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루트컴퍼니, 美 '비트코인 컨퍼런스 2025' 패널 초청...."국내서 유일하게 참여"

2025-05-15

디지털 자산(가상자산) 적립식 투자 솔루션 ‘비트세이빙’을 운영하는 업루트컴퍼니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비트코인 행사 '비트코인 컨퍼런스 2025'의 패널로 초청받아 참석한다.

해당 행사는 전세계 120개국 이상에서 3만명 이상이 참가하고, 5000개 이상 기업, 800명 이상 연사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7월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Nashville)에서 진행된 '비트코인 2024'에는 2만2000명 이상이 참석했다.

당시 공화당의 미국 대통령 선거 후보자였던 도널드 트럼프도 참석해 화제가 됐다. 트럼프는 당시 "미국 정부가 현재 보유하거나 미래에 획득하게 될 비트코인을 100% 전량 보유하는 게 내 행정부의 정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비트코인 컨퍼런스 2025'에는 JD 밴스 미국 부통령과 신시아 루미스 상원의원, 인공지능(AI) 및 암호화폐 차르 데이비드 색스, 보 하인스 백악관 전무이사 등 정부 관계자 및 여러 유명 비트코인 회사 설립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트럼프 대통령의 장남인 도널드 주니어와 도널드 에릭도 연사로 참여한다.

한국에서는 업루트컴퍼니가 유일하게 참석한다. 업루트컴퍼니는 지난 3월 국내 기업 최초로 스트래티지와 비트코인 매거진이 운영하는 기관 비트코인 포 코퍼레이션즈(Bitcoin for Corporations)에 가입했다. 비트코인 포 코퍼레이션즈(Bitcoin for Corporations)는 기업들이 비트코인을 재무 전략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이다.

글로벌 사업을 리드하는 업루트컴퍼니 강승구 부대표는 "해당 행사에 패널로 초청받아 영광이고, 감사하다. 업루트컴퍼니의 비트코인 포 코퍼레이션즈 가입 배경 및 한국 기업 최초로 비트코인 적립식 투자 서비스를 론칭하고, 운영해 온 과정에서의 에피소드와 한국의 비트코인 생태계의 향후 비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라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