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달리다’…2025 서울어스마라톤 9월 21일 개최

2025-09-11

세계자연기금(WWF)와 한국스포츠관광마케팅협회가 오는 21일 오전 7시 20분부터 ‘2025 서울어스마라톤대회’를 연다. 이번 대회는 ‘지구를 달리다(Run the Earth)’를 주제로, 기후위기 대응과 자연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이 지속 가능한 지구를 지키기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지는 취지로 마련됐다.

한국스포츠관광마케팅협회는 “이번 대회는 스포츠 분야 ECOS(지속가능 친환경스포츠) 인증기관으로서, 탄소중립 실천을 목표로 운영된다”며 “국제표준화기구(ISO) 환경경영시스템을 갖춘 ISO14001 인증 기업과 협력하고, 재활용 가능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을 파트너로 참여시켜 이해관계자 모두가 탄소중립에 동참하는 구조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WWF 역시 “참가자들이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생물다양성 회복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건강한 스포츠 문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지구를 지키는 실천에 나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해 대회에서는 참가자들을 위한 ‘친환경 러닝 패키지’가 제공된다. 대회 기념 티셔츠와 배번호는 폐 페트병을 리사이클링한 소재로 제작됐으며, 물품 보관 가방도 일회용 비닐이 아닌 재사용이 가능한 리유저블 백으로 준비됐다. 또한 참가자들에게 제공되는 기념품은 친환경 소재인 나무를 활용해 제작된다. 현장에서는 ‘리사이클 존’을 운영해 참가자들이 직접 음료 페트병을 자원화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탄소 배출 저감과 환경 보호의 가치를 체험하도록 할 예정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