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데이 데이터 월평균 180만 개 생성..."다양한 선물 기회 발굴"
쇼핑탭, 참여형 커머스 콘텐츠 공간으로 확장 계획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7일 열린 2024년 3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선물하기에서 자기 구매 비중을 높이고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확대하는 전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대표는 "프로필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이 카카오톡 안에서 다양한 일상의 특별한 기념일을 적극적으로 기록하기 시작했다"며 "3분기 기준 월평균 약 180만 개의 디데이 데이터가 생성되고 있어, 앞으로 친구들의 중요한 일상 이벤트를 더 쉽게 발견하고 맥락에 맞는 선물을 추천해 주는 편의 기능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선물하기 외 커머스에 대해서는 "초개인화 쇼핑 큐레이션을 고도화하고 커뮤니케이션 기반의 커머스 커뮤니티를 구축하며 발견형 커머스 시장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 4분기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쇼핑탭 개편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구매 이력 기반 맞춤형 상품 추천뿐 아니라 비슷한 취향과 연령대를 지닌 이용자들이 트렌디한 상품을 발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 커머스 콘텐츠 공간으로 확장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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