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승객이 비행기 탑승 마감 시간 후 6분 늦어 탑승을 거부당하자 비난 영상을 올렸다가 역풍을 맞았다.
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여성 승객 A씨가 지난 6일 비행기에 탑승하지 못하자 해당 항공사를 비난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A씨는 탑승구 직원에게 “6분 늦었는데요, 근데 출발한 거 아니니까 한 번만 (타게) 해주세요”라고 말했다.
이에 직원은 “(다른 데에) 얘기를 해보세요. 저희는 못 한다. 업무 진행을 해야 하니까 매니저가 말씀 좀 해주세요”라며 난색을 보였다.
A씨는 이 영상에 “탑승 10분 전 마감인데 5분 늦었다고, 비행기 뜬 것도 아니고 문 앞에 있고, 게이트 문 안 닫혔는데 절대 안 태워준다. 끝까지 문 안 열어준다. 일반석도 아닌데”라고 적었다.
또 “페널티 20만 원, 노쇼 30만 원 등 1인당 50만 원씩 금액 내고 새 표 돈 주고 끊었다. 우리 태우느라 지연된 거 아닌데 예외 없이 문 닫았으면서 페널티 금액은 왜 내라는 건지, ○○항공 최악이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항공사 규정에는 국제선 탑승은 출발 10분 전에 마감한다고 명시돼 있다. 국제선 예약 부도 위약금은 프레스티지석 기준 30만 원이며, 출국장 입장 후 탑승을 취소하는 경우 추가로 20만 원을 부담해야 한다.
네티즌들은 “본인이 늦어놓고 왜 항공사를 최악이라고 하고 죄 없는 직원한테 진상 부리냐”, “6분 늦은 거 봐주면 7분 늦은 사람도 봐주고 8분 늦은 사람도 봐줘야 하냐?”, “다른 승객들은 호구여서 일찍 오나? 늦은 것 자체가 잘못됐다”, “해당 항공사에서는 직원 보호차원으로 고소해야 하는 거 아닌가? 모자이크도 안 하고 올렸다”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