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비프,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기념 스페셜 컷 3종 쿠팡 입점

2024-10-10

글로벌 축산기업 카길미트솔루션(한국 지사장 권영배)의 프리미엄 소고기 브랜드 엑셀비프(Excel Beef)는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을 기념해 ‘스페셜 컷’ 3종 세트를 쿠팡에 신규 입점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워즈다. 약 45만 명이 참여한 이번 투표에서 엑셀비프는 후보 브랜드와 압도적인 격차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프리미엄 수입 소고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를 기념해 엑셀비프는 인기 소고기 부위를 특별하게 커팅한 스페셜 컷 3종 세트를 쿠팡 로켓프레시를 통해 새롭게 선보였다. 최근 고물가로 외식 대신 집에서 식사하는 ‘집밥족’이 늘어나는 만큼,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소고기를 더 맛있고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매 접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스페셜 컷 3종 세트는 ▲치마살 ▲플랫아이언 ▲살치살 등 국내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인기 부위만을 엄선해 가장 맛있고 식감이 좋은 크기와 두께로 정형했다. 한 끼 식사로 간단하게 먹기 편하게 약 250~300g 분량으로 포장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대는 부위에 따라 8000원대에서 2만 원대 선이다.

엑셀비프는 미국 농무부(USDA) 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카길만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7단계 맞춤 시스템으로 안전하게 관리된다. 미국 본토 뉴욕 3대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사용하는 프리미엄 소고기로 입소문을 얻으며, 국내 업계 및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엑셀비프는 높은 품질을 인정받아 지난 2017년부터 2023년까지 7년 연속으로 국내 미국산 소고기 시장 누적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세계적인 브랜드 파워는 물론, 육류 소비 트렌드에 맞춰 B2B에서 B2C 타깃으로 브랜드 마케팅 방식의 변화를 꾀하며 유통 형태와 제품 구성에 다각화를 이어간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이번 스페셜 컷 3종 세트는 쿠팡 로켓프레시 등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과 함께 엑셀비프 전용 브랜드몰 등 온라인에서 손쉽게 구매 가능하다. 오프라인의 경우 GS더프레시, 캐틀하우스 본점(용인) 및 앵거스박 쇠고기상점 전국 9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권영배 카길미트솔루션 지사장은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은 7년 누적 미국산 소고기 시장점유율 1위 쾌거에 이어 브랜드를 향한 소비자들의 애정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지표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스페셜 컷 3종 세트의 쿠팡 입점을 비롯해 누구나 양질의 프리미엄 소고기를 쉽고 편리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en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