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아나로그디바이스(ADI)의 초저전력 Arm Cortex-M4F 기반 MAX32675C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MAX32675C MCU는 산업 및 의료 애플리케이션에서 압력, 온도, 유량 측정에 사용되는 4mA ~ 20mA의 루프 구동 센서와 송신기에 적합하다.
ADI의 MAX32675C MCU는 부동 소수점 유닛(floating point unit, FPU)을 갖춘 초저전력 Arm Cortex-M4 코어에 기반하고 있다. 이 MCU는 384KB(376KB의 사용자 메모리)의 플래시 메모리와 160KB의 SRAM을 포함하고 있어 저전력 모드에서도 선택적으로 데이터를 보존할 수 있다.
또한 플래시와 SRAM, 캐시 전반에 걸쳐 단일 오류 수정 및 이중 오류 검출이 가능한 오류 수정 코딩(Error Correction Coding, ECC) 기능을 적용해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안정적인 코드 실행을 보장한다.
저전력 HART가 통합된 아날로그 프런트엔드(analog front end, AFE)를 갖추고 있는 MAX32675C MCU는 전류 루프를 통해 산업용 센서와의 양방향 디지털 데이터 전송을 제공함으로써 설정 및 진단을 지원한다. 이 AFE는 온도 및 공급 전압 등과 같은 시스템 매개변수와 외부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화하는 2개의 12채널 시그마-델타 ADC(Δ-Σ ADC)를 제공한다.
각 ADC 앞단에는 이득을 조정할 수 있는 프로그레머블 이득 증폭기(programmable gain amplifier, PGA)가 탑재돼 있다. 사용자는 ADC 출력을 정수에서 단정밀도 부동소수점 형식으로 실시간으로 변환해 성능과 정확도를 향상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