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 프로젝트 x 헤븐 바이 마크 제이콥스 협업 출시

2025-03-25

와이 프로젝트를 사랑했던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도착했다. 와이 프로젝트와 헤븐 바이 마크 제이콥스가 협업 컬렉션을 공개했다. 해체주의적 감성과 펑크 무드가 뒤섞인 이번 컬렉션은, 브랜드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유작이 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약 2년간 준비된 프로젝트로, 헤븐 바이 마크 제이 콥스는 SNS를 통해 “2년의 제작 기간이 걸렸다”며 컬렉션 캠페인 이미지를 함께 공개했다. 이 라인은 와이 프로젝트의 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글랜 마틴스가 재직 당시 기획한 컬렉션으로, 현재 그는 메종 마르지엘라의 수장을 맡고 있다.

캠페인에는 켄 카슨과 알라나 챔피언이 등장하며, 와이 프로젝트 특유의 비틀린 실루엣과 헤븐 바이 마크제이콥스의 유스풀한 감성이 어우러진다. 길게 늘어진 소매, 주름진 데님, 과감한 니트 디테일 등 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조화롭게 녹아 있다.

한편, 와이 프로젝트는 2023년 오너 질 엘라루프의 별세 이후 운영에 어려움을 겪으며, 같은 해 9월 파리패션위크 쇼를 취소했다. 브랜드는 결국 매각에 실패했고, 2024년 1월 공식적으로 문을 닫았다.

해당 협업 컬렉션은 현재 브랜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