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로보틱스-포스코, 상이 국가유공자에게 '엔젤렉스' 지원

2024-11-21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엔젤로보틱스는 21일 포스코센터 서관에서 열린 따뜻한동행과 포스코 1% 나눔재단이 개최한 '국가 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전달식'에서 자사의 제품인 보행 재활 웨어러블 로봇 '엔젤렉스 M20'을 보훈병원 4개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국가보훈부 강정애 장관, 포스코1%나눔재단 장인화 이사장,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윤종진 이사장, 엔젤로보틱스 조남민 대표이사 및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국가유공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제공되는 '엔젤렉스 M20'은 보행재활 웨어러블 로봇으로 불완전 하지마비 환자의 하지 근육 재건, 관절 운동 회복 등 재활 및 치료를 위해 주로 병원과 요양원 같은 전문기관에서 사용되는 제품이다. 환자가 보행을 시도하면 엔젤렉스 M20가 환자의 보행 의도를 파악하고 적절한 힘 보조력을 계산하여 제공함으로써 환자의 재활 보행 훈련을 돕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이는 지난 7월 소아뇌성마비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임상시험에서 재활의 효과를 증명한 바 있다.

엔젤로보틱스는 이번 지원사업에서 중앙보훈병원, 대전보훈병원, 대구보훈병원, 부산보훈병원 등 총 4곳의 보훈병원에 '엔젤렉스 M20'을 지원하면서 더 많은 상이 국가유공자들에게 최첨단 재활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엔젤로보틱스 조남민 대표이사는 "국내 회사로써 국가에 헌신해주셨던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국가유공자 지원사업에 참여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엔젤로보틱스는 다양한 방향으로 사람을 도울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기술로써 사람의 능력을 재창조한다'는 엔젤로보틱스의 슬로건처럼 더 많은 국가유공자 및 보행 장애인을 돕는 다양한 사업들에 동참하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nylee54@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