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미국 현지 시간으로 20일 진행된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과 VIP 무도회에 참석했습니다. 또 취임식 전후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AI 및 암호화폐 정책 책임자, 국무장관 지명자, FTC 위원장 등과 만남도 가졌는데요. 이 자리에서 정 회장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넓히고 신세계그룹의 미래 사업 구상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CJ올리브영은 매장 전자라벨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온라인몰 상품 상세 페이지로 연결되는 ‘전자라벨-NFC 기반 상품 탐색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하나의 제품을 사더라도 꼼꼼하게 비교하고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는데요. 올리브영 매장은 스마트폰 태깅 한 번으로 보다 현명한 쇼핑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됐습니다.
또한 스타벅스의 지난해 개인 컵 이용건수가 3000만 건을 넘어섰습니다. 이는 개인 컵 실적 집계를 시작한 2007년 이래 연간 최고 기록인데요. 지난 17년간 누적된 개인 컵 이용건수는 1억7461만 건으로 이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된 금액 혜택은 756억원에 달합니다.
이외에도 홈 에스테틱 브랜드 ‘톰’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기프트 세트를 출시하는 등 오늘(2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 참석을 위해 지난 1월 17일 뉴욕 JFK 공항을 경유해 워싱턴 D.C에 도착한 정용진 회장이 그야말로 글로벌 정•재계 인사들과 연이은 만남을 가지며 바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트럼프 주니어와 각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정용진 회장은 트럼프 주니어의 초대로 워싱턴을 찾았으며 아내인 한지희씨와 모든 일정을 동행했다.
정용진 회장 부부는 취임식 이전의 비공식 프라이빗 행사부터 취임식 당일 ‘Starlight Ball’ 무도회까지 다양한 행사에 참석하며,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주요 인사부터 글로벌IT 기업 경영진까지 폭넓은 깊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다졌다.
정 회장은 트럼프 행정부에서 인공지능 및 암호화폐 정책 책임자로 임명된 데이비드 삭스를 비롯해 국무장관 지명자인 마크 루비오와도 만남을 가졌다. 데이비드 삭스는 미국 기업가이자 벤처 투자자로 AI와 암호화폐 분야에서 미국의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하고자 하는 트럼프의 정책을 강하게 이끌 것으로 기대되는 인물이다.
이 자리에서 정 회장은 “AI 같은 신기술을 유통에 접목해 고객 경험을 확대하는 부분에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삭스 정책책임자는 “유통업은 소비자들이 AI의 발전상을 가장 피부에 와닿게 느낄 수 있는 산업”이라며 “트럼프 2기 행정부 역시 신기술이 국민 생활 질의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회장은 D.C.에 도착하자마자 트럼프 주니어와 함께 벤처 투자 기업 1789 캐피탈을 공동 설립한 오미드 말릭, 크리스토퍼 버스커크와 함께 식사를 하며 공통 관심사에 대한 다양한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또 다른 프라이빗 사교 행사에서는 오클라호마주 현직 주지사 케빈 스타크를 만났고, 지난달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일론 머스크와 인연을 맺은 것을 계기로 ‘X(옛, 트위터)’와 ‘우버’ 등 글로벌 IT 기업이 공동 주최한 프라이빗 행사에도 초대받아 참석하기도 했다. 정회장 부부는 참석자 중 유일한 한국인이었다.
얼리어답터이자 국내 테슬라 1호 고객이기도 한 정회장은 평소 테크 기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임스 머스크 뿐만 아니라 혁신 기업 투자자로 유명한 브래드 거스트너, 케빈 스타크 등 주요 참석자들과 다양한 주제로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었다.
정 회장은 취임식 당일에는 ‘캐피탈 원 아레나’에서 열린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의 생중계 현장에 들러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을 축하했다. 북극 한파로 취임식 행사 규모와 참석자가 크게 줄어든 가운데, 정 회장은 트럼프家와의 각별한 인연이 기반이 돼 초대를 받았다.
이후 진행된 J.D. 밴스 부통령 주관 네트워킹 행사에서는 미국 정부와 공화당측 주요 인사들뿐만 아니라 금융업계 고위 관계들과 교류하며 폭넓은 인맥을 쌓기도 했다.
특히 미국의 공정위에 해당하는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 앤드루 퍼거슨 위원장과도 만남을 가졌다. 퍼거슨 위원장은 기업 성장에 친화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트럼프 행정부의 친기업 정책을 가장 잘 펼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은 미국 현지시간 1월 20일 저녁 워싱턴 D.C. 유니온 스테이션에서 열린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 공식 무도회인 ‘Starlight Ball’에 참석했다.
‘Starlight Ball’은 트럼프 대통령 부부와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 등 가족과 주요 인사들이 모두 참석하는 만찬을 겸한 사교 무도회다. 정회장은 오랜 기간 교분을 이어온 트럼프 주니어의 초대를 받아 이번 무도회에 참석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밤 12시가 넘어서 ‘Starlight Ball’에 방문했다.
무도회에서 정 회장 부부는 워싱턴 D.C. 도착 첫날 만남을 가졌던 고(故)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 부인인 아베 아키에 여사와 두번째 만남을 가졌다.
평소 국내외를 넘나드는 다양하고 넓은 인맥을 가꿔온 정 회장은 이번 트럼프家와의 네트워킹으로 한층 주목을 받고 있다. 한 번 맺은 인연은 소중하게 여기고, 인연을 진심으로 대하며 관계를 발전시켜야 한다는 정 회장의 평소 철학이 빛을 발한 것이다.
정 회장은 17일 뉴욕JFK공항에서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는 “외교관이나 행정가가 아니어서 국가 아젠다를 말할 처지는 아니지만 기업인의 한 사람으로서 미국이라는 큰 시장에 다양한 창구가 만들어지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힌 바 있다.
정 회장은 “그간 쌓아온 글로벌 네트워크가, 신세계그룹의 혁신과 고객 만족을 위한 본업 경쟁력 강화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진실된 소통을 기반으로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가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학생 김 모 씨(22)는 일주일에 한 번 이상 학교 앞 올리브영에 들러 화장품을 구매한다. 직접 테스트해 보는 재미에 매장을 방문하지만 상세 설명과 리뷰 등을 꼼꼼히 따져보기 위해 온라인몰에서 검색 후 더 나은 것을 선택한다. 하지만 앞으로는 전자라벨에 스마트폰을 태깅하는 것만으로 온라인몰 상품 상세 페이지에 바로 접속할 수 있게 됐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매장 전자라벨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온라인몰 상품 상세 페이지로 연결되는 ‘전자라벨-NFC 기반 상품 탐색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나의 제품을 사더라도 꼼꼼하게 비교하고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가 떠오르는 가운데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올리브영 매장은 보다 현명한 쇼핑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됐다. 상품 상세 정보와 리뷰를 스마트폰 태깅 한 번으로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올리브영은 이번 서비스가 ‘색상비교’, ‘올영매장’ 등 온라인몰 서비스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매장에서 색조 화장품 발색을 비교하기 어려운 경우 스마트폰 태깅 후 ‘색상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면 네 가지 색상까지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매장에 찾는 상품의 재고가 없을 때는 ‘올영매장’ 서비스를 활용해 인근 매장 재고를 실시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전자라벨-NFC 기반 상품 탐색 서비스는 지난해 11월 오픈한 혁신 매장 ‘올리브영N 성수’를 포함해 전자라벨이 적용된 전 매장에 도입돼 있다. 올리브영 온라인몰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된 스마트폰으로 이용 가능하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온라인몰의 다양한 기능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옴니채널 쇼핑 경험을 한 층 높인 획기적인 시도”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의 지난해 개인 컵 이용건수가 3,371만 건을 기록하며, 개인 컵 이용 관련 시스템 집계를 시작한 2007년 이래 연간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2023년 대비 15% 증가한 것으로, 매일 9만 2천 명 이상의 고객에게 약 158억 원에 달하는 개인 컵 이용 혜택을 제공한 셈이다.
개인 컵 이용건수는 2019년 연간 실적 1천만 건을 돌파한 이후 연평균 15% 이상 성장하며 지난해에는 3000만 건을 넘어섰다. 2007년부터 2024년까지 17년간 누적된 개인 컵 이용건수는 1억7461만 건으로, 이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된 혜택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756억원에 달한다.
이처럼 매년 개인 컵 이용건수가 꾸준히 증가한 데에는 환경 보호에 대한 고객 인식 확산과 함께 스타벅스가 개인 다회용 컵 이용 활성화를 위한 고객 맞춤형 혜택 및 고객 동참형 친환경 캠페인을 지속 강화해오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스타벅스는 개인 컵을 이용하는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선택할 수 있도록 2018년 11월 에코 보너스 스타 제도를 도입해 금액 할인 또는 에코별 1개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금액 할인 역시 2022년 1월부터 기존 300원에서 400원 할인으로 혜택 폭을 강화한 바 있다.
2018년부터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진행해오고 있는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도 보다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지난해 5월부터 개편해 운영 중이다. 매월 10일 하루 동안 개인 컵으로 음료를 주문하고 에코별 적립 혜택을 받은 고객에게 적립된 에코별 1개당 1개의 추가 별을 적립해준다.
실제로 에코 보너스 스타 제도 도입 후, 2018년 대비 2019년 개인 컵 이용건수는 2배 가까이 상승했으며, 일회용 컵 없는 날 혜택 확대 후 지난해 5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0일 개인 컵 이용건수도 2023년 동기간 대비 27% 증가했다.
이와 함께 매년 반기별 개인 컵 최다 이용 고객 1명에게 1년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하고, 차 순위 25명에게 1달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올 1월에도 지난해 하반기 최다 개인 컵 이용 고객을 선정해 1년 무료 음료 쿠폰을 전달하며 동참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해 하반기 개인 컵 최다 이용 고객으로 선정된 장상훈 고객은 “계속해서 시원함을 유지하는 텀블러에 담아서 마시면 여러모로 기분 좋게 계속 마실 수 있고, 불필요한 쓰레기가 나오지 않아 차에서도 텀블러를 사용하는 편”이라며, “에코별을 차근차근 모아서 ‘Magical 8 star’로 별 8개 쿠폰을 사용해 음료를 즐기는 게 나에게 가장 좋은 커피 루틴 중 하나”라고 소감을 밝혔다.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은 “고객의 적극적인 개인 컵 사용 동참으로 연 3천만 건이라는 역대 최다 기록이 만들어져 더욱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개인 컵 이용 문화 정착을 위해 캠페인을 통한 고객 혜택을 강화해 나가며,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 홈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기업 ‘앳홈(대표 양정호)’의 홈 에스테틱 브랜드 ‘톰(THOME)’이 설날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기프트 세트를 선보이고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해 2월 출시한 ‘톰’은 집에서도 전문적인 수준의 피부 관리를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홈 에스테틱 솔루션으로, 바쁜 일상에 쫓기는 현대인들이 1주일에 단 15분 투자하면 필링(각질 제거)에서부터 진정, 수분 공급, 광채 관리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다. 특히, 피부에 광채를 더해주는 효과로 입소문을 타며 카카오톡 선물하기, 올리브영 온라인몰, CJ온스타일 등을 중심으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이런 성장세에 힘입어 현재 약 1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자사몰을 운영할 만큼 탄탄한 팬덤도 구축했다.
톰은 이번 설 연휴를 맞아 편안한 휴식을 취하면서 고객들이 누구나 손쉽게 셀프로 스킨케어가 가능하도록 기프트 세트를 구성했다. 춥고 건조한 날씨 탓에 피부 관리에 고민이 있는 사람들에게 소중한 맞춤형 선물이 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오는 30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되는 톰 기프트 세트는 두 가지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톰 글레이즈드 스킨 프로그램’은 3단계 액션 키트, 글로우 실러 마스크, 브러쉬와 도자기 샬레 등으로 구성됐으며, ‘톰 글로우 테라피 듀오’는 에픽 레디언트 광채 크림과 도자기 괄사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 최대 40%와 5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톰 글레이즈드 스킨 프로그램’의 경우 한정판 오거나이저 파우치(수량 한정)를 함께 증정한다.
톰 브랜드 관계자는 “톰이 설 명절을 맞아 선보인 기프트 세트 2종은 나 자신을 위한 선물은 물론, 소중한 분들을 위한 선물로도 제격”이라며, “긴 연휴 동안 편안한 휴식을 취하며 가족, 친지들과 함께 전문적인 피부 관리 효과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풀무원녹즙이 간편함은 살리고 포만감은 높인 채소 간편식 제품을 선보이며 제품 카테고리 확장에 나선다.
풀무원녹즙은 신선한 채소와 단백질 토핑을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채소 간편식 ‘채소습관 랩샐러드’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풀무원녹즙이 선보이는 ‘채소습관 랩샐러드’는 부드럽고 쫄깃한 또띠아에 신선한 채소와 치킨텐더, 두부텐더 등 풍성한 토핑을 올린 후 말아낸 제품이다. 한 손에 들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핸디푸드(Handy-Food)’ 형태로 구현해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한 간편 식사 대용으로 제격이다. 메뉴는 ‘치킨텐더’, ‘두부강정’, ‘소시지&에그마요’ 3종이다.
‘채소습관 랩샐러드’는 풀무원녹즙 가맹점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도 제품을 배송해 주며, 풀무원녹즙 음료와 함께 세트 메뉴처럼 즐기기에도 좋다. 가격은 1개(120g) 당 4700원이다.
풀무원녹즙 송지현 PM(Product Manager)은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면서도 건강하게 채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풀무원녹즙의 노하우가 담긴 채소 간편식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고려한 채소 간편식 제품군을 계속 확장해 나가며 소비자 만족도를 더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지난해 6월 선보인 숏폼 서비스 ‘숏핑’ 재생 수가 7개월 만에 300만 건을 돌파하고, 구매 고객은 론칭월과 비교해 2배 증가하는 등 숏폼 강화 전략이 가시적인 성과를 얻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앱 전면에 숏폼 서비스를 배치하고, 숏폼 제작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하는 등 짧은 시간에 고객을 사로잡는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6월 모바일 앱에 ‘시간 절약+큰 혜택’의 의미를 담은 ‘숏핑’ 서비스를 신설했다. ‘시성비(시간 대비 효율)’를 추구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60분 분량의 TV홈쇼핑 인기 방송, 히트상품 방송을 30초로 압축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모바일 앱 메인 화면 하단에 배치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으며, 간단하게 위아래로 화면을 쓸어 1분 안에 10개 이상의 상품 영상을 살펴볼 수 있다.
서비스 오픈 이후 현재까지(24.6/1~25.1/20) 누적 사용자 수는 80만명을 돌파했으며, 누적 재생 수는 300만 건에 달한다. 영상을 시청하다 상품 링크를 클릭해 구매하는 고객은 론칭월과 비교해 12월에 2배 증가했다. ‘숏핑’ 서비스 도입 이후 앱 체류시간은 20% 늘었다.
지난해 10월에는 영상 속 음성과 시각 정보를 인공지능(AI)이 분석해 자동으로 숏폼을 제작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도입 이후 매달 제작할 수 있는 숏폼 콘텐츠 수는 기존 대비 7배 이상 늘었고, 제작 시간은 절반으로 줄었다. 인공지능(AI)으로 제작한 숏폼 콘텐츠는 수작업으로 편집한 영상과 비교해 상품 구매로 이어지는 비율도 2배 이상 높았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상품 등록, 콘텐츠 업로드 등 숏폼 운영의 모든 영역을 자동화해 매월 600건 이상의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연수 롯데홈쇼핑 디엑스(DX)부문장은 “쇼핑에서도 효율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뚜렷해지며 유통가에서 숏폼 콘텐츠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며, “롯데홈쇼핑이 집중하고 있는 숏폼 운영 전략이 가시적인 성과를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춰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함으로써 숏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골든블루(대표이사 박소영)는 명품 보컬리스트 ‘이하이’와 호흡을 맞춘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 8번째 콘텐츠를 ‘골든블루’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는 ‘골든블루’의 브랜드와 어울리는 감성적 분위기의 플레이리스트를 다양한 아티스트가 릴레이 형식으로 선보이는 유튜브 콘텐츠 시리즈다. 지난해 6월 ‘골든블루’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이래 총 7팀의 아티스트가 릴레이에 참여했다. 특히 최근 공개된 마마무 ‘휘인’의 콘텐츠는 조회수 약 6만회를 기록하며 구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하이는 자신만의 확고한 음악성으로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 1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본격적인 가수 활동을 시작했다. 소울 넘치는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함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갖춰 많은 대중들에게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9일 이하이의 대표곡인 ‘구원자’와 ‘ONLY’의 일부가 담긴 티저 영상이 먼저 공개됐다. 티저 영상은 이하이의 소울풀한 보이스와 서정적인 무드가 조화를 이루며 시정차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골든블루’의 브랜드 감성과 어울리는 따뜻하고 감성적인 무대 연출이 공개되며 본편 영상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골든블루 박소영 대표이사는 “이하이는 대체 불가능한 매력적 보이스를 가진 아티스트로 ‘골든블루’가 가진 색다른 매력을 배가시켜 시청자들에게 더욱 짙은 감동과 여운을 남길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해도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 호흡을 맞추며 ‘골든블루’가 가진 브랜드 파워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6월 공식 오픈한 ‘골든블루’ 유튜브 채널은 ‘도시, 음악으로 연결하다’라는 젊고 차별화된 콘셉트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다른 브랜드 유튜브 채널과 달리 감성적 콘텐츠를 선보이며 MZ세대를 중심으로 구독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현재 1만7000여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며 2만 구독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 이디야커피가 자체 개발한 ‘시그니처 밀크’를 활용한 커피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2종은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로서 커피 전문성을 강조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풍부한 맛과 특별한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디야커피의 '시그니처 밀크'는 우유와 생크림을 조화롭게 배합해 묵직한 바디감과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이번 메뉴는 이디야커피의 인기 디저트를 음료로 만들어내며 독창적이고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지난해 출시된 ‘시그니처 커피’ 2종이 출시 한 달 만에 20만 잔 이상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던 만큼, 이번 신메뉴도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솔티 티라미수 라떼 △청크 쿠키 라떼로 구성됐다. ‘솔티 티라미수 라떼’는 이디야커피의 인기 디저트 ‘초코 티라미수 케이크’를 음료로 재해석해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진한 코코아의 풍미를 살렸다. ‘청크 쿠키 라떼’는 ‘초코렛 청크 쿠키’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담았으며 바삭한 토핑으로 식감을 더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시즌 메뉴는 이디야커피만의 시그니처 밀크와 인기 디저트를 결합해 새로운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독창적이고 품질 높은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이영상)가 운영하는 축산물 도매 플랫폼 금천미트가 지난해 매출액 5000억원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2015년에 금천미트를 인수한 이후 매출액과 회원 수(전국 정육점∙식당 등)를 각각 약 5배, 3.5배로 성장시켰다. 축육 온라인 도매 시장서 ‘넘버원 프로틴 프로바이더’라는 별칭으로 더욱 유명해졌다. 2015년 당시 1000억원대 초반에 불과했던 금천미트의 매출액이 5000억원 이상으로 성장한 배경에는 높은 품질 기준을 통한 소비자 신뢰 향상, 축산농가와의 상생, 다양한 포트폴리오 등이 있다.
동원홈푸드는 원료육의 구매부터 가공과 배송에 이르는 전 과정을 아우른다. 이로 인해 금천미트 축육 제품의 품질에 대해 소비자 신뢰도가 매우 높다. 제품 포트폴리오가 다양하다는 점도 강점이다. 금천미트는 국내산 한우와 육우, 젖소, 한돈, 수입우육∙돈육, 계육과 양육 등 ‘거의 모든 육류’를 취급한다.
동원홈푸드는 금천미트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하여 B2C 소비자와의 소통도 강화하고 있다. 동원홈푸드가 가공한 축육 제품은 마켓컬리, 쿠팡, SSG, 카카오 선물하기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와 이마트, 롯데마트, 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경로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축육 식자재 급식시장에서의 거래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동원홈푸드 축육부문의 이 분야 사업 규모는 연간 약 1500톤에 달한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금천미트는 인수 10년 만에 연간 방문자 수만 70만명에 달하는 축육의 성지가 됐다”며, “앞으로도 축산농가를 비롯해 정육점∙식당 등 자영업 생태계와 동반성장을 위한 플랫폼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2025년 새해 첫 신메뉴로 ‘한우 왕만두 사골 국수’를 전점에서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신메뉴 ‘한우 왕만두 사골 국수’는 국내산 한우 사골 육수의 진한 맛과 속이 꽉 찬 한우 왕만두의 깊은 풍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별미 칼국수다. 면 전문점 제일제면소만의 노하우를 담아 깊고 풍성한 맛을 구현해 냈으며, 새해를 맞아 추운 날씨에 따뜻하고 든든하게 즐기기 좋다.
신메뉴와 함께 든든함을 더해줄 실속 있는 구성의 ‘새해맞이 국수세트’도 마련했다. ‘한우 왕만두 사골 국수’와 시그니처 메뉴 ‘얼큰 샤브국수’ 조합에 ‘새우튀김’과 ‘스팸계란주먹밥’ 혹은 ‘제일 닭강정(소)’ 등의 곁들임 메뉴가 더해진 구성으로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새해맞이 국수세트 구성은 매장별로 상이하다.
한편 제일제면소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시 ‘제일 닭강정(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월까지 제일제면소 전 매장에서 ‘한우 왕만두 사골 국수’ 포함 2만원 이상 주문 시 테이블당 1매 사용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깊고 진한 국내산 한우 사골 육수, 풍미 가득한 한우 왕만두, 쫄깃한 면발의 완벽한 조화를 한 그릇에 정성껏 담아냈다”며 “다가오는 설 명절 연휴 소중한 분들과 함께 제일제면소의 ‘한우 왕만두 사골 국수’를 즐기며 따뜻하고 건강한 2025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델몬트주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선물세트는 ‘감사의 마음과 정을 담은 실속있는 선물’이라는 콘셉트로 그동안 꾸준히 사랑 받아온 델몬트주스 제품 총 7종이 준비돼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히고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전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부담 없는 1만원 내외 중저가로 구성됐다.
델몬트 1.5L 페트병 선물세트는 ‘애정(愛情)’, ‘감사(感謝)’ ‘풍요(豊饒)’라는 한자 속에 과일 이미지를 넣은 한국 전통의 멋을 담은 패키지로 꾸며졌다. ‘포도∙매실∙제주감귤’ 4본입의 애정 세트, ‘오렌지∙포도∙망고’ 3본입의 감사 세트, ‘토마토∙망고’ 3본입의 풍요 세트 ‘감귤∙매실∙잔치집식혜’ 3본입으로 구성된 우리가족 선물세트를 포함해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델몬트 소병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과일 주스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180mL 소병 제품을 12개씩 담았다. ‘오렌지∙포도 세트’, ‘오렌지∙토마토 세트’, ‘감귤∙포도∙토마토 세트’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감사의 마음과 정을 담은 ‘델몬트주스 선물세트’로 더욱 뜻깊고 행복한 설 명절을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외식 프랜차이즈 플랫폼 기업으로의 지속 성장을 목표로 외식 사업 다각화 및 신규 브랜드 육성을 위한 함박 스테이크 브랜드 ‘두투머스함박(DOOTOOMERS)’을 오픈한다.
새로운 외식 브랜드 ‘두투머스함박’은 ‘200g 중량의 소고기 함박의 두툼함’의 의미를 담은 브랜드명과,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기는 다양한 소스와 토핑이 특징인 함박 스테이크 브랜드이다.
롯데GRS는 지난해 4월 송파 삼전 사옥 이전 이후 신규 외식 브랜드 개발을 위해 지하 1층에 PLE:EATING(플레이팅) 파일럿 매장 구축 및 약 4개월간의 내 외부 고객 대상 피드백을 거친 외식 브랜드 ‘두투머스함박’ 1호점을 구로구 구로디지털단지역 인근에 첫 선보인다.
21일 오픈한 두투머스함박 구로디지털역점은 약 39평 규모에 좌석수 52석으로 구성했으며, 원재료를 형상화한 캐릭터와 토마토와 치즈를 연상할 수 있는 컬러를 각각 인테리어 요소에 접목해 보는 즐거움과 밝은 매장 분위기를 제공한다.
또한, 두투머스함박은 ‘Hambak stacker 쌓을수록 맛있어지는 함박 스테이크’의 브랜드 콘셉트를 바탕으로 싱글, 더블 등 함박 스테이크 구성 선택이 가능하며, △오리지널, △스파이시, △어니언 페퍼 크림, △까르보나라 크림, △함박카츠 총 5종의 메뉴와 토핑 추가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롯데GRS는 이번 구로디지털역점에 오픈하는 두투머스함박 오픈으로 신규 브랜드 인큐베이팅을 통해 신 외식 브랜드 창출 및 프랜차이즈 신 성장 브랜드 육성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브랜드 ‘두투머스함박’은 지난해 오픈한 ‘파머스 박스’에 이어 2번째 자체 개발 브랜드로 파일럿 형태에서 벗어나 고객 접점에서의 테스트를 통한 가능성을 실험할 계획”이라며 “이와 더불어 지속적인 신규 브랜드 육성으로 컨세션 사업 및 단독 매장 오픈 등 다양한 형태로 외식 사업 역량 강화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 hy 온라인몰 ‘프레딧’의 식자재 정기구독 서비스가 인기다.
정기구독은 주문한 제품을 정해진 일정에 맞춰 주기적으로 받아보는 서비스다. hy는 온라인몰 취급 제품 대부분을 정기배송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자체 유통망인 '프레시 매니저'가 무료 배송해줘 만족도가 높다.
신장률이 가장 높은 제품군은 '계란'이다. 2024년 12월 정기계약 건수와 주문수량은 전년 동월 대비 각각 14.5%, 17.8% 늘었다. 매출 1위 제품인 '잇츠온 무항생제 신선란 10구'는 정기계약 수가 월 1만 건을 넘어섰다.
2023년에는 친환경, 동물복지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자유방목 동물복지 유정란'을 선보였다. 이는 난각번호 1번(방목장 사육환경) 제품으로, 성장세가 가파르다. 지난 4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9% 증가했다.
'두부'와 '샐러드' 카테고리도 크게 성장했다. 지난해 12월 기준 주문수량은 직전연도와 비교해 각각 12.2%, 13.6% 증가했다.
인기에 힘입어 샐러드 라인업도 다양화했다. 식사대용 '샐러드밀(Salad Meal)'을 포함해 풀드포크, 나초 등 이색 토핑을 더한 프리미엄 제품을 연이어 출시했다. 또한 대량 주문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묶음 상품도 선보여 편의성을 높였다.
안영민 hy 플랫폼CM팀장은 “고물가에 편의성과 가성비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정기배송이 크게 신장했다”했다 며, “식자재 외에도 다양한 품목을 정기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편익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hy는 고객 편익 강화를 위해 지난해 정기구독 서비스를 개편했다. 구독 시 최대 20% 할인, 10% 페이백 쿠폰, 결제 금액의 1% 적립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삼립이 설날을 맞이해‘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
올해 삼립 선물 세트는 명절 선물에 어울리는 디저트에 차별화된 토핑과 패키지 디자인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모든 제품을 1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해 소비자 부담을 줄였다.
‘아몬드 쇼콜라 약과’는 약과에 초콜릿과 아몬드를 토핑해 전통 간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낱개 포장으로 보관이 편리해 선물하기도 좋다. 지난해 명절 선보인 약과 선물세트가 고급스러운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 지난번 대비 생산량을 2배 확대했다.
국내산 벌꿀을 넣어 백송 목판에 구워내 더 촉촉한 ‘스윗하트 카스테라’, 통팥과 국내산 조청을 넣은 도라야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일러스트 작가 김세진의 섬세한 펜화 기법을 담은 패키지로 선물 가치를 높였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립 관계자는 “소비자가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물세트로 선보였다”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이 배우 오윤아가 고정 쇼호스트로 출연하는 '오감만족' 라이프스타일 쇼 '오윤아의 감각적인 쇼핑(이하 오감쇼)'을 신규 론칭한다.
현대홈쇼핑은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45분 '오감쇼'를 정규 편성하고, 21일 첫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정 쇼호스트는 동안 외모와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오윤아다.
오감쇼는 A세대들을 위한 '영 라이프 지침서'를 표방하며, A세대들의 니즈가 높은 식품, 라이프, 뷰티, 잡화 등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A세대는 자신감이 높고, 역동적·도전적인 삶을 추구하며, 경제적 여유로 구매력이 높은 50·60대 이상 세대를 일컫는 말이다. 늙지 않는(Ageless), 성취한(Accomplished), 자주적인(Autonomous) 특징을 지녔다는 뜻이다.
오감쇼에서는 고객들에게 사전 질문을 받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예능 형태로 연출한 'Q&A' 코너와 오윤아의 상품 사용 후기를 브이로그 형태로 담은 코너들이 방송될 예정이다. 인테리어, 요리, 뷰티 등 다방면으로 다재다능한 오윤아가 솔직한 입담과 경험담으로 고객들과 소통하며 풍부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첫방송에서는 설 명절 인기상품인 현대그린푸드 프라임 꽃갈비와 다이슨 최신상 에어랩 i.d를 선보인다. 첫방송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프라임 꽃갈비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파미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선물세트(500ml, 2개입)'를 증정하고, 공식 온라인몰인 현대H몰 앱에서 다이슨 에어랩 i.d를 구매할 경우 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A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공감하면서도 취향을 공유할 수 있는 진행자로 오윤아씨가 적합해 섭외하게 됐다"며 "오감쇼를 포함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셀럽 연계 프로그램을 올해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을사년 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취약 계층 이웃을 위한 음식 나눔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20일 오전 하이트진로 서초사옥에서 하이트진로 정세영 상무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민주 팀장 등 관련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설 명절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
올해는 구로노인종합노인복지관 및 전국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설 명절에 가족과 함께하기 어려운 전국 취약계층 어르신 약 1,200여명에게 쌀과 김치를 전달한다. 홀로 명절을 맞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끼니 걱정은 덜어드리고 따뜻한 이웃의 정은 더하고자 하는 나눔을 실천한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매년 진행하는 명절 나눔 활동을 통해 올해도 우리 주변 소외된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설 명절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들에 대해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며 ‘진심을 多하는’ 경영 가치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설추〮석 명절에 가족과 함께하기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2012년부터 14년째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지난 20일 서울시 송파구 화훼마을에서 에너지 취약 가구를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동절기 추운 날씨 속에서 경제적 사정으로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동서식품 임직원들은 송파구 화훼마을 이웃들에게 연탄을 비롯해 패딩 점퍼 등 겨울 용품을 기부하고 직접 전달하는 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동서식품 한지연 봉사활동 담당자는 “오늘 전달한 연탄과 겨울용품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임직원 봉사활동 외에도 전국푸드뱅크 제품 기부, 재난재해 피해 복구 성금 및 물품 지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 농심켈로그가 설 명절을 앞두고 강북구 소외계층과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해 약 13만 인분의 시리얼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년째 이어지는 이번 나눔은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가 보다 풍요롭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된 활동이다. 기부 물품은 ‘첵스초코 매직 팝핑볼’과 ‘리얼그래놀라 크런치 오트’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면서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를 지원하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해당 물품들은 강북구 내 주민센터 및 복지관 등 5개소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과 결식 우려 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활동은 서울시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농심켈로그는 매년 설을 맞아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위한 식품 나눔을 실천하며 나눔의 가치를 꾸준히 실현해오고 있다.
농심켈로그 대외협력팀 김희연 부장은 "지역사회에 희망과 행복을 전하기 위해 매년 설 명절때마다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가는데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A2+우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보다 다양한 용량으로 즐길 수 있는 900ml 제품을 출시하고,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첫 선을 보인 서울우유 ‘A2+우유’는 A2 유전형질을 가진 젖소에서 분리·집유해 100% A2 단백질만을 함유한 우유로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A2+우유는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200만개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고, 2025년 1월 12일 기준 누적 판매량은 3500만개를 넘어섰다.
또한,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A 등급의 고품질 원유를 사용했고, 목장, 수유, 생산, 제품 총 4단계의 A2검사 실시는 물론, 세균과 미생물을 한 번 더 제거하는 EFL(Extended Fresh Life) 공법으로 믿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우유로 호평 받고 있다.
이에 힘입어 서울우유는 ▲180ml ▲710ml ▲1.7L ▲2.3L 용량으로 출시한 A2+우유 4종에 이어 900ml 용량 제품을 추가로 선보여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동시에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서울우유 A2+우유 900ml’는 대형마트, 슈퍼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서울우유 우유마케팅팀 조혜미 차장은 “A2+우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용량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900ml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서울우유만의 차별화된 고품질 우유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아웃백이 전국 96개 매장에서 판매된 수량을 기준으로 ‘2024년 인기 메뉴 BEST’를 발표했다.
가장 많이 팔린 메뉴로는 연간 250만 개가량 판매된 ‘투움바 파스타’가 1위를 차지했다. 2006년 첫 출시된 이래 아웃백의 상징적인 대표 메뉴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투움바 파스타'는 아웃백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다른 파스타 전문점이나 일반 음식점에서도 이름을 본 따 많이 판매되며 한국인이 사랑하는 파스타 메뉴로 자리잡았다.
이어 국내 최고의 스테이크 전문점의 명성에 걸맞게 ‘블랙라벨 스테이크’, ‘베이비 백 립’, ‘갈릭 립아이’ 그리고 ‘토마호크’ 등 스테이크류 4종이 그 뒤를 이었다.
스테이크 메뉴들 중에서는 ‘블랙라벨 스테이크’가 압도적 1위를 차지했고, 이어 ‘갈릭 립아이’, ‘짐붐바 스테이크’, ‘토마호크’, 그리고 ‘포터하우스’가 많이 판매되었고 ‘토마호크’는 지난해 아웃백 매출 1위 메뉴로 등극했다.
또한 ‘포터하우스’는 지난해 대비 주문건수가 약 48% 증가해 한때 잠시 중단되었던 시즐링 플레이트(뜨거운 접시)에 스테이크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재개한 후 소비자들이 더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디저트 중에서는 △’초콜릿 썬더 프롬다운 언더’, △’하겐다즈 초콜릿 with 크리스피 크로와상’, △’치즈 케이크 올리비아’가 높은 주문량을 기록했다. 특히, ‘하겐다즈 초콜릿 with 크리스피 크로와상’은 지난해 11월 연말 시즌 디저트로 출시됐음에도 단숨에 디저트 2위로 오르며 고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아웃백의 대표 메뉴들 외에 시즌 한정으로 선보였던 신메뉴들도 큰 사랑을 받았다. 여름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인 ‘블랙라벨 쉐프 에디션 with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와 ‘프루티 그라니따’는 각각 25만 개, 60만 개 이상 주문되며, 고객들에게 ‘맵고 시원한’ 맛의 페어링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아웃백은 지난해 4월 ‘러브 페어링(LOVE PAIRING-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캠페인을 시작하며 ‘캐주얼 다이닝’으로 리포지셔닝하는 한편 메뉴의 다양성과 페어링을 강조하며 찾아오는 고객들의 연령층을 확대하고 직장인 고객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전년과 비교해 월평균 방문 고객 수가 10% 이상 증가하고, 가족 외식은 물론 ‘3549’ 연령대 중심의 ‘데이트, 친구 모임, 직장 동료 모임’ 등의 비중이 대폭 증가했다.
아웃백 관계자는 “2024년 한 해 동안 아웃백은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고, 브랜드 콜라보를 통해 새로운 맛을 선보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아웃백은 고객들에게 더욱 특별하고 혁신적인 메뉴와 아웃백 만의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다이소몰에서 ‘Daiso-DAY 뷰티 신상 집중 포커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상 뷰티 브랜드와 인기상품을 한꺼번에 득템할 수 있도록 재고를 확보했고, ‘키워드 추천템’, ‘뷰티 팔레트’ 등 콘셉트별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코너도 마련했다. 또한, 추가 혜택이 담긴 ‘VT’와 ‘비프루브’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근 출시한 뷰티 브랜드로 구성한 ‘브랜드 신상’ 코너를 주목할 만하다. 피부장벽 전문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바이 리얼베리어’에서는 크림과 토너, 밤, 마스크팩 등 총 6종으로 구성한 ‘세라베이스’ 라인을 출시했다.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릴루드 딘토’는 강점인 틴트 제품 6종을 비롯해 아이팔레트, 아이라이너, 브로우펜슬 등 22종의 상품을, 헤어&바디 퍼스널 케어 브랜드 ‘리노이아’에서는 씻어낼 필요가 없는 ‘노워시’ 에센스 2종과 모발 고민에 따라 사용가능한 트리트먼트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SNS에서 일명 ‘샤넬밤’이라고 불리며 화제를 일으킨 ‘손앤박’ 브랜드의 신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손앤박 아티스프레드 컬러밤’은 기존 3종에 더해 2종의 컬러를 새롭게 출시했고, 립플럼퍼(입술에 광택이나 볼륨감을 더해주는 화장품), 스파클밤(광택과 반짝이는 펄을 더한 밤 제형 화장품) , 하이라이터밤(영롱하고 밝은 효과를 주는 밤 제형 화장품)과 같이 처음 출시하는 상품군도 만나볼 수 있다.
높은 인기로 구하기 어려웠던 뷰티 아이템도 특별입고해 판매한다. LG생활건강의 ‘CNP 바이 오디-티디 스팟 카밍 젤’은 각질, 피지, 건조함 등으로 인한 트러블 부위를 진정시켜 주는 상품으로, 입소문을 타며 ‘다이소몰 SNS 핫템’에 선정된 바 있다. 종근당건강의 ‘클리덤 저분자 콜라겐 팔자주름 앰플’도 주름이 감소하는 효과를 봤다는 후기가 확산되며 품절을 일으킨 아이템이다. 이 외에 메디필, 본셉, 케어존 등 각 브랜드의 히트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콘셉트별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코너도 마련했다. ‘키워드 추천템’은 ‘화잘먹(화장이 잘 먹는)’, ‘콜라겐’ 등 키워드별 인기아이템을 준비했다. ‘화잘먹’ 키워드에서는 수분을 충전하거나 각질케어에 도움이 되는 마스크, 패드, 앰플 등을 판매하고 ‘콜라겐’ 키워드에서는 주름관리 및 피부탄력에 도움이 되는 브랜드별 뷰티템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뷰티 팔레트’ 코너에서는 쿨톤, 웜톤과 같이 퍼스널 컬러에 따라 브랜드 화장품을 선별하여 제안해, 각자의 피부톤에 맞는 아이템을 구매하기 좋다.
추가 혜택을 받아갈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클린 더마 브랜드 ‘비프루브’에서는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비프루브 리얼캐롯 패드’를 증정하며, 품절대란템 ‘리들샷’으로 유명한 'VT'에서도 구매자 추첨 및 우수 리뷰 선정을 통해 증정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이소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신상 뷰티 브랜드와 구하기 어려웠던 인기아이템의 재고를 확보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몰에서는 실용적이고 재미있는 쇼핑경험을 드릴 수 있는 행사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을사년 새해를 맞아오는 3월까지 교촌치킨앱 충성 고객들을 위한 ‘교촌 멤버십 플러스+’ 앱 이벤트를 새롭게 선보이며 혜택 강화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교촌은 현재 ▲WELCOME(신규 고객) ▲VIP(한달에 1회 주문 시) ▲KING(한달에 2회 주문 시) 총 3단계로 나눠 앱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다. 등급 별로 할인 및 제품 증정 쿠폰, 생일쿠폰 및 포인트 적립 등 교촌치킨앱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 높이기에 힘써왔다.
올해 새롭게 마련한 ‘교촌 멤버십 플러스+’ 이벤트를 통해 교촌을 꾸준히 애용하는 ‘VIP‘ 및 'KING' 앱 회원을 위한 혜택을 대폭 늘렸다. 오는 3월 31일까지 기존 제공되는 등급별 혜택과 더불어, VIP 등급 회원을 위한 1500원 할인 쿠폰과 KING 등급 회원을 위한 2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매월 1일, 전월 실적을 기준으로 멤버십 등급에 따라 지급된다.
또한 작년 진행해온 'KING' 회원만을 위한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도 계속 이어진다. 1월 한 달 동안 교촌치킨앱에서 2회 이상 주문하고 KING 등급을 달성한 회원 250명을 추첨해 ‘허니오리지날’ 모바일 제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대상 회원에게는 2월 3일부터 2월 9일까지 SMS(문자)를 통해 참여 링크가 개별 발송되며, 당첨자는 2월 14일에 발표된다.
특히, KING 등급은 전월 2회 이상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1일 자동 승급되며 ▲구매 포인트 2% 적립 ▲배달 및 포장 할인 ▲치즈볼(S) 교환권 ▲생일 쿠폰 등 차별화된 혜택이 제공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교촌 멤버십 혜택을 누렸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교촌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분들께 더 많은 혜택과 신뢰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자연 숙성 인삼 소재인 '림파낙스(LymphanaxTM)'의 피부 항염 효능을 입증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관련 논문은 국제 학술지 '인삼 연구 저널(Journal of Ginseng Research)' 2025년 1월호에 실렸다.
기존에 밝혀진 노화 관련 연구에 따르면, 염증 반응을 줄이면 노화 과정을 늦춰 신체 건강을 유지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피부의 염증을 줄이게 되면 피부 노화를 늦추고 피부의 건강을 구현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성균관대학교 조재열 교수 연구팀과 숙성 인삼 소재인 '림파낙스(LymphanaxTM)'의 주요 사포닌 성분 연구 및 피부 항염 효능에 대해 다각도로 검증했다. 그 결과 인삼의 숙성 과정을 통해 림파낙스 내 항염 효능 성분인 지페노사이드 17(Gypenoside XVII)과 진세노사이드 Re(ginsenoside Re)의 함량이 증가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공동 연구팀은 액체 크로마토그래피-질량 분석(LC-MS/MS) 분석을 통해, 림파낙스는 일반 인삼 대비 더 높은 함량의 프로토파낙사트리올형 진세노사이드와 지페노사이드 17을 함유했다는 점을 밝혔다. 이를 통해 노화와 연관된 단백질(NF-kB)의 활성을 저해하여 다양한 환경 염증 요소로 인한 피부 노화와 손상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는 가능성도 확인했다.
이번 연구는 아모레퍼시픽이 오랜 기간 연구해 온 숙성 인삼 소재의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한 성과로, 피부 림프 건강과 항염 효능에 의한 피부 노화 극복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소재로서의 가능성을 제시한 것이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 서병휘 CTO는 "이번 연구를 통해 숙성 인삼 소재의 피부 림프 활성화 검증에 이어 항염 효능 또한 입증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이랜드킴스클럽이 설 명절을 맞아 오는 1월 22일부터 28일까지 전국 모든 지점에서 ‘2025 새날드림’ 설 명절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상차림 비용으로 인한 소비자 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다채로운 성수품 위주의 최대 혜택으로 제공하며, 농림축산식품부 · 해양수산부와 협력을 통한 할인 지원으로 물가 안정에 기여할 계획이다.
‘2025 새날드림’ 행사에서는 차례상 필수 품목인 사과와 배를 포함한 농·축·수산물과 부침가루, 계란 등 다양한 신선식품을 시중가 대비 최대 5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제수용 사과(3입, 경북 영주)’ 9990원, △‘제수용 배(3입, 특대, 천안 성환)’ 1만6990원에 준비됐다. 이는 2025년 한국물가정보가 발표한 평균 차례상 비용의 절반 수준이다.
대표 성수품인 사과는 이랜드킴스클럽이 2012년부터 영주 산지에 사과 전용 센터를 직접 설립하고 운영 철칙인 EDLP(Everyday Low Price·상시 저가 판매)에 따라 단단하고 품질 좋은 제품만을 직송으로 선보여 온 상품이다. 대형마트로는 처음 센터를 건립해 운영 중인 경북 영주 산지에서 지난가을 부사 대 수확기부터 준비해 온 고품질 사과만을 엄선해 선보인다.
이랜드킴스클럽 사과는 지난해(1~12월) 청과 부문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한 대표적인 인기 품목으로 올해 역시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 신뢰를 이어갈 예정이다.
농산 품목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지원 20% 할인을 반영해 시금치, 당근, 양파, 샤인머스캣 등 명절 요리에 필수적인 채소와 신선한 과일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남해 시금치 3590원, △제주 당근(650g) 3990원, △양파(1kg) 2990원, △샤인머스캣(1.5kg) 9990원, △한라봉(1.5kg) 1만2990원이 있다.
축산 부문에서는 한우와 호주산 갈비 등 명절 요리에 활용도가 높은 육류를 저렴하게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한우 국거리(1등급, 100g)’ 2990원, △‘한우 양지(1등급, 100g)’ 4590원, △호주산 냉장 찜갈비(100g) 3990원, △호주산 LA갈비(1.4kg) 4만9990원을 준비했다.
수산 부문에서는 해양수산부와 협력해 선보이는 ‘2025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개최한다. 해양수산부 지원 20% 할인에 이랜드킴스클럽 자체 추가 혜택을 더해 △동태전(400g) 5100원, △국산 고등어살(1kg) 7500원, △손질 오징어(대, 3마리) 9000원, △활전복(대, 5마리) 8400원 등을 1만원대 이하로 대표적으로 선보인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상차림 준비로 인한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한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특히, 농림축산식품부 · 해양수산부와의 협력을 통한 최대 혜택을 제공하여, 물가 안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 맘스터치는 내달 18일부터 전국 맘스터치 가맹점을 대상으로 에드워드 리 셰프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담은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 3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2월 10일부터 서울 및 수도권 내 12개 맘스터치 직영점에서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판매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21일 오전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에드워드 리 컬래버 신제품 출시 기자간담회를 통해 에드워드 리만의 차별화된 레시피를 녹인 치킨 1종과 버거 2종으로 구성된 신메뉴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을 사전 공개했다.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은 내달 18일 치킨 신메뉴를 시작으로, 3월 초 출시 예정인 버거 2종까지 전국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순차적으로 판매에 돌입한다. 수도권에 위치한12개 맘스터치 직영점에서 2월 10일부터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치킨 신메뉴 판매도 진행된다. 사전 예약은 내달 5일부터 네이버 예약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맘스터치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드워드 리 셰프가 최초로 레시피 개발에 참여한 이번 컬렉션의 첫 포문을 여는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은 그가 애정하는 위스키이자, 미국 켄터키주의 대표 주종인 버번 위스키를 기반으로 개발한 ‘버번 소스’가 킥인 프리미엄 순살 치킨이다. 저서 ‘버번랜드’에도 등장할 만큼 오랜 시간 공들여 개발한 에드워드 리 셰프의 시그니처 소스 레시피를 치킨 소스로 적용해, 달콤하면서도 깊은 버번 위스키의 진한 풍미가 육즙이 가득한 100% 닭다리살의 맘스터치 ‘빅싸이순살’과 만나 기존 치킨에서 경험하지 못한 중독성 강한 끝맛을 선사한다.
‘에드워드 리 컬렉션’ 버거 2종은 에드워드 리 만의 레시피로 개발한 특제 베이컨 잼 소스를 시그니처 버거인 그릴드비프버거와 싸이버거에 녹인 신메뉴다.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는 두툼한 100% 호주산 와규패티의 풍부한 육즙과 베이컨을 잘게 자르고 설탕에 졸여 잼처럼 만든 에드워드 리 셰프만의 특제 ‘베이컨 잼’으로 풍미를 극대화한 비프버거다. 주문 즉시 고온의 그릴에서 눌러 구워 크리스피하면서도 육즙 가득한 순 쇠고기 패티에 고소하고 감칠맛 나는 베이컨 찹과 딜 피클을 더한 ‘단짠’ 매력의 베이컨 잼과 고소한 치즈 소스가 만나 더욱 풍부한 육향과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는 에드워드 리의 베이컨 잼과 부드러운 맘스치즈소스, 시그니처 패티인 100% 닭다리살 ‘싸이패티’가 만나 고급스러운 감칠 맛이 자아내는 압도적인 풍미가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베이컨 잼’은 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식자재 중 하나인 베이컨이 주재료로, 미국 현지에서는 샌드위치나 버거에 발라 먹는 잼으로 대중화되어 있다. 특히, 맘스터치 베이컨 잼은 기존처럼 베이컨을 통으로 사용하지 않고 씹는 식감을 살린 찹(Chap) 스타일의 베이컨을 균일하게 스프레드하여, 마지막 한 입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에드워드 리의 레시피가 적용된 버거 신메뉴 2종은 2월말 일부 직영점에서 먼저 선보인 후 3월부터 전국 매장에서 출시 예정이며,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는 철판 조리 설비를 갖춘 전국 500여개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맘스터치는 이번 ‘에드워드 컬렉션’ 3종 출시를 준비하면서, 에드워드 리 셰프가 개발한 레시피가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완벽히 구현될 수 있도록 가맹점 메뉴 제조 및 품질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정식 출시 이전 모든 가맹점을 대상으로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진행하며, 신메뉴의 맛과 풍미가 기준에 부합해 완벽한 퀄리티가 구현될때까지 품질 관리에 심혈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에드워드 리는 “미국에 있는 저의 레스토랑에서 판매하는 메뉴의 시그니처 레시피를 수많은 한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설렌다”며 “제 레시피가 기존 맘스터치 버거, 치킨을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새롭고 특별한 경험이 되길 바라며, 많이 즐겨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오직 미국에서만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어 TV를 통해 상상만 했던 ‘에드워드 리 셰프의 맛’을 전국 어디에서나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번 ‘에드워드 리 컬렉션’을 시작으로, 올 한해 동안 그와 함께 선보일 다양한 협업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 대상이 국제 아동 권리 비정부단체(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진행하는 조부모가정 아동 맞춤형 결연사업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
21일 서울 종로구 대상 본사에서 열린 ‘조부모 가정 아동 맞춤형 결연사업 보고 및 후원금 전달식’에는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과 김희권 세이브더칠드런 ESG 부문장이 참석했다.
대상은 2021년부터 3년간 조부모 가정 아동 지원을 위해 총 3억 원을 후원한 바 있으며, 지난해 진행한 ‘조부모 가정 아동 맞춤형 후원 사업 협약식’ 체결을 통해 2026년까지 추가로 총 3억 원의 추가 기부를 약속했다. 지난해에는 18세 미만의 손자녀와 조부모가 함께 거주하는 저소득 가정 아동 51명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및 심리·정서 지원은 물론, 안전망 구축을 위한 지역사회와의 연계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쳤다.
이러한 노력은 다양한 성과로도 이어졌다. 실제로 설문조사 결과, 지난해 사업 대상지원 아동 및 가족들은 지원사업을 통해 경제적·정서적 안정감을 느낀 것으로 나타났고, 협력 기관들의 만족도 역시 높았다. 또한 144개 기관 등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지원 체계 구축에도 성공했다.
이에 힘입어 올해는 지원 아동들의 의견과 협력 기관의 평가를 반영해 보다 실질적인 맞춤형 통합 지원을 제공할 방침이다. 먼저, 지원 대상 아동 개개인의 결핍 지수, 학업 성취도, 정서적 안정 등의 객관적 지표를 반영한 집중 지원 방식을 도입해 지원 대상 아동을 조정, 효율성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영양 관리, 의료 지원, 생활 필수품 제공 등 일상생활 지원부터 학습비, 전자기기 등 학업 및 자립을 위한 진로 지원, 심리·정서 지원, 지역사회 협력 확대를 통한 안전망 구축 등 다각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은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부모 가정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후원 활동을 펼칠 것”이라며, “앞으로도 ‘존중’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지속 가능한 ESG 경영을 펼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태양의 ‘더 라이트 이어 (THE LIGHT YEAR)’ 앵콜 콘서트에 단독 주류 스폰서십 브랜드로 참여하며 콘서트 관람권 제공 이벤트를 벌인다.
태양의 ‘더 라이트 이어(THE LIGHT YEAR)’ 앵콜 콘서트는 2월 1일과 2일,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다. 지난 8월 큰 화제를 모았던 ‘태양 2024 투어 더 라이트 이어(THE LIGHT YEAR) 인 서울’의 앵콜 공연으로, 1차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카스는 콘서트를 후원하고 공연장 내 광고 상영, 카스 알루보틀 판매를 통해 양일간 약 1만7000명의 관객과 함께한다.
카스의 콘서트 관람권 제공 이벤트는 1월 24일까지 전국 카스 0.0 입점 매장에서 카스 0.0를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당첨 결과는 매장에서 카스 0.0 주문 후, 제공된 QR 링크에 접속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총 30명(1인 2매)에게 태양 앵콜 콘서트 티켓이 제공된다. 이벤트 진행 매장 정보는 카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비맥주 카스 브랜드 관계자는 “카스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태양 콘서트와 협업해 관람 이벤트를 선보인다”며 “올해도 국민맥주 카스는 브랜드 자체 뮤직 페스티벌 ‘카스쿨’뿐만 아니라, 각종 인기 페스티벌에 참여해 현장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소비자들과 함께 할 것”이라고 전했다.
카스는 국내 맥주 브랜드 최초로 초대형 소비자 참여형 공연이벤트 ‘카스쿨 페스티벌’ 개최를 비롯해 ‘서울 재즈 페스티벌’,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잔다리 페스타’ 등 연중 다양한 인기 음악 페스티벌에 공식 참여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