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언박싱] 롯데백화점, ‘이와5 아쌍블라주5 에디션’·삼양식품, ‘큰컵 푸팟퐁커리 불닭볶음면’ 外

2025-04-23

[미디어펜=권동현 기자] 식품·외식업계가 23일 선보인 신제품을 소개한다.

롯데백화점이 와인을 닮은 프리미엄 사케 ‘이와5 아쌍블라주5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와5’는 사케 기본 양조 방식인 단일 양조 방식을 탈피해, 샴페인과 같은 블렌딩 방법을 사용한 세계 최초의 블렌딩 사케다. 이와5의 숫자 5는 오감과 함께 사케 양조 과정에 사용한 5가지 효모를 의미한다.

‘아쌍블라주(Assemblage)’는 라즈베리, 자스민, 소나무 향을 특징으로 복합적인 향미와 구조감을 갖췄으며, 일본 제일의 곡창지로 알려진 도야마 현산에서 재배한 야마다니시키, 오마치 등 주조용 쌀에 와인 효모 5종을 첨가하고 14개월의 병 숙성 과정을 거쳤다.

삼양식품이 불닭 브랜드 신제품 ‘큰컵 푸팟퐁커리 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

푸팟퐁커리 불닭볶음면은 태국 국민 메뉴인 푸팟퐁커리와 불닭이 만나 탄생한 커리맛 불닭볶음면이다. 지난해 10월 중국에서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제품으로, 당시 판매 호조로 조기 품절 대란을 일으켰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푸팟퐁커리 불닭볶음면은 불닭볶음면 특유의 감칠맛에 부드럽고 고소한 코코넛밀크와 게살향의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물 버림 없이 전자레인지 3분 조리로 진한 커리맛을 완성했다.

GS25는 김밥 큐레이터 정다현 작가 및 전국 김밥 맛집들과 손잡고 ‘전국 김밥 일주’ 상품을 시리즈로 선보인다. 첫 번째 상품은 이날부터 출시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이다.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은 매콤 짭짤한 풍미가 일품인 잡채를 듬뿍 담고 어묵볶음, 시금치 베이컨 무침, 당근채, 단무지, 계란구이 등을 속 재료로 넣어 식감을 살렸다.

‘전국 김밥 일주’ 시리즈는 GS25가 생산과 판매를 맡고, 정다현 작가가 맛집 메뉴를 제안하며, 해당 김밥을 판매하는 맛집 사장이 출시될 상품의 맛과 품질을 평가하는 3자 협업으로 완성됐다.

세븐일레븐은 16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스타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과 손잡고 1인 가구를 겨냥한 간편 컵밥 시리즈 ‘꾹밥’ 2종(세븐셀렉트 럭히밥든든한미역꾹밥, 세블셀렉트 럭히밥사골곰탕꾹밥)을 선보인다.

‘럭히밥든든한미역꾹밥’은 소고기와 쫄깃한 미역을 풍성하게 사용했으며, 조리 후 급속 냉동한 7.5㎝ 동결건조 블록에 뜨거운 물만 부으면 2분 만에 취식이 가능하다. ‘세븐셀렉트 럭히밥사골곰탕꾹밥’도 동결건조 블록을 우사골로 낸 진한 육수에 결대로 찢은 소고기와 대파 등으로 구성했다.

세븐일레븐은 꾹밥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관련 행사도 진행한다. 5월31일까지 꾹밥 2종 구매 시 ‘세븐셀렉트 내몸애70%’ 생수를 증정한다.

이마트24는 ‘아리키친’과 협업해 ‘통나무케이크’를 한정 판매한다.

통나무케이크는 통나무 모양을 본 떠 만든 것으로, 지름 12㎝ 미니사이즈 케이크에 숲속의 그림 같은 풍경을 정교하게 담아냈다. 나무껍질은 초콜릿 가나슈, 이끼와 풀은 버터크림, 작은 버섯은 수제 머랭쿠키로 표현했다. 특히 가나슈는 전문 베이커리에서 사용하는 벨기에산 프리미엄 초콜릿을 더했다.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오는 25일 오전 10시까지 이마트24 매장이나 모바일 앱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구입한 상품은 5월2일부터 고객이 지정한 점포에서 수령 가능하다.

백미당은 유기농 우유와 차별화된 원료를 담은 ‘시그니처 라떼’ 3종(흑율무 라떼, 백미당 라떼, 두우유 라떼)을 출시했다.

‘흑율무 라떼’는 연천군과 업무협약을 통해 개발된 ‘로코노미’ 제품으로, 지역 상생 가치를 담았다. 100% 국내산 연천 율무에 정읍 흑임자, 지리산 꿀을 넣어 만든 크림을 더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완성했다.

‘백미당 라떼’는 유기농 우유를 블렌딩한 백미당만의 레시피로, 묵직한 질감과 고소한 끝 맛이 특징이다. ‘두우유 라떼’는 우유와 두유를 조합해 은은한 단맛과 깊은 풍미를 동시에 살렸다.

써브웨이는 ‘터키 샌드위치’ 3종(터키 샌드위치, 터키 베이컨 아보카도, 터키 베이컨 에그슬라이스)을 재출시한다.

칠면조 가슴살을 사용해 저지방·고단백이라는 기존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를 자랑한다. 또한 써브웨이만의 신선한 채소와 다양한 소스 옵션이 더해졌다.

써브웨이는 ‘터키 샌드위치’의 모델로 밴드 데이식스(DAY6)의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로 활발히 활동 중인 ‘영케이’를 단독 모델로 발탁했다. 영케이는 TV 광고와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터키 샌드위치’의 담백한 매력을 전달할 예정이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잔망루피’와 협업한 굿즈 2종(얼굴루피, 하트루피)를 선보인다.

굿즈로 선보인 실리콘 파우치는 ‘잔망루피’ 특유의 표정과 색감을 그대로 살렸다. ‘얼굴루피’는 잔망루피의 익살스러운 표정을 강조했으며, ‘하트루피’는 캐릭터가 하트를 들고 있는 모습으로 디자인해 선택 폭을 넓혔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해피오더 앱에서 1만2000원 제품 교환권과 함께 사전 예약하면 2500원 할인이 적용된 4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30일부터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2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66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