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복지재단,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2024-09-06

“SOS위고 사업 통해 2만여 위기가정 일상 회복 도와”

이랜드복지재단이 마포 서울가든호텔에서 6일 열린 ‘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사회복지 유공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사회복지의 날은 매년 9월 7일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법으로 지정한 날이다. 보건복지부는 이 날을 기념해 사회복지 유공자들을 표창한다.

이랜드복지재단은 1996년 설립 이래 28년간 사회적 책임 실천 및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지원사업을 꾸준히 전개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경제적, 심리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정을 신속하게 지원하는 ‘SOS 위고(WE GO)’ 사업을 통해 2만 3247가정의 일상 회복을 도우며, ‘나눔과 성장, 모두가 존엄한 삶을 누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쓴 점을 인정받았다.

이랜드복지재단은 ‘SOS위고’를 통해 위기가정에게 3일(골든타임) 이내 주거비, 생계비, 치료비, 자립비, 긴급 생필품 등 5개 영역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이랜드복지재단 장광규 이사장은 “SOS위고는 앞으로도 모두가 존엄한 세상이 되기 위해 숨겨져 있는 사각지대의 위기가정들을 신속하게 발굴하고, 지원하는 일에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이은현 기자 news@newsinside.kr]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