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제39차 해양사고방지 세미나…중대재해 예방 등 논의

2024-10-21

해양수산부는 내달 5일 부산 아스티호텔에서 한국해기사협회 등 18개 해양수산 단체와 함께 ‘제39차 해양사고방지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1986년부터 해마다 개최하고 있다. 해양수산 관련 업·단체, 학계 등 다양한 해양수산 관계자들이 모여 해양 사고 동향, 해상교통 안전관리, 선원·선박 관리 등 해양수산 안전 분야 현안에 대한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올해는 해양수산 관련 전문가, 업·단체 관계자와 국민 등 약 130명이 세미나에 참석한다.

세미나에서는 ▲어로작업 안전 재해 감소 방안 ▲친환경 연료 추진 선박 사고 위험성 관련 규제 동향 ▲선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조치 방안 등을 발표한다.

학계와 산업계, 정부 관계자 등 전문가들과 온오프라인 참석자들이 함께하는 종합토론도 진행한다.

미나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28일까지 세미나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면 된다. 행사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모든 행사 과정은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은 “안전 재해에 매우 취약한 선박에서 현실적인 사고감소와 보건 강화 조치 방안을 모색하고, 친환경 연료 추진선의 위험관리 국제 동향을 공유해 사고 예방 역량을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