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패러디 게임 '도람프', 美대선 앞두고 '인기'

2024-10-28

캐리온즈스튜디오의 모바일 슈팅 게임

치즈버거·폭스뉴스 등 트럼프 상징 반영

구글플레이스토어서 무료 다운로드

미국 대선을 일주일 앞두고 공화당 경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패러디한 게임이 주목받고 있다. 주인공은 모바일 게임 '도람프(Doramp)'다.

업플래닛 산하 캐리온즈스튜디오는 28일 모바일 캐주얼 슈팅 게임 '도람프'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게임은 간단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일정 스테이지를 거쳐 최종 보스인 도람프를 무찌르는 내용이다.

게임 진행 단계 곳곳에 트럼프 전 대통령을 연상시키는 다양한 요소들을 담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트럼프의 슬로건인 'Make America Great Again'의 약자 MAGA를 비롯해 트럼프가 좋아하는 치즈버거, 친트럼프 성향의 매체인 폭스뉴스 등이 등장한다.

미국 이민국(ICE)의 상징적인 무기 등도 게임에 반영됐다. 도람프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업플래닛 관계자는 "도람프는 정치적 의미 없이 순전히 창의적인 풍자로 개발한 게임"이라며 "미국 대선을 앞둔 시점에 트럼프의 행보와 맞물려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