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2만5000명 대상
국립정신건강센터장 "돌보는 마음 생기길"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안부를 묻고 응원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우리함께 마주해요'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무료로 배포된다.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는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우리함께 마주해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17일 밝혔다.
'우리함께 마주해요'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로 안부를 묻고 응원하는 내용이 담겼다. 무료 배포 대상은 총 선착순 2만5000명이다.
이모티콘을 무료로 받으려면 카카오톡에서 국립정신건강센터 공식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국립정신건강센터는 올해 8월부터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제공해 마음 건강을 스스로 검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용자는 자신의 성별, 연령대, 사는 지역을 입력한 후 자가검진을 할 수 있다. 가까운 정신건강 관련 기관 정보도 안내받을 수 있다.
곽영숙 국립정신건강센터장은 "국립정신건강센터와 슈야의 공동 작업의 결과물인 '마주해요' 이모티콘으로 국민들이 더 친근하게 서로를 돌보는 마음이 생기길 바란다"며 "국립정신건강센터 카카오톡 채널 챗봇 서비스도 널리 알려져 국민들의 정신건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sdk19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