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웨이브-디즈니+' 결합 이용권 출시···1위 넷플릭스 맹추격

2025-11-18

국내 대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티빙이 디즈니+, 웨이브와 손잡고 국내 최초 3자 OTT 결합 상품을 출시해 업계 1위인 넷플릭스 추격에 나섰다.

티빙은 디즈니+와 손잡고 한 번의 구독으로 티빙·디즈니+·웨이브 3개 플랫폼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3 PACK'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결합 이용권 3 PACK 출시는 디즈니코리아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글로벌 OTT와 로컬 플랫폼 간의 통합이자, 3개 플랫폼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전례 없는 혁신적인 시도로 평가받는다. 티빙은 이를 통해 국내 이용자 혜택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국내 OTT 시장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며 이용자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복안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결합 이용권은 스탠다드 이용권을 기준으로 ▲티빙·디즈니+·웨이브를 모두 시청할 수 있는 3 PACK (월 2만1500원) ▲ 티빙·디즈니+를 시청할 수 있는 '더블(디즈니+)' (월 1만8000원) 두 종류다. 각 플랫폼별 스탠다드 이용권을 따로 구독하는 비용 대비 최대 37%까지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이로써 티빙은 K-드라마, 예능, 뉴스 콘텐츠와 KBO 리그 중계를 포함한 스포츠 콘텐츠 등 다채로운 볼거리에 디즈니+가 보유한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훌루(Hulu)의 대작들까지 광범위한 콘텐츠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게 된다.

티빙은 지난 5일 일본 디즈니+에서 론칭한 '티빙 컬렉션(TVING Collection)'을 통해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을 본격화했으며, 양사는 각국 이용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긴밀한 협력을 예고한 바 있다.

최주희 티빙 대표는 "티빙과 웨이브의 강력한 K-콘텐츠와 디즈니의 프리미엄 콘텐츠가 결합해, 국내 이용자들에게 합리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티빙은 강력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에게 더 큰 즐거움과 감동을 전할 수 있도록 과감하고 혁신적인 도전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토니 자메츠코프스키(Tony Zameczkowski)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DTC (Direct-to-Consumer) 사업 총괄 수석부사장은 "이번 협업은 디즈니+의 대담한 발걸음이자 아태지역 전략의 핵심 행보로 꼽힌다"며 "티빙 및 웨이브와 힘을 합침으로써 영향력을 확대하고 한층 풍부한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해 더 큰 고객 가치를 선사하게 됐으며 나아가 업계 내에서 국경을 초월한 새로운 협력 기준을 세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소연 디즈니코리아 대표는 "국내 론칭 4주년을 맞이한 디즈니+가 혁신적인 상품을 출시하고 로컬 콘텐츠의 창의적 역량과 글로벌 시청자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까지 강화하게 됐다"며 "본 파트너십이 한국 스트리밍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니즈를 고려해 의미 있는 기회를 만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티빙은 다양한 산업군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국내 대표 OTT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일본과 아시아태평양을 넘어, 다각적인 방식을 통해 미국, 남미 등 전 세계 시장으로 글로벌 진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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