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갭-KFTV-워홀코리아, 프랑스 수출 'AI 마케팅 전략 솔루션 개발' MOU 체결

2025-01-13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AI 기반 ESG브랜딩 전문기업 (주)줄갭(대표 황정현)은 프랑스 K콘텐츠 전문 OTT 스타트업 KFTV(대표 크리스토프), 프랑스 진출 전문 컨설팅 기업 워홀코리아(대표 신지은)와 프랑스 시장 진출을 위한 AI 마케팅 전략 솔루션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오늘(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업은 한국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프랑스 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주)줄갭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프랑스 시장에 특화된 ESG브랜딩과 마케팅 전략 솔루션을 개발한다. 프랑스 현지 2만 구독자를 보유한 KFTV는 자사 플랫폼을 통한 시장 검증과 현지 시장조사를 담당한다. 워홀코리아는 프랑스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종합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황정현 (주)줄갭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브랜딩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 한국 중소기업들의 프랑스 시장 진출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주)줄갭은 ESG브랜딩 전문성과 AI 기술을 결합해 프랑스 소비자들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KFTV는 미디어커머스를 통해 우수한 한국 브랜드를 프랑스에 소개하기 위해 최근 한국 법인을 설립했으며 워홀코리아는 알리앙스 프랑세즈 강남센터의 부설 기관으로 한-프랑스 양국 기업의 상호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주)줄갭은 2021년 새로운경기창업공모전 장려상, 2022년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예비창업패키지와 예비 초기 스포츠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