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안다르‘ K-애슬레저 또 날았다…해외사업도 순항

2024-11-16

[미디어펜=이다빈 기자]고물가 등으로 소비심리가 얼어붙은데다 업계 비성수기까지 겹치며 국내 주요 패션업체들이 실적 부진으로 고민하고 있는 가운데 애슬레저 업계는 호실적을 거듭하고 있다.

러닝, 수윔 등 최근 수요가 높아진 카테고리를 개발하고 남성라인 등 새로운 시장을 성공적으로 개척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된다.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해외사업도 순항하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애슬레저 업체 젝시믹스와 안다르가 이번 3분기 최대매출을 기록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각각 전년 동기대비 16% 상승한 682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분기 최대 매출로 영업이익도 전년대비 22% 상승한 48억 원을 기록했다. 수익성 측면에서도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대비 18%, 66% 상승한 656억 원과 45억 원으로 집계됐다.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도 전년비 19%이상 성장한 1977억 원을 기록해 올해도 연간 최대실적 달성에 한걸음 더 바짝 다가설 전망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대외환경의 불확실성과 패션산업 전반의 소비 회복 지연 등의 거시경제 상황이 이어짐에도 불구하고 스윔, 러닝 등 수요 높은 카테고리의 개발 및 강화, 글로벌 비즈니스의 공격적 전개로 수익성 강화에 총력을 기울였다.

2019년 론칭 이후 꾸준히 성장해온 스윔웨어는 올해 소재와 활용도 등으로 제품을 세분화하면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는 등 카테고리 강화에 주력했다. 해외여행 대중화와 레저문화 발달로 스윔웨어가 대표적인 시즌리스 상품으로 자리매김하면서 관련시장에서의 입지 강화와 매출 드라이브를 만드는데 노력했다.

올해 7월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반얀트리 풀파티 개최 및 다양한 판매전략 등을 진행해 스윔웨어 카테고리는 전년동기 대비 152%이상 성장했다. RX러닝 카테고리는 올해 2분기 대비 47%이상 상승하며, 안정적으로 성장 중이다. 출시 1년차 임에도 불구하고 약 55개 이상 상품이 출시됐다.

장기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시장 공략도 속도를 내면서 해외실적도 전년비 77%이상 성장했다. 현재 중국 7개, 일본 3개 정식매장을 포함해 해외 총 20개 매장을 보유한 젝시믹스는 전방위적 마케팅과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며 아시아지역을 중심으로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안다르는 올해 3분기 매출 725억 원, 영업이익 122억 원을 달성하며 창사이래 최대 분기 실적을 올렸다. 신장률만 따져보면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은 48%, 영업이익은 무려 3배에 가까운 170%를 기록했다.

안다르가 급격하게 성장한 주요 요인으로는 더욱 견고해진 브랜드 충성도가 꼽힌다. 혁신적 기술의 고급 원단과 기능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치 삼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온 것이 호실적에 힘을 실어줬다는 분석이다. 또 가격 할인을 최대한 지양하고 독보적인 애슬레저 노하우를 기반으로 러닝, 골프웨어, 워크레저, 언더웨어 등 카테고리를 적극적으로 확장한 것도 성공 요인으로 분석됐다.

글로벌 러닝 트렌드를 바탕으로 이미 9월에 지난해 레깅스 판매량을 돌파했고 러닝화 ‘안다르 제트플라이’의 성공적인 론칭과 함께 러닝 카테고리의 제품력을 강화했다. 여기에 마라톤 참여, 러닝 크루 앰버서더 협업 등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며 러닝 시장 점유율을 확보한 점도 주효했다. 이 외에도 안다르 맨즈 대규모 팝업스토어 운영 등을 통해 남성 고객을 대폭 확대한 것도 3분기 실적에 커다란 힘을 보탰다는 시각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날로 입김이 커지고 있는 것도 3분기 성과에 힘을 보탰다. 안다르는 전략적으로 애슬레저 타깃 고객층이 넓은 고소득국가 중심의 글로벌 진출 전략을 수립했다. 이에 따라 일본, 싱가포르에 이어 새롭게 진출한 호주까지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 안다르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0월 오픈한 호주 온라인스토어를 필두로 내년 1분기에 호주 현지 물류를 구축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시드니 최고 번화가에 위치한 웨스트필드몰에 단독 매장 오픈도 준비 중이다.

이미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경쟁력이 입증된 싱가포르와 일본 시장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싱가포르 고급 쇼핑 상권인 오차드로드 다카시야마 백화점에 안다르 단독 2호 매장을 오픈하는가 하면 도쿄, 나고야, 후쿠오카 등 주요 도시에 팝업스토어를 전개하며 현지 충성 고객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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