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모바일 순위] 피크민 블룸, 가을 맞아 역주행하며 인기 순위 정상 차지

2024-10-20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4년 10월 3째주(2024년 10월 14일 ~ 2024년 10월 20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나이언틱의 AR 게임 '피크민 블룸'이 산책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피크민 블룸'은 '걷기를 즐겁게 하다'라는 주제 속에 스마트폰을 들고 산책하며 피크민을 발견하고 육성하는 AR 게임으로, 산책하기 좋은 선선한 가을 날씨와 함께 인기를 얻으며 SNS에서도 유행을 타고 있다.

또한 9월 26일부터 새로운 희귀 데코 레벨 표시가 추가되고, 반짝이는 희귀 데코피크민이 대거 등장하는 업데이트도 진행한 것도 '피크민 블룸'의 상승세에 주요 요인 중 하나인 것으로 보인다.

나이언틱은 '피크민 블룸'의 새로운 타입의 라이브 '피크민 블룸 저니'를 공개했다. '피크민 블룸 저니'는 유저들이 피크민 대열과 함께 산책하며 스페셜 임무를 완료하는 유료 콘텐츠로, 특별한 데코피크민을 만나는 기회와 한정 Mii 코스튬, 엽서 등의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피크민 블룸 저니'는 도쿄 돔 시티 지역에서 열리는 '2024 피크민 블룸 저니: 도쿄 돔 시티'와 어디서든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는 '2024 피크민 블룸 저니: 챌린지 애니웨어' 등 두 가지로 진행된다.

'2024 피크민 블룸 저니: 도쿄 돔 시티'는 11월 23일이나 24일 중 원하는 날짜의 티켓을 구매해 참가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4 피크민 블룸 저니: 챌린지 애니웨어'는 12월 7일부터 8일까지 전 세계에서 개최된다.

레벨 인피니트가 한국 홍보 모델로 배우 '최수종'을 선정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모바일'을 10월 17일 정식 출시,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2위를 기록했다.

티미 스튜디오 그룹과 월드 엣지의 공동 개발로 탄생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모바일'은 원작 시리즈의 친숙한 요소들을 유지하면서도 모바일 환경에 맞춰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문명, 영웅, 군대를 활용한 수백 가지 조합을 통해서는 나만의 전략을 구축할 수 있으며, 동맹 간의 전투로 이뤄지는 공성전에는 무기와 방어 시설을 갖춘 대규모 전쟁에 참여하여, 수백 명의 유저가 수천 명의 유닛을 조정하며 한 화면에서 펼쳐지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글로벌 출시 시점에서는 영국, 비잔틴, 중국, 이집트, 프랑스, 일본, 한국, 로마 총 8개의 문명을 선보이며,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시리즈 전통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싱글 플레이어 모드와 원작 시리즈의 상징적 요소도 구현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