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 2회째 개최
참여기업 뷰티서 패션·생활잡화까지 확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15일 서울 KOTRA 본사에서 일본 최대 생활잡화 유통체인인 로프트(LOFT)사를 초청해 'LOFT 입점 일대일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것이다. 올해는 참가기업 분야를 화장품 중심에서 패션과 생활잡화 등 전반적인 소비재로 확대했다. 이에 ▲뷰티 ▲생활잡화 ▲패션잡화 등 소비재 분야 총 25개 국내 유망기업이 참가한다.
LOFT는 일본 전역에 171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일본 대표 라이프스타일 잡화 전문 체인으로 화장품, 문구, 패션잡화 등 다양한 상품을 취급한다.
특히 일본 내 인지도가 높아 입점에 성공하면 타 유통채널 진출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 실질적인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번 상담회에는 LOFT 구매책임자와 일본 최대 뷰티 벤더사 '오오야마(Ooyama)' 등 20여 명의 바이어가 방한해 국내기업과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회 이후 LOFT는 우수 제품을 선별해 매장 입점과 판촉까지 연계할 예정이다. 특히 상담회에서 국내 홈리빙 브랜드와의 샵인샵(Shop-in-shop) 형태의 협업도 제안할 예정이어서 더욱 주목된다.
LOFT는 한국 상품에 꾸준히 관심을 보여왔다. 자체 기획전인 '한국 뷰티 페스티벌(KOSFES)'를 통해 한국 소비재 판촉을 강화하고 있다.
KOTRA는 10월 예정인 해당 행사와 연계해 국내기업 제품의 로프트 단독 선판매(Pre-Sale)와 매대 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입점이 확정되면 일본 전역의 로프트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본격적인 수출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박용민 KOTRA 일본지역본부장은 "더욱 다양해진 제품군으로 로프트 진출 기회를 넓힌 이번 상담회는 국내 내수 중심 소비재 기업의 일본 시장 테스트베드로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며 "앞으로도 국내 소비재의 해외 유통망 진출을 위한 맞춤형 바이어 연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