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 미디어 프리뷰 취소 및 타이틀 출시 연기

2024-09-26

고증 문제와 인종 차별 등 여러 논란에 휩싸인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Assassin's Creed Shadows)의 출시가 연기가 결정되었다.

유비소프트의 발표에 따르면 연기 사유는 게임 최적화를 위한 마무리 작업(polish and refine)이며, 이에 따라 기존에 11월 15일에서 약 석달 뒤로 밀린 2025년 2월 14일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동시 출시된다. 또한 사전 예약자들에게는 첫 번째 확장팩이 무료 제공을 선언하며 시즌 패스 정책의 변화를 예고했다. 이러한 시즌 패스 정책의 변화에 따라 기존 사전 예약자들에 대한 환불도 진행한다.

한편, 출시 연기에 앞서 유비소프트 재팬은 공식 'X'를 통해 도쿄 게임쇼에 참석과 예고했던 방송을 취소한다고 발표했으며, 이와 함께 다음 주로 예정되었던 미디어 프리뷰도 취소했다는 내용이 여러 외신들을 통해 알려졌다.

유비소프트가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의 출시 연기를 공식 발표함에 따라, 결과적으로 도쿄 게임쇼 방송 및 미디어 프리뷰 취소가 타이틀 마무리 작업에 집중하기 위한 것으로 포장되기는 했지만, 게임을 둘러싼 논란은 여전한 상태라 게이머들의 호응을 끌어낼 수 있을지 장담하긴 어렵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