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15% 배당인데 나스닥100 90% 추종…일석이조 ETF로 부자되세요” [자이앤트TV]

2024-06-28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 ETF

TIGER의 연 15% 목표 월배당 상품

나스닥100 지수 90% 추종 가능해

데일리 옵션 매도 방식 사용하기 때문

“나스닥100 지수에 투자하면서 월 배당도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특히 나스닥100 지수를 90% 추종하는게 이 상품의 특징입니다.”

최근 자이앤트TV에 출연한 김수정 미래에셋자산운용 선임매니저는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최근 미국 증시가 사상 최고치를 연일 경신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라며 “동시에 경제 지표 결과에 따라 하락하기도 하고 미국 대통령 선거 등 불확실성이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김 매니저는 “투자자들이 당장 현금을 받을 수 있는 월 배당 상품들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이유”라고 덧붙였습니다.

최근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했습니다.

이 상품은 나스닥 100 지수에 투자하면서 연 15%의 배당수익률을 목표로 하는 월 배당 커버드콜 ETF입니다.

특히 ‘초단기(Daily) 옵션’ 전략을 통해 옵션 매도 비중을 10% 이하로 줄인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통해 나스닥100 지수 상승에 90%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김 매니저는 “나스닥100 지수는 지난 14년간 10배 이상 상승했습니다”라며 “미국 혁신 성장에 가장 균형 있고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소개했습니다.

그는 “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ETF는 데일리 옵션을 매도해 옵션의 비중을 낮췄습니다”라며 “이에 따라 커버드콜 상품의 일반적인 특징인 상승 제한과 하락시 방어 효과 등의 특징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사라지게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월 배당 상품에 투자할 땐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고 김 매니저는 조언했습니다.

그는 “우선 옵션 프리미엄이 정확하게 책정됐는지 확인해야 하고 높은 성장성을 보인 지수를 얼마나 따라가는지 봐야합니다”라며 “상승 가능성이 높은 지수의 월 배당 ETF에 투자하면 상대적으로 높은 월 배당률과 지수의 성장성을 같이 누릴 수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 매니저는 “마지막으로 합성형 상품의 경우 비용이 더 많이 책정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라며 “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ETF는 합성형이 아닙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