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대표이사 네이슨 촹)이 지난 11월 3일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 ‘2024 JTBC 서울마라톤’에 2년 연속 공식 스폰서로 참여했다. AIA생명은 올해 마라톤대회를 앞두고 AIA생명과 AIA프리미어파트너스와 인연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캠페인들을 기획해 선보였다.
AIA생명은 가장 먼저 ‘기부 러닝’ 문화를 전파하고 있는 가수 션을 ‘AIA 러닝 앰배서더’로 선정했다. 또한, AIA생명과 AIA 프리미어파트너스 고객을 비롯해 마스터 플래너(대면 설계사), 텔레마케터, 파트너사 및 임직원 등 5백여 명을 ‘팀 AIA’라 명명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2024 JTBC 서울마라톤’ 행사 참여기회를 제공했다.
AIA생명은 ‘2024 JTBC 서울마라톤’에서 행사에 참여해 러닝을 완주한 ‘팀 AIA’ 5백여 명을 응원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러너 1인당 10만 원을 매칭해 기부금을 조성했다. 이를 통해 마련된 총 5천만 원의 기부금은 취약 계층 암 환우를 위한 후원금으로 사용되며, 올 연말 국립암센터에 전달된다. ‘AIA 러닝 앰배서더’로 활약하고 있는 션 역시 AIA생명의 취지에 공감해 풀코스 완주 기념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더불어 AIA생명은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한국해비타트를 통해 션의 아들 로하랑군이 후원하는 로뎀나무국제대안학교에 1천만 원을 기부할 계획이다. 하랑군은 이번 대회에 10K 러너로 참가해 완주했다. AIA생명과 션이 주도한 이번 ‘기부 러닝’에는 션과 전 축구 국가대표 이영표 선수 등이 함께 하고 있는 ‘언노운크루’의 멤버들도 동참했다.
행사의 10K 도착지인 여의도공원에 위치한 AIA생명 홍보 부스에서는 대회에 참가한 일반인과 현장 방문객 모두 참여할 수 있는 ‘CSR 기부존’과 ‘건강한 삶’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AIA생명과 AIA 프리미어파트너스의 고객, 마스터 플래너, 텔레마케터, 파트너사 및 임직원들을 위한 사전 프로그램들도 기획해, 러닝 문화가 개인의 신체적, 정신적 함양 목적을 넘어 커뮤니티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도왔다.
AIA생명은 지난 10월 14일과 28일 양일 간, 남산 공원에서 사전 모집된 30여 명을 대상으로 ‘AIA 러닝 앰배서더와 함께하는 트레이닝 세션’을 진행했다. 이 행사에서는 션과 참가자들이 전 마라톤 국가대표이자 21년간 국내 여자 마라톤 최고 기록 보유자였던 권은주 감독의 코칭을 받으며, 러닝 자세를 익히고 다양한 워밍업 동작을 훈련했다. 또한, 지난 18일에는 중구 순화동에 위치한 AIA타워에서 ‘션의 토크 콘서트’를 진행해, 1백여 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슬럼프 극복법’, ‘아빠의 노하우’ 등의 다양한 주제로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제공했다.
AIA생명 황지예 마케팅 본부장은 “러닝은 남녀노소 모든 세대에게 관심을 받는 운동이다. 특히 올해는 AIA만이 할 수 있는 사전 행사를 함께 진행하며, 소속감과 연대감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러닝에 참가한 AIA 일원들을 대상으로 매칭 기부를 진행해, 개인은 물론 각자가 속한 커뮤니티에도 건강한 삶을 확산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AIA생명은 사회와 구성원 모두에게 ‘건강한 일상’이 자리 잡도록 에너지를 나누고 교류할 수 있는 AIA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IA생명 네이슨 촹 대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대표적인 마라톤 행사 중 하나인 JTBC 서울마라톤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함께하게 돼 영광이다. JTBC 서울마라톤 후원은 저희 그룹이 활동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회에서 근본적인 삶의 품격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목표를 실현해 선보이는 대표적인 사례다. 이번 마라톤 행사가 모든 참가자분들의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 여정을 향한 도약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AIA생명은 더 많은 사람이 '더 건강하고, 더 오래,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취지로 2022년부터 'AIA 원 빌리언(AIA One Billion, 이하 AOB)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번 JTBC 서울마라톤 후원은 AOB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AIA생명은 그 밖에도 지역사회 각계 각층의 환경적, 정신적, 신체적, 재무적 건강을 위해 다방면으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에는 지난 10월 26일 ‘서울 국제 어린이청소년 영화 페스티벌’ 후원사로 나서며 아이들의 건강한 의식 함양을 위해 응원에 나섰다. 이 달부터는 취약계층 및 청소년의 재무 건강을 위한 금융교육 등도 계속해서 이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