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지 유나 “JYP표 식사 예절 교육받았다” 남다른 순대국 먹방 (유난히빛이나)

2025-03-27

있지(ITZY) 유나가 JYP 엔터테인먼트의 인성 교육에 대해 얘기했다.

26일 유나의 유튜브 ‘유난히빛이나 YUNA’에서는 ‘유나의 공주 메이크업ㅣYUNA EP.10 [EN][JP][CN]’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해당 영상에서 유나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미녀와 야수’에 나오는 공주 ‘벨’로 변신하는 과정이 공개됐다.

‘벨’로 변신한 유나가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다름 아닌 순대국밥 집이었다. 유나는 공주 드레스를 입고 순대국밥 집에 방문해 자연스럽게 국물에 밥을 말며 ‘국밥 먹방’을 시작했다. 국밥을 먹으며 유나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마음이 편하다. 뭔가 내 삶으로 돌아온 느낌”이라며 인간미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

제작진은 “유나가 젓가락질을 잘한다는 댓글이 많다. 식사 예정을 배운 사람 같다더라”고 말하자 유나는 뿌듯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유나는 “JYP에서 식사 예절을 교육시킨다”며 “밥 먹을 때 테이블에 팔꿈치 올리면 안 된다, 젓가락질은 이렇게 해야 한다, 음식 먹고 있을 때 얘기하면 안 된다 등 식사 예절을 배웠다”고 소속사로부터 가르침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연습생 때는 IT강의도 들었다”며 JYP의 철저한 연습생 교육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JYP엔터테인먼트의 프로듀서인 박진영은 인성을 최우선으로 두는 사람으로 알려져있다. 박진영은 과거 한 방송에서 소속 가수들에게 “좋은 가수이기 이전에, 좋은 사람이었으면 좋겠다, 비속어 금지, 교만하지 않기, 성실하기”등을 강조했던 바 있다.

식사를 마친 이후 유나는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먹으러 갔다. 유나는 같이 있던 제작진과 순대국집 직원들의 아이스크림까지 모두 결제하며 훈훈하게 식사를 마무리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