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이승재, 이하 에기평)은 ‘에너지산업 일자리 정보 종합 제공 플랫폼(이하 일자리 내비게이터)’ 구축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에너지산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 이직자 및 학생들은 ‘일자리 내비게이터’에 접속하여 에너지산업의 일자리와 관련된 정보를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일자리 내비게이터는 ’20년 태양광 분야를 시작으로 매년 분야를 확장하여 5년간 총 7개 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구축하였다.
일자리 내비게이터는 에너지산업의 분야별 일자리, 필요한 직무역량, 관련 기업 등 관련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구직자 등이 일자리 정보를 탐색하는데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일자리 내비게이터는 기존에 베타 버전으로 운영하던 플랫폼을 고도화하여 사용자 접근성 및 편의성을 높였으며 제공하는 컨텐츠를 보다 풍부하게 개선하였다.
이승재 원장은 “에기평은 에너지인력양성사업을 총괄하는 기관으로서 양질의 인력을 양성하는 임무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좋은 인력을 에너지 산업으로 유입하고, 기업이 원하는 인재와 구직자가 원하는 기업이 서로 잘 매칭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에너지산업 일자리 내비게이터를 구축하였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