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센스톤’ 시리즈, 한국실내건축가협회 공식 추천 제품 인증 획득

2024-12-17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KCC글라스는 자사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의 인테리어 스톤 제품인 ‘센스톤’ 시리즈가 사단법인 ‘한국실내건축가협회(KOSID)’로부터 공식 추천 제품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실내건축가협회(이하 ‘협회’)는 지난 1979년 설립된 국토교통부 산하 비영리 단체로 국내 실내건축문화 발전 기여 및 소비자의 올바른 제품 선택을 돕고자 소속 전문가들의 심사 과정을 거쳐 품질이 우수한 인테리어 제품에 공식 추천 제품 인증을 부여한다.

KCC글라스에 따르면 이번에 협회로부터 공식 추천 제품 인증을 받은 ‘센스톤’ 시리즈는 ▲센스톤 울트라 ▲센스톤 쿼츠 ▲센스톤 마블 ▲센스톤 플러스 등 총 4종이다.

‘센스톤 울트라’는 KCC글라스가 글로벌 타일 1위 기업인 ‘모학그룹(Mohwak Group)’ 자회사인 ‘에밀’로부터 독점 수입하는 고급 세라믹 타일이다. 가로 1.6m, 세로 3.2m의 초대형 사이즈에다가 뛰어난 내구성을 바탕으로 아트월과 외벽 등 건물 내외부 어디에나 적용이 가능하다. 또 미국 위생협회(NSF)로부터 ‘식품장비재료’로 인증받아 주방 상판으로 사용 가능하다.

‘센스톤 쿼츠’는 고품질 천연 석영을 90% 이상 함유한 엔지니어드 스톤으로 천연석의 질감과 색상을 사실적으로 구현하면서도 높은 강도와 내구성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수분 흡수율이 낮아 음식물로 인한 얼룩과 세균 번식 방지에 강해 위생 관리가 필요한 주방 상판이나 욕실에 적용할 수 있다.

이외에 ‘센스톤 마블’은 파쇄석을 사용해 천연석 고유의 무늬가 돋보이는 마블계 강화천연석이다. ‘센스톤 플러스’의 경우 합리적인 가격에 실용성과 위생성까지 갖춘 아크릴계 인조대리석이라는게 KCC글라스측 설명이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이번 한국실내건축가협회 공식 추천 제품 인증을 통해 홈씨씨 인테리어의 센스톤 제품들이 품질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인테리어 스톤 제품의 다양화와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