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베트남 현지 안전교육 확립을 위해 베트남 산업안전보건원(이하 SOSHI 원장 응웬 옥 하이)과 MOU를 체결했다.
지난달 29일 진행한 MOU 체결식은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SOSHI 본사에서 진행되었다. 체결식에는 Phan Thị Trúc Giang (판티쭉지앙) 국제 협력 및 고객 CS부서 부서장과 Nguyễn Ngọc Phòng (응웬 응옥 퐁) 교육 훈련 부서 부서장, Trương Phi Sơn (쯔엉 피 썬) 행정실장 및 Tôn Minh Hiền (똔 밍 히엔)교육 훈련 부서 전문가가 함께 자리했다. 또한, 박노완 前베트남대한민국대사와 박항서 前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도 양사 간 교류가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우호 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며 자리를 함께했다.
협회와 SOSHI는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양사의 우수한 산업안전보건 및 안전교육 역량을 결합하여 베트남 현지의 안전 환경에 맞는 다양한 안전 산업과 솔루션과 VR 콘텐츠, 안전교육 콘텐츠 및 커리큘럼에 대한 연구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전에도 협회와 SOSHI는 베트남 현지 안전교육을 위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 왔으며 이후에는 베트남 산업안전보건규정과 산업 환경 변화에 따라 필요한 온라인 안전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협회가 국내 온라인 교육 기술을 바탕으로 구축한 LMS를 통하여 베트남 내의 교육 수요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 "글로벌 안전교육을 지향하는 협회가 SOSHI와 함께 베트남 현지 안전 교육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콘텐츠 및 솔루션 제공과 기술지원 등의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상생 효과를 기대한다"며 "이를 계기로 베트남 대국민 안전 콘텐츠 개발을 적극적으로 주도하며 베트남 안전문화 선도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근 협회는 국내에서 산업별 안전사고 사례에 기반한 산업 VR 안전 콘텐츠를 개발하고 기관과 기업의 특성에 따라 맞춤형 안전체험관을 구축하는 등 체험형 안전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모두가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근로환경을 만들고 이에 수반하는 교육을 함께하며 기존 이론형 교육에서 체험형 교육으로 변화하는 안전교육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협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안전 교육 및 비대면 실시간 교육에 대한 상세 정보는 협회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