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류준현 기자] NH농협금융지주가 이찬우 회장을 새 사령탑으로 맞이했다. 이 회장은 취임 일성으로 '고객신뢰'와 '혁신'을 특별히 강조했다.
4일 농협금융에 따르면 이 회장은 이날 별도의 취임식 대신 서울 용산에 소재한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를 찾아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행보로 첫 일정을 소화했다.
이 회장은 상담 현장을 체험하는 자리에서 "금융의 모든 가치는 고객의 신뢰에서 출발한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고객의 눈높이에서 고객이 만족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 직원들과의 간담회 자리를 통해 일선에서 고객들과 소통하며 고객 만족을 위해 애쓰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그러면서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이 회장은 취임사를 남겼는데, 경영 슬로건으로 '신뢰의 금융, 혁신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이 회장은 취임사에서 "고객의 신뢰를 제일 앞에 두고, 일하는 모든 관점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야 한다"며 "고객에게 신뢰받는 농협금융이 되기 위한 '금융사고 제로(zero)화'의 초석을 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사고 예방을 위한 내부통제 체계를 시스템에 의해 관리될 수 있도록 재정비하는 동시에, 점검·관리를 주문했다. 아울러 올해 본격 도입되는 책무구조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금융사고에 대해서는 엄중히 책임을 묻는 조직문화를 정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외에도 이 회장은 △농협금융 정체성 강화 △미래경쟁력 제고와 리스크 관리 △실력 있는 농협금융 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회장은 앞으로 자회사, 지역 방문 등을 통해 현장경영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