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 코리아는 이달 7~11일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된 '2025 글로벌 프랜차이즈 컨벤션'에서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볼드 브랜드 빌더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2025 글로벌 프랜차이즈 컨벤션은 얌 브랜드(Yum! Brands) 산하 외식 브랜드의 전 세계 파트너 및 리더들이 참석해 비즈니스 전략과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연례 행사다. 이번 행사는 데이비드 깁스 얌 브랜드 CEO의 개회사로 막을 올렸으며, 각 브랜드의 발표 세션과 워크숍이 진행됐다. 갈라&어워드 세션을 끝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KFC 코리아가 수상한 '볼드 브랜드 빌더 어워드'는 전 세계 수많은 KFC 국가 중에서 브랜드를 가장 현대적이고 트렌디하게 포지셔닝한 국가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KFC 코리아는 KFC LA&C(중남미∙카리브해 지역), KFC SOPAC(남태평양 지역), KFC Czech(체코)와 함께 후보에 올랐으며, 치열한 경쟁 끝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FC 코리아는 전방위적인 브랜드 혁신을 통해 젊은 소비자층과의 접점을 넓히고 시장 영향력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징거 통다리 라인 론칭, 엔트리 라인 커넬 버거 론칭, 켄치밥 출시 등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KFC Only’ 메뉴를 선보이며 제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또한 압구정로데오점, 건대입구역점 등 특수 상권에 어울리는 이색 콘셉트 매장을 오픈해 차별화된 매장 경험을 제공했다. 브랜드에 대한 호응과 호감도를 높인 광고 및 마케팅 활동 또한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배우 혜리, 개그우먼 이수지를 광고 모델로 기용해 칠리 징거 통다리를 위트 있게 소개했으며, KFC 할아버지로 유명한 브랜드 창업주 커넬 샌더스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커넬 버거의 오리지널리티를 참신하게 전달했다.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최현석 셰프와의 협업을 통한 켄치밥 TV 광고 및 오프라인 미식 행사는 특별한 브랜드 경험으로 이어지며 소비자 호감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신호상 KFC 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KFC 코리아가 대담한 브랜드 전략과 과감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전 임직원이 함께 일궈낸 결과로 글로벌 시장에서 KFC 코리아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브랜드 활동을 지속하며 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