도를 세부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 원하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마사지해 회복력을 높인다.

신제품은 총 18가지의 안마 모드를 지원한다. 특히, 비렉스 제품 중 최초로 스윙 안마 코스가 탑재됐다. 스윙 안마 코스는 등받이가 앞뒤로 편안하게 움직이며 몸의 긴장을 이완해주는 코스로, 4가지 스윙 모드(느린 속도, 중간 속도, 빠른 속도, 중간 속도+목&어깨안마) 중 선택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비렉스 트리플체어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하는 신개념의 다기능 체어로서 필요에 따라 워크 체어, 리클라이너 소파, 안마의자로 모두 사용 가능해 활용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비렉스의 차별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들의 건강과 웰빙을 위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