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로코가 LG전자의 광고 기반 무료 비디오 콘텐츠 서비스인 LG채널(LG Channels)의 인도 시장 비디오 광고 제공 및 디맨드 소싱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몰로코는 인도 내 LG채널의 인스트림(In-Stream) 비디오 광고 서빙과 더불어 광고주에 전반적인 운영 지원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전 세계 약 2억2000만 대의 LG 스마트 TV에 설치된 LG채널은 현재 29개국에서 3800개 이상의 무료 채널을 제공하고 있다. 인도에서는 작년 9월 말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뉴스, 영화, 음악, 예능 등 70여개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몰로코는 인도 내 인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 등을 밝히며 콘텐츠 라인업 확장을 예고했다.
LG채널은 몰로코와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도 내 보유 채널에서 다양한 타겟팅 옵션을 갖춘 인스트림 광고를 지원, 광고주들에게 새로운 광고 기회를 제공한다. 몰로코는 스트리밍 미디어 및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CTV 광고 분야에서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LG채널 광고주의 캠페인 목표 달성을 지원하고 인도에서 LG채널을 이용하는 1000여만 가구의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광고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제이 트리니다드 몰로코 스트리밍 수익화 총괄은 “LG채널의 다채로운 콘텐츠 라인업과 머신러닝 기반 광고 솔루션 분야의 강자인 몰로코의 기술력을 결합해 광고주가 모바일과 TV에서 브랜드 광고뿐만 아니라 퍼포먼스 광고까지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몰로코는 인도 LG채널 사용자의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과 광고주의 성공적인 캠페인 운영을 위해 최고의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