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BQ가 FC바르셀로나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를 기념해 플래그십 매장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글로벌 미식문화와 스포츠가 결합된 특별 행사를 열고, 뉴욕 콘셉트의 한정 메뉴와 대규모 티켓 프로모션을 함께 선보였다.
20일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19일 서울 송리단길에 위치한 플래그십 매장 ‘BBQ 빌리지’에서 FC바르셀로나 서울 초청과 ‘BBQ 인 뉴욕’ 프로모션 론칭을 기념하는 친플루언서 행사(Chicken+Influencer)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뉴욕 32번가의 BBQ 글로벌 매장과 가까운 위치에 있는 FC바르셀로나 북미 오피스와의 인연을 모티브로 기획됐다. 현장에서는 글로벌 메뉴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32번가 허니갈릭 플래터’, ‘K-타운 치킨버거’, ‘5번가 애프터눈 티 세트’ 등 뉴욕 감성 메뉴들이 소개됐다. 참석자들은 FC바르셀로나 상징색인 블루와 가넷레드 복장을 갖추고, BBQ만의 글로벌 브랜드 경험을 체험했다.
특히, 150년 전통을 자랑하는 아메리칸 위스키 브랜드 잭 다니엘스와 협업한 칵테일이 제공돼 ‘치맥’을 넘어선 ‘치스키(치킨+위스키)’ 페어링으로 미식의 폭을 넓혔다.
BBQ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오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 vs FC서울’ 친선 경기를 공식 후원하고 있으며, 3만 석 규모의 티켓을 확보해 고객 대상 '골든티켓 페스타'를 진행 중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BBQ앱과 배달의민족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BBQ의 글로벌 확장성과 스포츠·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브랜드 경험의 진화를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플래그십 매장을 중심으로 혁신적 파트너십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