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뷰티 업계에서 최근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스킨케어 성분은 ‘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나트륨)’이다. 연어나 송어의 생식세포에서 추출한 유전자 조각으로, 사람의 DNA와 유사한 구조를 지녀 손상된 부위에 작용해 상처의 치료, 조직 재생을 돕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피부과 시술 주사제, 재생 연고, 인공눈물 등 다양한 의료 영역에서 주로 활용되었으나 최근에는 화장품 제형에 적용한 PDRN 스킨케어 제품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소비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내 한 조사에서도 PDRN 성분을 포함한 화장품 관련 온라인 언급량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노화를 추구하는 ‘슬로우 에이징’, 피부 고민에 따른 성분 중심의 제품 선택, 그리고 시술·홈케어의 보편화가 맞물리며 단순한 보습 관리에서 벗어나 피부 재생·회복 중심의 고기능성 카테고리가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시술 직후나 홈케어의 리커버리 단계에서는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는 만큼 본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성분과 안정성을 확인해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양한 PDRN 성분의 화장품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동아제약 파티온이 선보인 ‘PDRN 리쥬비네이팅 수분탄력 크림’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제품은 손상된 피부 진정과 탄력 개선에 초점을 맞춘 PDRN 크림이다. 알래스카산 연어에서 추출한 PDRN 2,000ppm 과 함께, 동아제약만의 진정·탄력 성분인 REJU-FIRM™을 함유하고 있다.
REJU-FIRM™은 알래스카산 연어 PDRN 2,000ppm에 더해 탄력 특허 저분자 펩타이드, 초저분자 콜라겐, 진정·보습 성분 판테놀을 체계적으로 배합해 제약사 기술력으로 완성한 PDRN 설계라는 점에서 차별성을 가진다.
인체 적용 테스트를 통해 손상된 피부의 10층 탄력 개선, 피부 치밀도 개선, 피부 진정 효과를 입증했으며,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수분 진정·탄력 솔루션을 제공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파티온의 PDRN 리쥬비네이팅 크림은 제약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설계된 차별화된 PDRN 성분설계로 손상된 피부의 진정과 수분 탄력 개선에 집중한 제품”이라며 “다양한 외부자극으로 피부가 손상되었을 때 탄탄하고 건강하게 회복할 수 있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티온 PDRN 리쥬비네이팅 수분탄력 크림’은 파티온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 쿠팡에서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