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홈페이지 리뉴얼…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2024-06-30

KCC는 회사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KCC는 사용자 관점에서 보다 ‘친절하고 명확한 소통 창구’라는 의미의 K.C.C(Kind & Clear Communication Channel)콘셉트를 바탕으로 정보 검색이 최적화된 홈페이지로 리뉴얼했다.

KCC는 리뉴얼을 통해 ▲정보 활용 편의 증대를 위한 통합 정보센터 구축 ▲방문자 니즈(KCC 기업정보, 제품정보 검색)에 맞춘 콘텐츠 구분(기업/제품 섹션 분리) ▲제품 정보 e-카탈로그화 ▲블랙&화이트 기반 디자인, 비정형 레이아웃 등 세련되고 생동감 넘치는 UI/UX 적용으로 방문자의 편의, 가독성, 활용도를 획기적으로 높였다.

이번 리뉴얼에 따라 방대한 제품 정보와 관련 기술 자료를 총망라한 통합 정보센터를 구축하고 검색 엔진 시스템을 통해 가장 효율적인 정보 검색이 가능해졌다.

건축자재/페인트/소재/공동기술자료/물질안전보건자료(MSDS)로 나눠져 있는 통합 정보 센터는 한 번의 검색 만으로 KCC 제품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또 정보 취득 효율성 증대의 연장선상으로 홈페이지 방문자가 목적(KCC기업정보, KCC 제품정보 검색)에 따라 원하는 정보에 보다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첫 화면에서부터 기업/제품정보 섹션으로 콘텐츠를 구분했다.

사용자 편의와 가독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UI 디자인 적용 역시 홈페이지 리뉴얼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다. PC와 모바일 등 디바이스별 UI/UX를 적용해 어떤 상황에서도 가장 최적화된 화면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KCC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홈페이지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내부적으로도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연속성을 지속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KCC 관계자는 “기업 소개에 초점이 맞춰져 있던 기존 홈페이지를 기업과 제품에 대한 정보제공 및 커뮤니케이션 강화 플랫폼으로 리뉴얼함으로써 내외부 고객이 필요한 정보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며 “향후 유익한 콘텐츠 제공과 기능 확대를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하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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