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스마트 TV로 라디오 및 팟캐스트를 보고 들으며 즐기는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인 ‘LG 라디오 플러스’를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웹OS’에 탑재했다고 22일 밝혔다.
LG 라디오 플러스는 광고를 시청하고 오디오 콘텐츠를 무료로 청취하는 서비스로, LG전자는 스마트 TV 플랫폼 시장에서 콘텐츠 및 광고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글로벌 오디오 콘텐츠 제공 업체 ‘라디오라인(Radioline)’과 손잡고 최근 한국과 미국 지역에서 LG 라디오 플러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내에서는 ‘슈카월드’, ‘두시탈출 컬투쇼’ 등 인기 팟캐스트 방송을 비롯해, 각종 실시간 라디오 및 음악 방송 등 440여 개의 채널을 제공한다. 미국에서는 ‘조 로건 익스피리언스(The Joe Rogan Experience)’, ‘CNN 라디오’ 등 현지에서 인기 있는 1만4500여 개의 채널을 제공한다.
LG전자는 LG 라디오 플러스 서비스를 기반으로 스마트 TV 플랫폼 시장에서 콘첸츠 및 광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LG 라디오 플러스는 웹OS 6.0 이상이 탑재된 TV에서 이용 가능하다.
LG전자는 향후 스마트 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LG 엑스붐' 오디오 제품에서도 라디오 플러스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LG 엑스붐 제품을 LG 씽큐앱과 연동하면 별도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구독 절차 없이 무료로 오디오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정성현 LG전자 웹OS콘텐츠서비스사업담당은 "고객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 저변을 확대해 웹OS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