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살아나는 패키지 해외여행... 하나투어, 3분기 해외 송출객 "38% 증가" 등

2024-10-07

[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하나투어의 3분기 해외 패키지 송출객수가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해 50만명에 육박했습니다. 지역별로는 동남아, 일본, 중국이 각각 40%, 26%, 16%로 근거리 여행지가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유럽(9%), 남태평양(6%), 미국(3%)이 뒤를 이었는데요. 추석 연휴 특수가 있었던 9월 유럽 여행 수요도 전월 대비 65% 급증했다고 합니다.

한편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교촌에프앤비의 행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교촌에프앤비는 최근 판교 신사옥으로 자립준비 청년들을 초청해 사옥투어와 조리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요. 교촌에프앤비는 2021년부터 초록우산과 협력해 보호 종료 후 홀로서기에 나서는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자립준비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동서식품이 카누 캡슐커피 신제품 5종을 출시하는 등 오늘(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3분기 해외 패키지 송출객수가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49만5000명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3분기에는 동남아(40%), 일본(26%), 중국(16%) 등 근거리 지역으로 떠나는 여행객 비중이 82%를 차지했다. 이어서 유럽(9%), 남태평양(6%), 미국(3%)이 뒤를 이었다. 근거리 지역 여행객 비중은 3분기 기준 작년 80.1%에서 올해 81.7%로 1.6% 소폭 상승했다.

특히, 올해 3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동남아로 떠나는 여행객이 31% 증가했다. 동남아 중에서도 베트남(47.8%), 필리핀(16.9%), 태국(12.9%)를 차지했다. 베트남은 다낭, 하노이의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나트랑, 푸꾸옥의 예약률도 증가세를 보이며 인기여행지 1위로서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중국의 증가세다. 중국 여행객은 전년 3분기 대비 112% 증가했고, 직전 분기 대비 또한 19% 증가했다. 장가계, 백두산을 비롯해 여름철 비교적 시원한 기후와 전세기 공급의 영향으로 내몽고와 몽골 수요 증가가 두드러졌다.

추석 연휴 특수가 있었던 9월 유럽 여행 수요는 전월 대비 65% 급증했다. 최장 9일간의 장기 연휴에 장거리 여행을 계획한 것으로 보인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동남아, 일본 등 근거리 여행의 변함없는 인기와 함께 중국이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는 점이 특징”이라며, “10월 징검다리 연휴와 다가오는 연말연시에 힘입어 4분기 여행 수요도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최근 교촌 판교 신사옥에서 자립준비청년들과 함께 조리 체험 프로그램 ‘교촌1991스쿨’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교촌1991스쿨’은 맛에 대한 교촌의 진심을 경험할 수 있는 소비자 조리 체험 프로그램이다. 소비자가 직접 조리부터 포장까지 교촌치킨의 제조 과정 전반을 체험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폭넓게 이해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촌 판교 신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교촌의 ‘자립준비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11명의 자립준비청년 장학생들과 함께했다. 교촌은 2021년부터 초록우산과 협력해 보호 종료 후 홀로서기에 나서는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자립준비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정서적 안정감과 자아존중감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촌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이날 열린 ‘교촌1991스쿨’ 역시 자립준비청년 간 네트워크 및 사회적 지지체계 형성을 위해 정기적으로 모임을 갖는 ‘자조모임’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자립준비청년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교촌의 진심을 전하는 뜻 깊은 시간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판교 신사옥에서 교촌의 역사와 가치 등에 대한 강의와 사옥 투어, 조리 시연 및 체험 등의 순서로 구성됐다.

이어 두 번의 튀김 과정과 치킨 조각마다 세 번 이상 소스를 바르는 교촌만의 조리 방식을 직접 실습하며, 정직과 정성을 고수하는 교촌치킨의 제조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특별한 경험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이번 ‘교촌1991스쿨’에 참여하면서 교촌치킨이 단순히 맛을 넘어, 제조 과정 하나하나에 진심이 담겨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이런 경험이 추후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송종화 교촌에프앤비 부회장은 “자립준비청년들과 함께 교촌의 기업탐방과 조리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자립준비청년들이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카누 캡슐커피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카누 바리스타 머신 전용 캡슐 2종(▲카누 이터널 마운틴, ▲카누 세레니티 문 디카페인)과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3종(▲카누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 ▲카누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 ▲카누 싱글 오리진 인도네시아)이다.

▲카누 이터널 마운틴은 강하게 로스팅한 원두를 블렌딩해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담았다. ▲카누 세레니티 문 디카페인은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원두를 블렌딩하여 청사과처럼 산뜻하면서도 깔끔한 부드러운 산미를 즐길 수 있으며 디카페인 제품으로 저녁에 마셔도 부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 선보이는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은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등 세계적인 커피산지에서 엄선한 단일 품종 원두(싱글 오리진)를 사용했다. ▲카누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는 기분 좋은 산미와 은은한 꽃 향기가, ▲카누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는 균형잡힌 바디감과 과일의 상큼함, 견과류의 고소함이 특징이다. ▲카누 싱글 오리진 인도네시아는 묵직한 바디와 크리미한 단맛의 복합적인 향미를 느낄 수 있다.

신제품을 포함해 카누 바리스타 머신 전용 캡슐은 총 13종,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은 총 12종으로 다크 로스팅, 미디엄 로스팅, 아이스, 디카페인, 싱글 오리진 등 소비자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가격은 카누 전용 캡슐 2종은 각 7900원(10개입),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3종은 각 7490원(10개입)이다. (카누 온라인 브랜드스토어 기준)

동서식품 조아미 마케팅매니저는 “소비자들의 입맛과 취향을 반영해 카누 바리스타 전용 캡슐과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모두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며 “신제품 캡슐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락앤락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인 티몰에서 가구·생활용품 부문 ‘연간 베스트 성장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티몰(Tmall)의 가구·생활용품 카테고리 전체 브랜드 중 매출 순위 300위권, 성장률 20% 이상을 달성한 브랜드 중 10개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락앤락은 티몰 플랫폼에서 식품보관용기와 더불어 물병, 텀블러 등 베버리지웨어 부문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도 친숙한 ‘클래식 용기’ 세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중국의 전통 차 문화에 맞춰 개발된 ‘차잎 분리 텀블러’와 ‘데일리 원터치 에너제틱 텀블러’, ‘휴대용 커피 텀블러’가 베스트 셀러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올해 중국 진출 20주년을 맞이한 락앤락은 금번 티몰의 ‘연간 베스트 성장 브랜드상’ 수상뿐만 아니라, 올해 초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인 징동(JD.com)의 ‘2023년 징동 주방용품 최우수 협력상’을 수상한데 이어, 최근에는 2024년 중국 고객만족도지수 (China Customer Satisfaction Index, C-CSI®)에서 식품보관용기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중국 파나소닉과 냉장고 정리 및 보관 관련 제품 개발을 추진하는 MOU를 체결하는 등 연달아 좋은 소식을 전하며 중국 시장에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올해 티몰, 징동 등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실제 수상으로도 이어져 무척 기쁘다”며, “성원해주신 중국 소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을 통해 더 좋은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제품 혁신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 KT&G 상상마당이 부산지역 관객들에게 단편영화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 ‘대단한 단편영화제 in 부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대단한 단편영화제’는 KT&G 상상마당이 국내 유수의 단편영화 발굴과 지원을 위해 2007년부터 진행해온 문화공헌 프로그램으로, 지역에서 상영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4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대단한 단편영화제 in 부산’에서는 ‘제16회 대단한 단편영화제’의 KT&G 금관상과 대단한 배우상을 수상한 이경호 감독의 ‘혼자’, 은관상을 수상한 서새롬 감독의 ‘스위밍’ 등 총 6개 수상작들이 특별 상영됐다.

또한, 단편영화제 수상작 엽서 및 영화제 굿즈 증정 등 관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부산지역 관객들에게 단편영화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석 무료로 진행됐다.

KT&G 김강민 문화공헌부장은 “이번 영화제는 단순한 상영회를 넘어,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영화인에게 꿈을 펼칠 기회를 주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시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뉴발란스(NEW BALANCE)가 앰버서더 김연아와 함께한 2024 ‘뉴발란스 액티브 다운, 이 모든 게 나’ 캠페인을 10월 7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 속 김연아는 ‘연아는 어떤 사람이야?’라는 질문과 함께 △유연하고도 강인한 피겨 선수 시절의 김연아 △화려하면서 꾸밈없는 뉴발란스 앰버서더로서의 김연아 모두 ‘연아 다운’ 모습임을 보여주며 '이 모든 게 나'라는 메세지를 전달한다.

또한, 빠르게 변하는 환경에서도 강인한 의지와 리더쉽, 따스함과 우아함을 잃지 않는 모든 모습이 ‘연아 다운’ 모습을 캠페인에 담았다.

앰버서더 김연아가 착용한 뉴발란스 ‘액티브 다운’은 미니멀한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소재가 특징이다. 브랜드 스테디셀러 아이템이며, 고객 사이에서는 ‘연아 다운(YUNA’S DOWN)’으로도 통한다.

뉴발란스 ‘액티브 다운’은 프리미엄 유러피언 구스다운, 발열 안감 적용으로 더욱 강력해진 보온성, 최적의 경량성, 3D입체 패턴을 적용한 우아한 실루엣, 더욱 다양해진 컬러 라인업을 자랑한다.

뉴발란스 2024 ‘액티브 다운’ 컬렉션은 고객 목소리를 반영해 △경량 다운 △헤비 숏 다운 △우먼스 숏 다운 △ 롱 다운 등 다채로운 아우터 상품으로 구성했다. 핏, 기장, 컬러 등도 세분화되어 누구나 취향에 따라 연출이 가능하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브랜드 앰버서더 김연아와 함께 초겨울부터 한겨울까지 입기 좋은 겨울 아우터 상품을 준비했다”며, “핏, 기장, 컬러 등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구성된 뉴발란스 스테디셀러 컬렉션 ‘액티브 다운’을 통해 취향에 따른 겨울철 스타일링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의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에서 아이돌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나겸 씨와 공동 개발한 블러셔 신제품 ‘에그라이크 크림 블러쉬(비건)’를 출시한다.

프레시안 에그라이크 크림 블러쉬는 적은 양으로 얇게 발라도 조명을 켠 듯 매끈하고 화사한 얼굴을 선사하는 크림 타입 ‘비건 블러셔’다. 이 제품은 K-팝 스타들의 메이크업 장인으로 불리는 이나겸 씨(일명 나겸쌤)가 제품 개발에 참여하면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이나겸 씨는 “블러셔 하나로 매끈하고 생기있는 안색을 만들어 준다”고 소개했다.

실제로 에그라이크 크림 블러쉬는 걸그룹처럼 화사하면서도 본래 피부처럼 건강해 보이는 메이크업을 연출하는데 탁월하다. 손이나 퍼프로 가볍게 톡톡 바르면 기미와 잡티, 주름을 감쪽같이 가려줘 맑은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피부에 녹아들 듯한 크림 같은 파우더 제형이 베이스 위에 매끈하게 밀착되면서 자연스러운 광택을 선사한다.

또한, 비건 스킨케어링 성분을 68%(수분 포함) 함유해 어떤 피부에도 하루 종일 들뜸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에그라이크 크림 블러쉬는 라이트 코랄, 오렌지 코랄, 내추럴 소프트 웜 핑크, 쿨 라벤더, 라이트 핑크, 베이지 등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프레시안 브랜드 관계자는 “에그라이크 크림 블러쉬는 컨실러 없이도 소량으로 가볍게 발라 맑은 베이스를 완성하는 ‘베이스 치트키’ 같은 제품”이라면서 “자연스럽게 배어 나오는 광택으로 지속력을 높여 화사한 안색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프레시안 에그라이크 크림 블러쉬(비건)는 ‘뷰티컬리’ 온·오프라인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오는 10~13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컬리뷰티페스타 2024’에서 에그라이크 크림 블러쉬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컬리뷰티페스타는 뷰티컬리가 주최하는 첫번째 오프라인 행사로, 국내·외 90여 개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프레시안은 팝업스토어를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미니 쿠션, 틴트, 미니 립밤, 블러셔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뷰티컬리 온라인 채널에서는 선 출시를 기념해 에그라이크 크림 블러쉬 단독 특가전을 진행한다.

○.. 농심이 명동 코리아마트와 협업해 농심 라면 체험매장 ‘K라면 슈퍼마켓’을 7일 선보인다. 지난 7월 초 명동 호텔스카이파크에 오픈한 농심라면 체험매장 ‘너구리의 라면가게’에 이은 2번째 체험매장이다.

농심과 협업을 진행하는 ‘코리아마트’는 명동 중심 상권에서 다양한 한국상품을 판매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이 많은 곳이다. 농심은 코리아마트 매장 2층에 약 60㎡ 규모의 ‘K라면 슈퍼마켓’을 구축,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농심 브랜드를 알리는 복합 체험매장으로 조성했다.

농심 K라면 슈퍼마켓은 마트와 스낵바가 결합된 형태로 구성되어 라면 쇼핑과 식사를 한 공간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방문객들이 원하는 라면을 구매한 뒤 현장에 준비된 즉석조리기를 이용해 취식하는 방식이다.

또한 농심은 K라면 슈퍼마켓 내부 공간을 팝업스토어 규모로 연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대형 컵라면 형태의 취식대, 브랜드 스토리, 캐릭터 포토존 등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농심은 최근 명동 외국인 관광객 대상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서울 대표 관광명소인 명동에 농심 체험매장을 구축해 국내 마케팅 효과는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이 귀국 후에도 농심 라면을 자연스럽게 접하게 하는 해외 마케팅 효과를 동시에 거두겠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 제품이 세계 주요국가에 진출해 있는 만큼, 외국인 관광객들이 K라면 슈퍼마켓에서 맛본 농심 라면을 본국에서도 즐길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명동 농심 체험매장들을 외국인 관광객 필수 방문코스로 가꿔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은 ‘하이가드 데이베드’와 ‘키큰옷장’ 등 기능성과 안전성을 높인 샘키즈 시리즈의 신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사전 예약 시 최대 27%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오는 14일 오전 10시까지 진행한다.

샘키즈 시리즈는 침대, 책상, 의자, 옷장, 수납장 등으로 구성된 한샘의 0~5세 용 가구 라인이다. 아이의 성장을 돕는 세심한 디테일과 반복적인 테스트를 통한 안전성, 추가 모듈을 활용한 확장성을 모두 갖춰 아이방 가구 분야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특히 샘키즈 수납장은 ‘국민 수납장’으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다. 부피가 큰 옷이나 장난감 등도 깔끔하고 간편하게 수납이 가능하며 아이의 손이 닿는 높이로 설계돼 스스로 정리정돈하는 습관 형성을 돕는다. 또, 한샘의 다른 상품들과 마찬가지로 목재, 접착제 등 모든 자재를 폼알데하이드 방출량 0.5mg/L 이하의 E0 등급을 사용했다. 균형 테스트나 서랍 하중 테스트 등 다양한 시험 역시 철저하게 진행해 아이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책장과 교구장 등 확장이 가능한 모듈도 다양하게 선보여 아이의 성장 과정에 맞춰 오랜 시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샘은 아늑한 아이방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하이가드 데이베드와 키큰옷장을 새롭게 출시했다. 각 신상품은 수납장 등 기존 샘키즈 시리즈와 동일한 톤앤매너로 디자인해 더욱 통일성 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샘키즈 하이가드 데이베드는 아이의 안전을 위해 가드의 높이는 높이고, 침대의 높이는 낮춘 저상형 침대다. 분리 수면 시 새벽에 깬 아이가 침대 가드를 넘다 바닥으로 추락하면 부상의 우려가 있다는 점을 고려한 설계다. 또 침대에 아이 스스로 오르내릴 수 있는 미니 스텝스툴을 적용했다. 아이가 자발적으로 침대에 올라 혼자서 잘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이 밖에도 더욱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벤치책상이나 사이드 선반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선택지로 제공한다.

샘키즈 키큰옷장은 기존 샘키즈 옷장보다 더 크고 넓은 사이즈의 옷장이다. 아이의 성장과 함께 점점 늘어나는 수납물을 고민 없이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옷장 끝에 연결할 수 있는 ‘엔드장’ ▲수납물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오픈장’ ▲방 코너에 넣을 수 있도록 설계된 ‘코너장’ 등 다양한 모듈로 구성해 좁은 공간도 알차게 활용 가능하다. 안전을 위해 문이 천천히 닫히도록 하는 ‘댐핑’ 기능이 적용됐으며 옷장 넘어짐 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 시험도 완료했다.

한샘은 더 합리적인 가격에 아이방을 꾸밀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쌤페스타 기간에 맞춰 신상품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 방법은 간단하다. 한샘몰 로그인 후 쌤페스타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예약 신정하기’를 누르면 된다. 할인 쿠폰은 오는 15일 발급된다.

이 외에도 쌤페스타를 통해 샘키즈 수납장은 최대 33% 할인하며, 샘키즈 침대와 옷장 역시 연중 최대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쌤페스타와 사전 예약 이벤트를 통해 디테일과 안전성, 확장성을 모두 갖춰 아이방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샘키즈 시리즈를 연중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며 “아이방 꾸미기에 대한 고객들의 고민을 덜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이달 30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우아한테크콘퍼런스2024’(이하 우아콘 2024)를 개최한다.

우아콘은 우아한형제들이 이뤄낸 기술적인 성취와 경험을 공유하고, 우아한형제들이 꿈꾸는 미래와 비전에 대해 소통하는 기술 컨퍼런스 행사다.

올해로 다섯번째를 맞은 우아콘은 지난해에 이어 ‘한 번의 배달을 위해 필요한 모든 기술들’을 주제로 열린다. 총 30여 개의 발표 세션과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 부스와 네트워킹 공간 등이 마련됐다.

오프닝노트에서는 우아한형제들 송재하 최고기술책임자(CTO)와 딜리버리히어로 벤자민 만(Benjamin Mann) CTO가 연사로 나서 글로벌 인재 육성과 기술 교류 성과를 공유한다. 이어 우아한형제들 데이터사이언스그룹 한동훈 기술이사가 AI 기술과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서비스 개선과 내부 생산성 향상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오프닝노트 이후에는 백엔드,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프런트엔드, 모바일 앱, 로봇, 디자인, PM, 개발문화 등 우아한형제들 각 분야 현업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발표세션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 우아콘에서는 참가자들이 더 가까이 기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이그나이트 트랙, 멘토링 트랙 등의 참여형 세션을 마련해 소통을 강화했다.

이그나이트 트랙은 짧은 발표와 토론으로 구성된 세션이다.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발표자들이 커리어 성장기, 오픈소스 참여 경험, 개발문화, 생성형 AI 활용 등 주제에 맞게 약 5분간 발표하고, 자유로운 토론이 진행된다. 우아콘 당일 참여자 누구나 자유롭게 참관할 수 있다.

동종업계에서 일하는 개발자와 IT 업계 진로를 희망하는 참가자를 위해 마련된 멘토링 트랙도 있다. 개발 관련 경험이 풍부한 우아한형제들 임직원이 멘토로 참여해 자신의 인사이트를 멘티와 심도 깊게 나누고 토론하는 세션이다. 멘토링 트랙은 백엔드, 인프라, 안드로이드, AI/ML, 웹프론트엔드, PM 등 관심 있는 직군의 멘토에게 사전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에 적용된 AI 기술을 선보이는 부스도 마련됐다. AI 부스에서는 GPT 기반으로 고객에게 메뉴를 추천하는 ‘메뉴뚝딱AI’ 등 배민에 적용된 AI 기술 사례와 서비스를 소개한다.

또 세션 시간 외에도 참여자들이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라운지와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배민선물하기 상품권 등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 부스 등을 마련, 참여자에게 색다른 재미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아콘 2024 관련 모든 참가 신청은 오는 15일까지 우아콘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현장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결과는 메일을 통해 18일 안내할 예정이다. 우아콘 세션 영상은 추후 우아콘 공식 웹사이트와 우아한테크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다.

송재하 CTO는 “우아콘은 국내 대표 IT 기업으로서 쌓아온 노하우와 경쟁력을 외부와 적극 공유하고 교감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기술로 세상을 바꾸고 있는 우아한형제들의 여정을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의 육아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10월 7일부터 ‘2024 아우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키디키디 아우터 페스티벌은 FW 시즌 아우터를 다채로운 혜택과 함께 쇼핑할 수 있는 연중 행사다. 2020년에 시작한 아우터 페스티벌은 올해로 5회차를 맞이했다.

키디키디는 2개 파트로 구성된 기존 행사를 올해부터 3개 파트로 늘려 진행한다. 확대된 이번 행사에서는 700여 브랜드의 유·아동 아우터 4000종을 만나볼 수 있다.

△파트 1(10월 7일부터 10월 13일까지) △파트2(10월 21일부터 10월 27일까지) △파트3(11월 11일부터 11월 17일까지) 등 3개 차수로 늘어난 키디키디 아우터 페스티벌에서는 키디키디 MD가 엄선한 아우터를 각 주차별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파트1 행사에서는 간절기부터 초겨울까지 입기 좋은 아우터를 선보인다. 스포츠·아웃도어 및 내셔널 브랜드, 감도 높은 디자이너 브랜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단독 선발매 및 단독가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참여 브랜드는 △내셔널지오그래픽키즈 △뉴발란스키즈 △아가방 △블루독베이비 △스파오키즈 △마리떼키즈 △드타미프로젝트 등이 있다.

이랜드 키디키디 관계자는 “키디키디 아우터 페스티벌은 FW시즌 아이템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대표 연중 행사”라며, “올해부터 행사 규모를 확대해 유·아동 아우터 4000종을 큐레이팅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팔도가 신규 소스 브랜드 ‘디오니소스’를 론칭하고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

팔도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소스 제품군을 기존 8종에서 12종으로 확대하고 성장세에 있는 소스 시장을 공략한다.

디오니소스는 저당, 저칼로리, 식물성 콘셉트의 건강 지향 소스다. 그리스 로마 신화 속 기쁨과 풍요의 신(神)으로 등장하는 ‘디오니소스’를 브랜드명에 적용했다. 건강과 먹는 즐거움이 함께 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첫 제품으로 저당∙저칼로리 소스 2종(스위트칠리, 머스타드)과 식물성 마요네즈 소스 2종(허브랜치, 스콜쳐)을 선보인다.

스위트칠리 소스는 이국적인 맛의 고추 소스다. 태국산 고추, 할라피뇨로 매콤함을 살렸다. 닭고기 요리나 튀김을 찍어 먹으면 좋다. 머스타드 소스는 프랑스산 홀그레인 머스타드에 강황, 계피를 넣어 알싸한 풍미가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설탕 대신 대체당(糖)을 사용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저당∙저칼로리 표시 기준을 충족한다.

허브랜치 소스는 고소하고 상큼한 랜치 드레싱에 ‘바질’과 ‘딜’로 허브 향을 입힌 제품이다. 스콜쳐는 할라피노 페퍼와 양파의 매콤함에 토마토 페이스트를 더했다. 2종 모두 식물성 마요네즈를 사용했으며 샐러드용 드레싱 등으로 활용하기 좋다.

유호경 팔도 브랜드 담당자는 “’디오니소스’는 소스 하나로 부담을 줄이고 맛은 더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세분화된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는 제품 출시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R.LUX(알럭스)’ 론칭 기념 행사를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 R.LUX는 로켓배송(Rocket)과 럭셔리(Luxury)의 합성어로,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품격에 차별화된 로켓 서비스를 더해 전에 없던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르네휘테르·에스티로더·비오템·설화수·더후 등 R.LUX 입점 브랜드 제품을 다양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R.LUX 론칭을 기념해 최근 R.LUX에 입점한 르네휘테르를 비롯해 맥, 헤라, 시세이도 등 브랜드에서 다채로운 사은품을 준비했다. 르네휘테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1만5000원 상당의 포티샤 샴푸(50ml)와 컨디셔너(40ml)를 증정한다. 맥 제품을 8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미니 맥시멀 실키 매트 립스틱’을, 시세이도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인기 제품 샘플 3종(소프너, 클렌징폼, 선크림)을 제공한다. 헤라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 구매 시 에어리파우더(3.5g)을 증정한다.

인기 브랜드의 다양한 기획세트도 마련했다. △비오템 아쿠아 파워 올인원 기획팩 △SK-II 피테라 에센스와 어드밴스드 크림 세트 △시세이도 바이탈 퍼펙션 베이직 세트와 쇼핑백 등이 있다. 특히 아쿠아파워 올인원 본품(200ml)과 젤로션(4ml, 2개)으로 구성된 비오템 기획팩은 쿠팡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손흥민 특별 에디션이다. 설화수 자음생 캡슐 세럼 세트, 숨37도 시크릿 에센스 미스트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와우회원에게는 R.LUX 전 제품에 대해 구매금액의 10%를 쿠팡캐시로 지급한다. 일 최대 15만 원 한도로 적립할 수 있다. 선물하기를 이용하면 추가 1% 적립(최대 5만원)이 가능해 최대 11% 쿠팡캐시를 적립할 수 있다.

매일 아침 7시 와우회원 한정으로 인기 제품을 특별한 혜택에 선보인다. 더후 공진향 세트, 헤라 톤업 선크림, 바비브라운 립 틴트 등을 한정수량으로 준비했다.

브랜드별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에스티로더·프리메라·빌리프 등 브랜드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만원 쿠폰을 다운받아 적용할 수 있다. 아베다와 랩시리즈는 최대 5000원 쿠폰을, 에스티로더와 크리니크는 최대 3000원 쿠폰을 준비했다.

R.LUX의 모든 제품은 쿠팡이 각 브랜드를 통해 직매입한 100% 정품이다. 고객들은 제품 설명 페이지에서 ‘정품’ 표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사에서 선물세트 박스가 제공되는 일부 제품을 제외한 모든 R.LUX 제품은 사이즈 맞춤형 ‘시그니처 패키지’로 배송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앞으로 R.LUX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늘려가겠다”며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대표 이영준)은 최근 유전자 가위 기술 전문기업 진코어(공동대표 김용삼, 이영필)와 유전자 치료제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동연구계약은 삼양홀딩스의 유전자 전달 기술 플랫폼 ‘SENS’와 진코어의 유전자 편집 기술 ‘TaRGET’을 결합해 새로운 유전자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기초연구계약이다. 양사는 유전자 편집 기술과 유전자 전달체 융합기술의 타당성을 검증한 후에 본격적인 유전자 치료제 공동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삼양홀딩스의 SENS(Stability Enhanced NanoShell)는 핵산 기반 치료제 및 유전자 교정 약물 등을 간, 폐, 비장 등 다양한 조직의 특정 세포에 선택적으로 전달이 가능한 약물 전달 기술(DDS, Drug Delivery System) 플랫폼이다. 핵산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제형에 조직 선택성을 부여하는 양이온성지질과 체내에서 자연 분해되는 생분해성 고분자를 기반으로 디자인되어 유효성과 안전성이 우수하고 반복투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진코어는 혁신적인 초소형 유전자 가위 기술인 TaRGET(Tiny nuclease, augment RNA-based Genome Editing Technology)을 기반으로 희귀질환 유전자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TaRGET은 2023년 국가연구개발 최우수 성과에 선정된 차세대 유전자 편집 기술로, 지난해 미국 제약사와 약 8천억원 규모의 기술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정밀한 유전자교정이 가능하고 다양한 분야에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삼양홀딩스 조혜련 연구소장은 “삼양홀딩스는 SENS 기술에 상보적인 유전자 기술 플랫폼을 보유한 국내외 기업들과 적극적인 파트너링을 진행중”이라며 “혁신적인 유전자 교정 기술을 가진 진코어와의 공동연구가 희귀질환을 근원적으로 해결하는 치료제 개발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코어 김용삼 공동대표는 “안전한 치료제 개발을 위해서는 조직 특이성과 유전자가위 기술에 최적화된 전달 기술이 필수적”이라며 “진코어의 초소형 유전자가위와 삼양홀딩스가 보유한 SENS기술을 활용해 효과적이고 안전성이 높은 유전자 치료제 개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은 이사 등 리빙 성수기를 겨냥, 트렌드에 대응해 국내외 인기 브랜드를 총망라한 ‘2024 하반기 홈리빙페어(이하 홈리빙페어)’를 개최하며 올 하반기 리빙 키워드를 ‘그리니 홈(Greeny home)’으로 선정했다.

홈리빙페어는 2022년 취급고 50억으로 시작해 매년 2배 이상 성장하고 있는 CJ온스타일의 대표 리빙 행사다. 인기 가구부터 시작해 주방용품, 프리미엄 가전 및 홈 패브릭까지 최신 리빙 트렌드에 관한 모든 것을 선보인다. 올 상반기 홈리빙페어 역시 전년 동일 행사 대비 2배 이상 매출 신장을 기록할 정도로 매 회차 열기가 뜨겁다.

이달 7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참가 브랜드의 하반기 최대 혜택은 물론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 적립 및 더블 적립, 순금 증정 이벤트 등 참가 브랜드의 하반기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3일까지 진행되는 CJ온스타일의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 기간 개최되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리빙에 특화된 대형 셀럽이 출연하는 CJ온스타일의 신규 모바일 라이브쇼 <안재현의 실내합니다> <선예의 아이프로> <김소영의 신상시사회>, 간판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 <브티나는 생활> <최화정쇼> <강주은의 굿라이프> 등을 통해 지금 가장 트렌디한 리빙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총 3천여 개 브랜드가 참가, 역대급 규모로 준비됐다. 까사미아, 조지루시, 스칸팬, 스탠리 등은 신상품을 최초로 공개하고, 시몬스, 자코모, 에싸, 레이디가구 등은 홈리빙페어를 통해 브랜드 대형 프로모션를 진행한다. 로보락, 바퀜, 스타우브, 카레클린트, 크리스피바바, 위키노, 브레빌 등 SNS 인증샷을 부르는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도 총출동했다.

CJ온스타일은 올 가을 리빙 키워드를 ‘그리니 홈(Greeny home)’으로 선정했다. ‘집으로 들어온 자연’을 내포하는 용어다. 피로감이 높은 현대인들이 집에서 자연적 요소(소재, 디자인 등), 친환경적 삶을 추구하며 몸과 마음을 돌보고자 하는 경향이 강하다는 설명이다. CJ온스타일은 이와 함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메종>과 5가지 주요 리빙 트렌드 키워드도 꼽았다.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 ▲자연주의(Naturalism) ▲곡선가구(Round shape) ▲펫테리어(Pet+Interior) ▲친환경(eco-friendly) 등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삶의 균형을 잡는 공간으로서 집을 꾸미는 트렌드로 흐르고 있어 특히 소장가치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홈리빙페어는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취향과 높아진 안목에 발 맞춰 소장가치 높은 국내외 인기 브랜드를 선보이며 매년 규모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 날이 갈수록 뜨거워지는 라면 시장의 매운맛 경쟁에서 오뚜기가 맛의 향연을 보여주는 '진하게 끌린다! 오뚜기 진라면' 컨셉의 신규 TV CF를 온에어했다.

노을이 깔린 하교 시간, 고등학생 4명이 ‘라면 먹으러 가자’를 외치며 편의점으로 뛰어가 진열된 수많은 라면 중 ‘진라면 매운맛’을 선택한다. 학생들은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진라면 매운맛 특유의 진한 육수와 매운 감칠맛에 연이은 감탄을 터트리며 ‘진라면 매운맛’을 즐기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TV CF는 실제 친구 사이인 학생 출연자들이 방과 후 편의점에서 즐겁게 진라면을 취식하며 함께 먹을 때 더욱 즐거운 진라면의 브랜드 경험 가치를 표현한다. 특히 진한 국물의 ‘진라면 매운맛’을 맛잘알(맛을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라면으로 표현해내어 차별화된 매력을 제대로 보여줬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TV CF는 실제 친구 사이의 일반 고등학생을 앞세워 진한 국물맛을 내는 ‘진라면 매운맛’을 통해 더욱 맛있게 매워진 진라면 매운맛의 매력을 선보이고자 했다”며 “진라면 순한맛으로 라면의 맛을 알게 된 소비자들이 매운 라면을 먹을 나이가 됐을 때 진라면 매운맛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진짜 이유를 표현했다”며 “이 광고를 보면 당장 편의점으로 달려가 진라면 매운맛을 사고 있는 나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딤섬류 4종의 포장재에 친환경 포장재인 미세발포필름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하는 미세발포필름은 연포장(Flexible Package)의 주요 원료인 플라스틱 필름에 질소를 분사해 균일한 미세 기포를 형성시킨 소재다. 이에 따라 완충력과 보냉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플라스틱 소재를 경량화해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을 평균 10% 이상 줄일 수 있다.

이 프로젝트는 식품 포장재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 ‘레스(Less) 플라스틱’캠페인의 일환으로, 동원F&B 산하의 동원식품과학원구원 포장개발파트와 계열사인 동원시스템즈, 필름 생산 전문 기업 삼동산업이 협업했다. 각 기업은 제품의 품질과 내구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일 수 있도록 기획 단계에서부터 연구개발, 생산 등 전반에 걸쳐 협력했다.

동원F&B는 올해 8월부터 스테디셀러인 딤섬류에 미세발포필름을 적용했으며, 향후 냉동 식품을 비롯한 다양한 식품 연포장재로 확대해 연간 10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겠다는 목표다.

동원F&B 관계자는 “제품의 원료부터 유통, 포장재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마다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요소를 발굴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제품에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해 탄소 중립 실천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올해 가을, 겨울 시즌을 이끌 전략 브랜드 ‘릴리오(LiLiO)’, ‘우바(UVA)’를 연이어 론칭하고, 패션 성수기 경쟁력 강화에 집중한다.

롯데홈쇼핑은 프리미엄 소재를 활용한 고급 아이템과 실용적인 패션 상품을 선보이는 '투트랙' 전략으로 가을, 겨울 패션 시즌을 공략하고 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패션 특집전 ‘뉴 컬렉션 쇼(8/21~9/8)’를 통해 총 10개 브랜드의 신상품 73종을 선보인 결과 누적 주문액 400억 원을 돌파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고급 소재를 내세운 패션 브랜드에 수요가 집중됐다. 홈쇼핑 패션의 고급화를 이끈 단독 패션 브랜드 ‘LBL’의 9월 한 달 간 주문건수는 지난해보다 30% 증가했으며, 4050 여성들의 지지를 얻고 있는 럭셔리 패션 브랜드 ‘안나수이’는 50% 신장했다. 이번에 론칭하는 ‘릴리오’, ‘우바’는 올해 롯데홈쇼핑이 가을, 겨울 시즌을 앞두고 가장 심혈을 기울여 기획한 브랜드로, 고급화에 정점을 찍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릴리오’는 2003년 론칭한 네덜란드 브랜드로, ‘여행 같은 일상에 컬러로 특별함을 제안’하는 콘셉트 아래 편안한 스타일, 화려한 패턴과 색채감이 특징이다. 롯데홈쇼핑은 ‘릴리오’ 론칭을 위해 약 6개월 간 공을 들여 단독 라이선스 계약 체결에 성공했다. 8일 공개하는 ‘캐시미어 100% 가디건’은 부드러운 감촉과 고급스러운 광택감이 특징이며, 핑크, 옐로우, 네이비 등 색상도 다양하다. ‘폭스 캐시미어 헤어리 니트’는 가벼우면서도 푹신한 감촉으로 활용도가 높다.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우바’의 캐주얼 럭셔리 라인도 선보인다. 자연스럽고 성숙한 멋을 드러내는 ‘뉴 머츄어 룩(New Mature Look)’을 콘셉트로, 아우터, 니트, 스커트 등을 차례로 공개한다. 11일 100% 천연모피 소재의 보온성이 뛰어난 ‘위즐 리버시블 재킷’과 활용도가 높은 니트 상하의 셋업을 공개한다. 향후 케이프 니트, 구스다운 등 신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김지연 롯데홈쇼핑 패션부문장은 “올해 패션 성수기를 겨냥해 롯데홈쇼핑이 가장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릴리오, 우바를 연이어 론칭하게 됐다”며, “브랜드 정체성을 살린 고급스러운 패션 아이템으로 고객 기대를 충분히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13일까지 ‘가전 포커스위크’를 열고, 가을 혼수, 이사 시즌 필수 가전을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10월에 가장 많이 찾는 9개 가전 브랜드를 엄선해 할인 역량을 집중한다. 참여 브랜드는 ▲삼성전자 ▲LG전자 ▲TCL ▲로보락 ▲다이슨 ▲필립스 ▲쿠쿠 ▲경동나비엔 ▲아이닉 등으로, 혼수가전 장만, 이사철 가전 교체로 인해 수요가 급증하는 브랜드다.

우선, 상품에 따라 최대 59% 할인가에 인기 가전제품을 판매한다. 일일이 쿠폰을 적용할 필요 없이, 할인이 자동으로 간편 적용된다. 브랜드별 중복할인 쿠폰도 있다.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으로, ‘브랜드별 혜택’ 코너 중 각각의 브랜드관에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카드사 할인도 있다. 삼성/KB국민/신한/NH농협/비씨/하나카드로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를 사용해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7만원까지 5%할인 받을 수 있다.

매일 달라지는 ‘투데이 핫딜’ 코너에서는 G마켓의 가전 MD가 엄선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당일에만 적용되는 가격으로, 최저가에 도전하는 상품이다. 7일 G마켓에서는 ‘로보락 QRevo Pro 로봇청소기’, ‘삼성 비스포크 4도어 대용량 905L (매트 크리미 베이지)’,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AI 세탁기 건조기 세트’,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산토리니베이지)’, ‘LG 프라엘 인텐시브 멀티케어 BLP1’, ‘경동나비엔 숙면 카본 탄소 매트 EME550S 전기 장판 매트’ 등을 선보인다. 옥션은 ‘블랙홀더킹 음식물처리기 분쇄기’, ‘삼성 뚜껑형 김치냉장고 202L’,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삼성 비스포크 스팀 로봇청소기’, ‘필립스 소닉케어 1100 시리즈’, ‘경동나비엔 숙면 DC 카폰매트’ 등이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패키지로 구매하면 더욱 강력한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냉장고, TV, 에어컨, 정수기, 로봇청소기 및 인덕션 등이 포함된 3가지 ‘AI가전 패키지’ 구매 시 추가할인 외에 홈IoT 3종 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LG전자는 패키지로 구성해 구매하는 금액대에 따라 ‘신세계상품권’ 등 사은품을 제공한다.

G마켓은 라이브방송 ‘G라이브’를 통해 특별 라방도 연다. 13일까지 총 8회에 걸쳐 ‘TCL TV 편’, ‘삼성전자 TV 편’, ‘필립스 생활가전 편’, ‘쿠쿠전자 가전 편’, ‘린나이 인덕션 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G마켓 관계자는 “가을 혼수 준비하는 예비부부, 이사철을 맞아 새 가전을 알아보는 가족들을 위해 가장 많이 팔리는 브랜드 상품일수록 할인폭을 상향 조정했다”며 “데일리 최저가 도전 상품, 패키지 구매 혜택 등을 활용하면 더욱 좋은 가전 장만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남양유업이 인기 슬라임 크리에이터 ‘갓go’와 자사 제품 ‘불가리스 소화가 잘 되는 우유로 만든 요거트 그릭(이하 소잘요 그릭)’으로 진행한 콘텐츠를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동영상 콘텐츠는 어린이부터 20대 여성 등 영타깃 사이에서 인기인 ‘요거트’ 트렌드에 맞춰 슬라임으로 소잘요 그릭 제형을 구현하는 과정을 담았다. 슬라임으로 만든 요거트 모형에 다양한 토핑 모형을 접목해 실제 요거트 제품과 유사한 질감, 색감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갓go의 토스트, 과일 등 사실감 넘치는 슬라임 모형을 콜라보레이션한 다양한 요거트 활용 레시피도 감상할 수 있다.

남양유업은 13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콘텐츠를 감상하고, 댓글로 감상평을 남긴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잘요 그릭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남양유업이 지난해 9월 출시한 ‘불가리스 소화가 잘 되는 우유로 만든 요거트 그릭’은 컵당 3,000억 CFU의 생유산균이 함유됐다. 락토프리 공법으로 유당불내증이 있는 소비자도 편안하게 요거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400g 기준 28.8g의 고단백질 함유는 물론 색소, 향료, 감미료, 안정제를 넣지 않아 헬시 플레저를 지향하는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보다 건강하게 즐기는 그릭 요거트를 선호하는 영타깃 소비자들과 소통을 위한 흥미로운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대한민국 육군협회 주최로 열린 ‘KADEX 2024(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에 참가해 냉동밥, 만두를 비롯한 동물복지 제품 등 군 급식에 어울리는 풀무원 제품을 알리고 고객 체험 이벤트까지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7일 밝혔다.

‘KADEX 2024’는 대한민국 육군협회가 주최한 역대 최대 규모 지상군 방산 전시회로,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충남 계룡대 활주로에서 진행됐다. 대한민국의 최첨단 무기 등을 비롯한 다양한 전시가 이뤄졌으며, 15개국 365개 사가 참여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풀무원은 이번 전시회의 홍보관 중 하나인 ‘전력지원체계 Zone’에서 군 급식을 주제로 7개 계열사(풀무원식품, 풀무원푸드머스, 풀무원다논,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풀무원샘물, 풀무원푸드앤컬처)가 함께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풀무원의 군 급식 서비스 역량을 알렸다.

풀무원은 ‘풀무원 미식 작전본부’라는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홍보 부스를 선보였다. 풀무원 제품 전시를 직접 보고 제품 시식까지 가능한 ‘부식창고’와 ‘병영식당’ 부스, 고객 체험이 가능한 ‘사격장’, ‘행정반’, ‘Top secret zone’ 등의 이벤트 존, 기업과 군 급식사업을 소개하는 ‘ROKA 풀무원 맛집 상륙작전’ 존을 마련했다.

‘부식창고’에서는 군 급식에 적합한 풀무원 제품과 풀무원 제품으로 구성한 급식 형태의 전시물을 공개했다. ‘우삼겹 김치볶음밥’, ‘얄피꽉찬 육즙진한교자’, ‘동물복지 치킨너겟 오리지널’, '요거톡 초코 그래놀라’ 등 풀무원 계열사 제품 80여 종을 전시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병영식당’에서는 직접 시식 메뉴 조리를 시연하며 관람객에게 ‘별이 내리는 명태까스’, ‘식물성지구식단 두부탕수육’부터 푸딩, 음료류 제품까지 다양한 시식 메뉴를 제공해 관람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또, 풀무원은 이벤트 구역 ‘사격장’, ‘행정반’, ‘Top secret zone’에서 다채로운 고객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장난감 총 사격, 풀무원 관련 6자리 숫자로 비밀번호가 설정된 도어락 열기 등 여러 체험을 관람객에게 선보이고 경품으로 풀무원 제품을 비롯한 김치냉장고, 위생관리 책자 등을 제공해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사격장’은 사전에 준비한 일일 1000여 개의 경품이 단시간에 모두 소진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ROKA 풀무원 맛집 상륙작전’ 존에서는 풀무원푸드앤컬처 기업 소개와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위탁 급식을 맡고 있는 군부대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기업 소개 및 위탁 급식 운영 중인 사업장의 모습은 OLED로, 위탁 급식을 진행했던 군부대 히스토리는 부대별 LED 로고 조명으로 벽에 게시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대표는 “이번 ‘KADEX 2024’에서 풀무원 부스를 운영하며 많은 관람객에게 풀무원의 차별화된 군 급식 서비스를 알리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풀무원만의 군 급식 서비스를 더 가까이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경험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롯데마트는 오는 10월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주요 신선∙가공식품에 대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연휴가 끝난 뒤 집밥을 준비해야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축산/과일/델리/가공식품 등 핵심 집밥 재료와 반찬 위주로 준비했다.

먼저, 롯데마트는 전 점에서 ‘캐나다산 삼겹살,목심(각 100g/냉장)’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해 각 990원에 특가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한정 판매되며, 1인당 2팩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더불어 ‘호주산 청정 와규 전품목’에 대해 행사카드(롯데/신한) 결제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요리하다 제주 흑돼지 불고기 2종(각 1kg/냉장)’과 ‘한우 1등급 국거리/불고기(1kg/냉장)’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각 50%, 4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수산에서는 ‘서해안 햇꽃게(100g)’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고등어(2마리/생물/국산)’는 6980원에 판매한다. 술 안주로 먹기 좋은 ‘통영 홍가리비(100g)’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20% 할인해 623원에 선보인다. 샐러드용으로 사용하기 적합한 ‘동원 간편한끼 훈제연어(150g/칠레산)’는 ‘원플러스원(1+1)’에 판매한다.

델리 식품과 과일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다양한 새우로 이뤄진 ‘ALL NEW 새우초밥(20입)’은 엘포인트 회원 할인 30%를 적용해 1만 3993원에 판매하고 ‘꿀간장/꿀사과 닭강정(팩)’은 각 7990원에 내놓는다. 가을철 대표 과일인 ‘청도 홍시(10~12입/팩)’는 8990원에, 비파괴 당도선별 샤인머스켓(송이/국산)’는 2송이 이상 구매 시 송이당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가성비 장점이 뛰어난 공구핫딜 가공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기존 대비 100g 증량 제작한 ‘공구핫딜 롯데 비엔나소시지(600g)’와 300g 추가 증정 기획으로 제작한 ‘공구핫딜 하림 치킨너겟 증량 기획(780g)’을 각 7980원, 9880원에 선보인다. ‘공구핫딜 한성 와일드크래미(540g)’은 6980원에 2+1 기획 상품으로 판매하고 ‘공구핫딜 고래사 꼬치어묵 증량 기획(582g)’은 10+2 기획 상품으로 6940원에 내놓는다.

고주현 롯데마트·슈퍼 커머셜플랜팀장은 "징검다리 연휴를 보낸 뒤 집밥 메뉴에 고민이 많은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초특가 삼겹살을 비롯해 신선,가공,델리 식품 등 여러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해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 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이 서울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의 안정적인 정착과 사회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 서울외국인주민지원센터와 손을 잡는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7일 서울시청 신청사 간담회장에서 서울시, 사단법인 이주민센터 친구(서울외국인주민지원센터 운영 법인)와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승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장, 이해선 서울시 글로벌도시정책관, 윤영환 사단법인 이주민센터 친구 윤영환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서울시는 외국인 주민들이 한국 사회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생활 지원과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아울러 ‘프리미엄 글로벌 라이프 허브(가칭)’ 공간을 조성한다. 서울시가 민간과 협력해 내·외국인이 교류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한 것은 국내 최초 사례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서울외국인주민지원센터와 연계해 3층 글로벌 라운지에서 주거·금융·교통·출입국 등 8개 외국어 상시 생활 상담을 지원한다. 무역센터점이 지하철 2호선 삼성역과 연결돼 있는 만큼 교통이 편리하고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전문 상담(법률·세무·행정 등)을 요일별로 진행하고, 월 1회 세미나를 개최해 부동산, 법률, 세무, 행정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외국인에게 필요한 심화 정보도 제공한다. 서울시 글로벌빌리지센터(강남, 서래, 이촌, 성북 등)와도 손을 잡고 다양한 외국인 커뮤니티 행사를 유치한다. 한국어 교육과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내외국인의 문화 교류와 상호 이해 증진에 나선다는 구상이다.

이승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장은 “서울시와의 협력으로 외국인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되어 뜻 깊다”며 “무역센터점은 120여 개국 외국인들이 이용하는 글로벌 백화점으로, 서비스와 콘텐츠를 고도화해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들에게 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프리미엄 생활 거점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해선 서울시 글로벌도시정책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외국인 주민들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내·외국인 간 문화 교류를 활성화해 상호 이해를 증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민간과 협력해 외국인 주민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윤영환 이주민센터 친구 대표는 “외국인 주민들이 더 쉽게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서울시와 현대백화점과의 협력을 통해 외국인 주민들이 한국 사회에 원활히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한글날을 기념해 외국인이 만든 한글과자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10월 4일부터 10월 10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사우스시티에서 펼치는 이번 팝업은 두 외국인 방송인 '타일러'와 '니디'가 연구개발해 만든 국내 최초의 한글 모양 비스킷류 과자로 단군신화에서 영감을 받은 쑥맛과 마늘맛으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한글과자 쑥맛, 마늘맛 2봉지(50g) 5600원, 6봉지 1만5800원 등이 있다.

○.. 쿠팡이 각종 레저용품을 최대 60%대까지 할인하는 ‘레저대란’ 기획전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밴프, 코베아, 웨버, 나이키 등 60개 이상 인기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내놨다.

이번 행사에서 1만 원대에 구매가능한 상품은 ‘벅703 그리들팬(29cm)’이다. ‘캠린이(캠핑 입문자를 이르는 말)’들이 시도하기 좋은 가성비 상품이다. 나이키 헤드밴드, 손목밴드 등도 1만 원대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2024 마지막 가을 레저 빅세일 특가’ 코너는 단 20개 상품이 두 번에 나뉘어 판매된다. 1차(10월 7일~13일)에는 ▲패스트캠프 메가5 원터치 텐트 ▲버팔로 하이크 자전거 배낭 등이, 2차(10월 14일~20일)에는 ▲가와사키 일체형 라켓 풀커버 세트 ▲펀한커플 여성용 루즈핏 오버핏 래쉬가드상의 수영복 비치웨어 등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캠핑/레저 분야의 코베아 몬스터 텐트, 웨버 차콜 브리켓 숯 ▲아웃도어 스포츠 분야의 모토벨로 전기자전거 ▲스포츠용품 분야의 아디다스 슈필러 배드민턴 라켓, 가와사키 일체형 배드민턴 라켓 ▲수영/수상 분야의 코코릭 젤리 물안경, 튜브트리 비치팬츠 ▲헬스/요가 분야의 녹족 요가복/필라테스복, 나이키 무릎 보호대 등이 각 분야 주요 브랜드 상품으로 마련됐다.

와우회원은 행사 상품을 7만원 이상 구매하면 1만5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올해 진행하는 마지막 레저대란 기획전인 만큼 다양한 할인코너와 상품을 준비했다”며 “고객들이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는 기회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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