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 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커피와 디저트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조합이죠. ‘파크 하얏트 서울’이 네스프레소와 협업해 커피의 깊은 풍미를 담아낸 디저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3월 14일~4월 11일까지 한정 운영되는 ‘시그니처 모먼트’입니다. 스타 셰프 에드워드 리와 파크 하얏트 서울의 페이스트리 총괄 이지명 셰프가 함께 기획한 행사이기도 합니다. 선보이는 디저트는 두 가지입니다. 먼저 네스프레소의 ‘아르페지오’에서 영감을 받아 에드워드 리 셰프가 만든 ‘네스프레소 레이어 케이크’입니다. 벨벳처럼 부드러운 질감에 은은한 코코아 향이 더해진 케이크로, 보라색 머랭을 올려 아르페지오 캡슐의 디자인을 재해석했죠. 이지명 셰프는 브라질과 코스타리카산 아라비카 원두로 블렌딩한 ‘포르테 엑스트라’ 커피와 멕시코 메즈칼의 스모키한 향, 베리향이 어우러진 페루산 밀크 초콜릿을 페어링한 ‘에센스 오브 라틴 케이크’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두 셰프가 각각 제안하는 디저트 메뉴와 함께 페어링할 수 있도록, 아르페지오 커피 한 잔과 포르테 엑스트라 커피 한 잔이 함께 제공됩니다. 가격은 2인 기준 4만8000원입니다.

파김치·겉절이·갓김치·오이소박이…. 왜인지 봄이 되면, 배추 말고 다른 김치가 먹고 싶어지지 않나요? 일일이 담그긴 귀찮지만 맛있는 김치는 먹고 싶다면, ‘조선호텔앤리조트’의 김치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조선호텔 김치는 높은 재주문율을 기록하는 것으로 유명하죠. 이번 정기구독 서비스는, 조선호텔 김치의 탄탄한 단골 고객층을 위해 설계된 상품이기도 합니다. 공식 온라인몰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을 통해 선보이며 1개월·2개월·3개월 중 원하는 주기와 김치 종류, 중량 등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시 운영 상품으로는 1~2인 가구에 적합한 ‘배추김치 실속 패키지’, 3~4인 가구를 위한 ‘배추김치 온가족 패키지’, 배추김치만 구매할 수 있는 ‘배추김치 Only 패키지’ 등이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와 함께 신제품도 출시됐습니다. 남도식 배추김치로 진한 감칠맛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조선호텔 홍새우 배추김치’입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신세계 마켓’과 ‘컬리’에서 구매 가능하며 3월 중에는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센텀시티점, SSG푸드마켓 도곡점 등에서도 판매할 예정입니다. 정기구독 서비스 론칭 기념 할인 행사도 있습니다. 첫 결제 시에는 10% 할인을, 이후에는 회차별 15%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한국 코카-콜라가 환경재단과 함께하는 해양 정화 캠페인 ‘2025 바다쓰담 캠페인’에 참가할 팀을 모집합니다. 올해로 6년째인 ‘바다쓰담 캠페인’은 해양 쓰레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정화 활동을 지원하고자, 한국 코카-콜라와 환경재단이 2020년부터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캠페인입니다. 2024년까지 총 57개 단체가 참여했고, 1만여 명의 그린 리더와 학교·지자체·공공기관 등 372개 협력 기관이 동참해 533회의 정화 활동을 진행했으며, 약 160톤의 해양 쓰레기를 수거해왔습니다. 올해는 전년도 ‘바다쓰담 성상조사’ 결과를 반영해 바다쓰담 단체 중 일부 단체와 연합 정화 활동을 추진합니다. 사각지대에 있어 적시에 수거되지 못해 부서진 파편과 해저에 쌓이는 침적 쓰레기 문제 해결에 집중해, 더 체계적인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모집은 3월 30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환경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양 환경 보호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팀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은 4월 14일 발표됩니다. 선정된 12개 팀에게는 총 50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합니다.

본아이에프의 일본 라멘 전문점 ‘멘지(MENJi)’가 김풍 작가와 협업을 통해 신메뉴를 출시했습니다. 김풍 작가는 JTBC의 요리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 1에 출연해 재치 있고 독창적인 요리 솜씨로 화제를 모았죠. 이후 유튜브 ‘라면꼰대’와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 2에서 활약하며 ‘암흑요리사’로 불리는 등 다양한 세대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멘지의 신메뉴는 김풍 작가의 재치 있는 이미지와 기발한 레시피를 모티브로 개발됐습니다. 이름은 ‘삼겹이 모꾸!모꾸! 풍~ 빠질 로제파이탄’입니다. 멘지의 시그니처 메뉴이자 닭 육수의 감칠맛이 일품인 ‘토리파이탄’ 라멘에 김풍이 애용하는 식재료 토마토를 넣어 ‘로제파스타’ 맛을 구현했죠. 메인 토핑으로는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에서 화제를 모았던 레시피 ‘시금치 나무에서 애벌레 쇼를’에서 착안한 ‘삼겹 치즈말이’를 올려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신메뉴 출시와 함께 김풍 작가가 직접 라멘을 조리하는 쇼츠 영상도 공개됐습니다. 영상은 멘지 공식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습니다.

CJ푸드빌의 ‘더플레이스’가 이탈리안 수제 레시피로 풀어낸 신메뉴 두 가지를 출시했습니다. 그중 하나는 이탈리아 남부 시칠리아섬에서 널리 사용하는 레몬과 해산물을 활용한 파스타 ‘시칠리아 리모네 갑오징어’입니다. 상큼한 레몬과 고소한 버터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파스타죠. 직화로 구운 갑오징어와 녹진한 레몬버터 소스가 어우러져 입안 가득 특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메뉴는 피자 ‘감베리 비앙코’입니다. 쫄깃한 홍새우와 고소하고 크리미안 수제 비앙코 소스를 듬뿍 올린 나폴리 스타일 화덕 피자죠. 신메뉴 출시를 기념한 세트 구성과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선보입니다. ‘시칠리아 리모네 갑오징어’와 샐러드, 피자로 구성한 ‘리모네 스페셜 세트’와 ‘감베리 비앙코’에 샐러드, 파스타 그리고 스테이크까지 포함된 ‘감베리 스페셜 세트’입니다. 3월 31일까지 더플레이스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 ‘리모네 스페셜 세트’ 1만 원, ‘감베리 스페셜 세트’ 2만 원 추가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