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런치, 기존 5종에서 8종으로 확대 운영
[서울=뉴스핌] 남라다 기자 = 롯데GRS의 롯데리아가 22일부터 점심 이용 고객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인 '리아런치' 운영 품목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외식비 상승으로 '런치플레이션(Lunch+Inflation) 현상' 심화로 점심 지출 부담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롯데리아는 소비자의 점심 가격 부담을 덜고자 리아런치 할인 혜택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2월 롯데리아는 리아런치 운영 품목 확대를 위해 자사 앱 '롯데잇츠' 회원 중 리아런치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제품 선호도 조사 결과 리아런치에 포함되지 않던 ▲모짜렐라 인 더 버거 베이컨 ▲클래식 치즈버거 ▲더블데리 버거가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점심 메뉴와 장소 선택의 고려 사항에 대해선 가격이 1순위로 응답자의 44.2%가 답했고, 이 가운데 점심 지출 비용 가격대 6000~7000원대의 응답 비율이 38% 가량을 차지했다. 이를 기반으로 소비자 선호 버거 3종을 추가 운영하며, 가격 부담을 덜어낸 6000~7000원대의 가격을 형성해 할인 혜택을 확대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자사앱 데이터베이스(DB)에 근간한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점심 시간대 매장 이용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고자 리아 런치 품목을 확대 운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맞춤 프로모션 전략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nr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