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향기 가득한 날, 성실납세에 아름다운 음악으로 보답

2025-05-12

국세청은 모범납세자들이 사회적으로 존중받는 성숙한 납세 문화를 만들기 위해 ’02년부터 KBS와 함께 ‘모범납세자 초청 열린음악회’ 방청 행사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여의도 벚꽃이 만개한 4월 8일(화), 모범납세자와 그 가족, 세정협조자 및 국세청 직원 등 총 1,152명을 초청하여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음악회를 함께 방청하였고, 5월 11일(일) KBS 1TV를 통해 방송되었다.

이번 KBS 열린음악회에서는 2012년 국세청 든든학자금 홍보대사로 활약했던 트로트 가수 장윤정을 비롯하여, 총 2회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배우 임원희의 ‘전파상사’가 출연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해주었으며, 이외에도 신효범, 김태우, 정동원, 스윗소로우 등 인기 가수들이 대거 출연하여 모범납세자들에게 흥겨운 무대를 선사했다.

사회를 맡은 박소현 아나운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납세의 의무를 지켜준 모범납세자가 더욱더 존경받는 세상이 되기를 바란다”며, 책임감 있는 시민들의 노력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행사장에 일찍 도착한 강민수 국세청장은 행사장 곳곳에서 모범납세자들을 만나 감사의 마음을 담은 따뜻한 인사를 나누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준비한 국세청은 모범납세자의 사진과 회사명이 담긴 대형 현수막과 포토존을 설치하여 참석자들이 소중한 추억을 기념사진으로 남길 수 있도록 배려했으며, 일찍 도착한 방청객들을 위해 무료 커피차를 준비하여 이용객 모두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멀리 경남 밀양에서 행사장을 찾은 주식회사 성진화학 최숙이 대표는 “납세자로서 의무를 다했을 뿐인데 큰상을 주시고 이런 자리(KBS 열린음악회)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모범납세자(㈜정현프랜트 이용호 대표)

모범납세자(㈜성진화학 최숙이 대표)

KBS홀 광장에 설치된 모범납세자 소개 현수막

방청객을 위한 무료 커피차

아울러, 국세청은 이번 행사에 사회복지시설(대전 유성구 소재 사랑의 집) 어르신들과 시설 근무자 총 20명을 초청하여 성실납세 감사와 더불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국세청은 다양한 소통행사를 통해 모범납세자가 존경받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 제59회 납세자의 날, 모범납세자 명단은 국세청 누리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금년도 모범납세자 사회적 혜택은 납세자권익24 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국세청 누리집 > 알림·소식 > 모범납세자, ** 납세자권익24 누리집 > 성실납세우대 > 모범납세자 제도>

[저작권자ⓒ 조세플러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