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뷰티 AI' 서비스 출시

2025-04-03

[FETV=김선호 기자] 롯데쇼핑의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신규 서비스 '뷰티 AI'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뷰티 AI는 수십만 개의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니즈에 딱 맞는 뷰티 상품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지난해 뷰티·패션실을 신설하며 버티컬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롯데온이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뷰티에 특화된 AI 서비스를 내놓은 것이다.

뷰티 AI는 특정 고민에 따라 제품을 추천받거나 제품 구매 전 AI를 통해 객관적인 평가를 받는 데 사용하기 적절하다. 예를 들어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에게 좋은 쿠션 추천해줘'라는 질문을 했을 땐 "수분 부족 지성 피부에게는 끈적임 없이 산뜻하면서도 촉촉한 수분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는 쿠션을 추천합니다"라는 답과 나스, 바닐라코, 아이소이, 정샘물 등의 쿠션을 소개해주는 방식이다.

특히 가장 고민되는 선물용 제품을 고르는 일에 활용도가 높다. '3만 원대 이하 호불호가 없는 선물용 바디용품 추천해줘'라는 질문에는 "부담 없는 가격에 누구나 좋아할 만한 향과 촉촉한 사용감의 제품을 준비해 봤습니다.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 세트로 추천드려요"라는 답과 더바디샵, 엘리자베스아덴, 비욘드, 온더바디 등의 제품을 제시한다.

론칭 기념으로 4월 6일까지 '뷰티 AI에게 물어봐’ 이벤트도 진행한다. 뷰티AI에게 뷰티 제품을 추천받고 추천 제품 중 원픽 아이템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원픽 아이템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그 외 참여 고객 전원은 엘포인트(L.POINT) 100점을 적립받을 수 있다.

롯데온은 이번 서비스 론칭을 위해 1년 동안 쌓인 구매 데이터 중 상위 내용을 선별해 AI 답변에 활용했다. 뷰티 AI는 롯데온 앱에서 뷰티 섹션에서 또는 검색 페이지에 '뷰티 AI'를 검색해서 사용할 수 있다.

롯데온 황형서 뷰티실장은 "뷰티 AI는 온라인 구매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구매 과정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뷰티 제품을 구매하기 전 롯데온에서 뷰티 AI에게 편하게 물어보며 다양한 정보를 얻는 방식으로 소비자분들과의 접점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