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서울시 초등학교 어린이 회장단 수련회' 개최

2024-10-18

이틀간 각 분야 전문가 특강 진행

올바른 리더십과 창의력 고취 취지

ABL생명이 ‘제 58기 서울시 초등학교 어린이 회장단 수련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수련회는 서울시 초등학교 어린이 회장 1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경기도 용인 소재 자사 연수원에서 17일과 18일 1박 2일 과정으로 진행됐다.

ABL생명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로,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리더십과 창의력을 심어주자는 취지로 1992년부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개최해 왔다.

수련회에서 서울 지역 초등학교 어린이 회장들은 이틀 간에 걸쳐 각 분야 전문가들의 특강 등 다양하게 마련된 과정 속에서 리더십 소양을 키웠다.

개회식으로 시작된 수련회 첫날은 한국홍보 전문가인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의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 강연과 안상열 한국습관교육센터 대표의 ‘리더십 특강이 진행됐다. 이어서 어린이 회장들은 장기자랑, 마술, 캠프파이어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이튿날은 스페이스스쿨 정홍채 대표의 과학 강연, 이은주 국립중앙박물관 홍보전문경력관의 특강,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ABL생명 교육개발부 김현수 부장의 금융경제 교육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상윤 ABL생명 인적자원실장은 환영사에서 “여러분은 이미 모두 각자의 학교를 대표하는 학생 회장으로 리더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며 훌륭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다"며 "1박 2일 동안 이곳에서 배우고 경험한 내용들이 여러분의 가슴 속에 오래도록 남아서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까지 총 1만 5000여명에 달하는 초등학교 어린이 회장들이 ‘서울시 초등학교 어린이 회장단 수련회’에 참가했다.

저작권자 © 시장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경표 기자 yukp@meconomynews.com

원칙이 곧 지름길. 재계·中企·소상공인 정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