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엔, ‘오이오차 오타니 쇼헤이 스페셜 에디션’ 출시

2024-09-26

글로벌 차&음료 기업 이토엔(ITO EN)이 녹차음료 ‘오이오차 오타니 쇼헤이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소속 오타니 쇼헤이 선수의 이미지를 담아 특별 디자인된 한정판 ‘오이오차 오타니 쇼헤이 스페셜 에디션’은, 환경 보전 활동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의미가 담긴 제품이다. 이토엔의 ‘Green Tea for Good(그린티 포 굿)’ 프로그램을 통해 오이오차 매출의 일부를 한국의 환경보호 단체에 기부한다.

‘Green Tea for Good’은 이토엔의 대표적인 녹차 브랜드인 ‘오이오차’ 매출의 일부를 삼림, 물, 생물다양성 등을 보전하는 활동 등에 활용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지난 2010년부터 일본을 중심으로 다양한 환경 보전 활동을 펼쳐온 이토엔은 오이오차 글로벌 앰배서더인 오타니 선수의 마음과 함께하며 그 활동 범위를 전 세계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올해부터는 새로운 슬로건인 ‘Green Tea for Good’으로, 한국을 비롯해 일본, 대만, 미국 등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토엔은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환경 보전 활동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라며 “오타니 선수도 뜻을 함께 하는 특별한 한정 제품인 만큼 한국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통해, 한국의 환경을 보전하는데도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오이오차 오타니 쇼헤이 스페셜 에디션’은 전국의 주요 편의점, 이커머스,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대형마트, 백화점 채널 등에서 한정 수량 판매한다.

한편, 이토엔의 대표 브랜드이자 기네스 인증 세계 판매 1위 녹차 브랜드인 ‘오이오차’는 1989년 출시 이후 현재 누적 판매량 430억 병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부터 더욱 한국 마케팅을 본격화했으며, 글로벌 앰배서더인 오타니 선수를 활용한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한국 소비자들과 접점을 넓혀 나가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9월 2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한일축제한마당 2024 in Seoul’에 참여해 한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샘플링 행사를 개최했으며, 이토엔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도 개설해 운영 중이다. 국내 유통은 ㈜농심이 담당하고 있다.

Green Tea for Good

Green Tea for Good 은, ‘오이오차’ 매출의 일부를 활용하여, 삼림・물・생물다양성 보전을 시작으로, 다양한 보전활동에 기여하는 이토엔 그룹의 사회 공헌 활동이다.

2010년 ‘차로 일본을 아름답게’ 활동을 시작, 2024년부터는 글로벌 앰배서더 오타니 쇼헤이 선수의 마음과 함께 "Green Tea for Good"이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로 뻗어 나간다.

세계 판매 1위(기네스 세계 기록 인증) 녹차 음료 브랜드 ‘오이오차’

이토엔의 ‘오이오차’는 1989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430억 병(500ml 페트병 환산)을 돌파한 세계 판매 1위의 대표적인 녹차 음료 브랜드다. 이토엔은 1985년, ‘오이오차’의 전신인 세계 최초로 마시는 캔 녹차를 선보인 이래, 시대 변화에 따른 음용 스타일에 맞춰 기술력을 진화 시켜왔으며, 차산지육성사업 등을 통한 엄격한 찻잎 품질관리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다. 차 문화에 익숙한 아시아권은 물론 북미 등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 40여 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토엔(ITO EN)은 ‘고객제일주의’를 경영 이념으로, ‘고객의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과 지속 가능한 사회 실현’을 기업 목표로 차의 맛과 가치를 전 세대의 고객들에게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다. 글로벌 차 기업(Global Tea Company)으로 더욱 성장해 나가기 위해 ‘오이오차’를 전 세계에 알리고, 나아가 세계 각지의 차 문화와 연계해 이토엔의 기술력과 밸류체인을 기반으로 글로벌 차원의 차 문화와 차 시장을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창립 이래 연계된 모든 사람들과 구축해 온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고객의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에 기여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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