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할머니 보쌈족발 '펀슈머 마케팅' 큰 인기

2024-09-25

한정판 향수 ‘오 드 뽀싸므 넘버원’, 출시 5일 만에 선착순 1000개 소진

49년 전통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기발한 발상 ‘펀슈머’ 사로잡아

한식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펀슈머 마케팅으로 선보인 한정판 향수가 큰 인기를 끌며 이벤트가 조기 마감됐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지난 20일부터 구매 영수증 인증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으로 증정한 한정판 향수 ‘오 드 뽀싸므 넘버원(Eau De Peau, Ça me No.1)’이 예상보다 높은 관심과 인기를 끌며 출시 5일 만에 준비한 수량 1000개가 모두 소진됐다.

오 드 뽀싸므 넘버원은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49년 전통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담아낸 한정판 향수다.

보쌈의 핵심 재료인 진저(생강)의 향긋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우디 노트와 함께 섬세하게 표현해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향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재미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펀슈머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보쌈족발 브랜드가 출시한 향수라는 기발하고 재미있는 발상으로 출시 전부터 높은 기대와 관심을 받기도 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관계자는 “향수 출시 후 지속적인 구매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기대 이상의 높은 호응에 향후 전개할 마케팅에 다각도 접근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전속모델인 인기 가수 이찬원과 ‘Peau, Ça me No.1’(뽀 싸므 넘버원) 캠페인이 담긴 색다른 TVC를 제작해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논현동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와인 업체와 컬래버레이션 행사를 지속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브랜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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