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밴드 솔루션스가 콘서트 ‘FUTURE PUNK STAGE(퓨처펑크 스테이지)’를 개최한다.
솔루션스 콘서트 ’FUTURE PUNK STAGE’의 티켓은 22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NOL티켓에서 오픈이 됐다. 이 공연은 6월 7일 토요일, 단 하루 동안 서대문구의 인왕아파트에서 열린다.
새롭게 선보이는 공연 포스터는 ‘서울 디스토피아’를 연상시키는 강렬한 비주얼로 구성됐다. 한쪽에는 인왕아파트의 실루엣이, 다른 한편에는 전기가 튀는 듯한 ‘포털’ 형상의 이미지가 배치돼 눈길을 끌었다.
이 공연은 일반적인 공연장이나 클럽이 아닌, 서울 서대문구의 철거 예정 아파트인 ‘인왕아파트’에서 진행된다. 인왕아파트는 지금으로부터 57년전, 1968년에 완공됐다.
공연 장소는 물론, 공연 방식 또한 파격적이다. 별도의 무대를 객석 앞에 세우는 것이 아닌 아파트 베란다 그대로를 무대로 활용한다. 아파트 베란다가 무대가 되고, 아파트의 주차장이 객석이 되는 셈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지난해 파티형 기획공연 ‘FUTURE PUNK UNION(퓨처펑크 유니온)’ 시리즈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의 직접적인 연결을 시도했다면, 이번 프로젝트는 공간이 지닌 상징성과 실험성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최근 ‘김성근의 겨울방학’ 타이틀 OST ‘들꽃’ 발매, 각종 페스티벌 출연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솔루션스가 ‘FUTURE PUNK STAGE’에서는 어떤 무대를 선보일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